|
대동화명대교
고려제강의 스테이케이블(stay cable) 570톤이 투입된 ‘부산 대동화명대교’가 9일 개통돼 10일 0시부터 차량통행이 시작됐었는데 차량이 낙동강을 통과는 7번째 다리로 탄생 된 것입니다.
대동화명대교는 낙동강을 가로질러 부산 화명동과 김해시 대동면을 잇는 국내 최대규모의 '콘크리트 사장교'로 1806억원을 들여 지난 2007년 착공돼 5년 5개월 만에 개통됐는데, 총 길이 1,544m, 폭 17.9~27.8m 4차선 규모인 이 대교는 국내 최초로 독자적인 선형관리기술과 하중 제어기술 등 첨단 기술이 적용돼 국내외의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답니다.
사장교[斜張橋, Cable Stay Bridge ] 란, 다리 위의 도리를 지탱하는 구조의 다리로 주로 물 흐름이 빠르고 수심이 깊은 곳에 주로 사용하는 공법입니다.
개통은 되었으나 안막나들목과 초정요금소(중앙고속도로)와 연결되어야 제 구실을 하게되는데 김해시가 공사를 미루는 바람에 제 구실을 하지는 못합니다. 빨리 연결되어 완전 제 구실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촬영: 2012. 07. 12 ~ 07. 14
|
김해 대동쪽 '4대강 국토종주, 낙동강자건거길'에서~ 10:57
'4대강 국토종주, 낙동강자건거길'표시목~
강 건너 화명동 방향~
제2 낙동대교~
대저수문 쪽 진입로~ 버드나무집은 오리탕으로 유명한 집이지요~
김해 쪽 연결도로인 안막나들목~초정요금소(중앙고속도로) 구간은 김해시가 착공을미루고 있어 부산시내에서 중앙고속도로를 바로 오를 수는 없다.
총 길이 1,544m, 폭 17.9~27.8m, 4차선 규모
상, 하행 교각이 서로 분리되어 있고, 턱 또한 높아 반대편이 잘 보이지 않아 시원한 느낌은 들지않는다.
콘크리트 사장교라 그런지 아스팔트 상태는 벌로인 것 같다.
stay cable
화명역 옆, 다대포와 양산까지 연결되는 강변대로~ 구간별 공사가 한창 진행중~ 오른쪽은 기존 강변로.
다리 밑 화명공원쪽 모습~
화명동 쪽에서 본 대동화명대교~ 흑백만 있어 주간에는 아름다움을 느낄 만한 것을 아직은 발견치 못했다~
안내판에 양산 쪽(공사중인 강변도로를 말함)으로는 X라 표시되 있다.
식사 후, 북구 구민운동장 쪽으로 내려가서 본 대동화명대교~ 15:50
교각 밑 화명공원~, 자전거 전용도로와 인도로 잘 구별하여 만들어 놓았다.
안동댐까지 연결된 382km의 자전거도로, 북구구민운동장에서 댐까지는365km, 낙동강하구둑까지 17km이다.
7/14 토요일, 비방울이 떨어지던 날,, 11:28
다대-양산대로 끊긴 공사구간~
화명동에서 대교로 오르면서 촬영~
뒤돌아 본 화명동 쪽 진입로~
강 상류 쪽 양산방향, 한쪽으로만 인도가 나 있다.
여기와 안막나들목과 초정요금소(중앙고속도로)가 연결되어야 제 구실을 하게된다. 언제쯤이 될까?
대동에서 본 대동화명대교
Fare well My Love (천일의 앤)/ Paul Mauriat
첫댓글 화명대교가 개통되었구나. 수고많았네~ ^(^
하전 선생 음악이 또 안나오네....안 나오는 이유를 아직 잘 모르시는거 같네...반창회 모임 사진에도 음악이 아직 안 나옴. 흘러간 팝송 한번 듣고 싶었는데....파일이 웹상에 안 올라가면 음악이 안 나옴. 자기 컴퓨터 에만 나와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도 모르겠다 진기야~ 그냥 보아라.
나는 음악 잘 나오는데~ㅎ
인자 음악 잘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