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대 하이리움산업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 윤의준)는 20일 하이리움산업(주)와 수소 액화 인프라 구축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리움산업(주)는 국내 최초 액화수소의 생산, 저장, 운송기술을 독자 개발해 액화 수소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하이리움산업(주)는 액화수소를 기반으로한 수소 드론, 이동식 수소충전소, 수소모빌리티용 초경량 액화수소탱크 상용화에 성공했고, 최근 현대자동차, 포스코, SK가스,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이 참여한 136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 액화 인프라구축 사업계획서 공동 작성 및 추진, △나주 에너지 밸리 공동 연구소 구축 및 인프라 공동 운영 관리, △수소 드론 동아리 공동 지원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김서영 하이리움산업(주) 대표는 “한국에너지공대 최고의 석학들과 우리나라의 수소 로드맵을 완성할 액화수소에너지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상업화할 수 있는 길이 열려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윤의준 총장은 “액화수소의 생산부터 운송까지 독자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하이리움산업(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에너지밸리에서 수소 인프라 구축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탄소중립을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한국에너지공대 하이리움산업과 업무협약 체결 (miraenews.co.kr)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총장 윤의준)는 20일 하이리움산업(주)와 수소 액화 인프라 구축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리움산업(주)는 국내 최초 액화수소의 생산, 저장, 운송기술
www.miraenews.co.kr
#윤의준총장 #에너지공대 #한전공대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