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 99년도에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연단이 시작되기 전부터 이것이 축복의 연단임을 누누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연단을 겪음에 있어서 하나님께서는 저를 결코 사단의 손에 내어 주신 것이 아니었지요. 하나님께서 친히 시험하신 경우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시험하신 것은 저에게 어떤 허물이 있어서도 아니고, 제 안에 어떤 악의 모양이 있어서도 아니었지요. 저를 시험하신 목적은 제 안에 임해있는 사랑이 어떠한 차원이라는 것을 드러내심으로 이후로는 원수 마귀 사단이 전혀 송사하지 못하는 가운데 창조의 최상의 권능의 차원으로 이끄시기 위한 것이었고 그 시험을 통해 제 안에 임해있는 사랑의 차원을 원수 마귀 사단도 보았기 때문에 이제는 하나님께서 저에게 창조의 최상의 권능을 주시고 아버지 하나님께 속한 근본의 소리를 발하도록 하셔도 원수 마귀 사단이 결코 송사할 수가 없게 된 것이지요.
그러나 우리 성도님들의 경우는 달랐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손에 친히 붙들리어 시험을 받은 것이었지만, 우리 성도님들은 원수 마귀 사단의 손에 내어 주어 그들로 하여금 시험케 하신 것이었지요. 그래서 그 시험을 통해 여러분 안에 있는 갖가지 악의 모양들을 드러나게 하신 것이었고, 바로 얼마 전에 그 모든 것을 계수하심으로 여러분이 자신의 악을 깨닫고 회개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신 것입니다.
이처럼 98, 99년도의 연단이 저에게 가져다 주는 영적인 의미와 여러분에게 가져다 주는 영적인 의미가 다른 것이지요. 결과적으로는 여러분도 그 연단을 통해 이제는 자신의 악을 깨닫고 그것을 뽑아낼 수 있게 되었으니, 그 연단이 여러분에게도 축복이 되는 것이며, 이렇게 해서 영혼이 잘되는 영적인 축복을 받은 것은 이후로는 여러분에게 육적인 축복도 함께 오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저는 이러한 모든 것을 알았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사망으로 가는 영혼들을 보면서 마음에 애통하며 고통을 받았지만, 마음 중심에서는 늘 기쁨과 감사로 연단을 값지게 받아나갔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