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신고도 하지않고 가짜 참기름을 제조하거나 유통기한이 경과한 제품을 판매하는등 불량 식품업소들이 1399 제보전화로 적발됐다.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정청은 5월13일 소비자들이 부정. 불량식품 신고전화인 1399를 통해 제보한 가짜 참기름 제조, 판매등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장충동B&F(경남 함양군), 인산가(경남 함양군), 제일식품(부산시 사하구), 농산식품(부산시 사하구)등 10개 업소를 적발, 관할 관청에 고발 또는 ㅎ0ㅇ정처분토록 했다고 밝혔다.
부산 식약청에 따르면 이들 업소는 식품제조가공업 영업신고를 하지않고 가짜 참기름을 제조, 판매하거나 식품을 질병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식의 의약품으로 혼동할 우려가 있는 허위, 과대광고를 하다가 적발 됐다.
또, 유통기한이 경과한 제품을 판매하거나영업정지 기간중 영업을 아거나 허위, 과대 과장광고,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수입 신고도 하지않은 중국 및 일본산 다류 제품을 판매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부산 식약청은 부정, 불량식품 발견시 080-051-1399 또는 국번없이 1399번으로 신고해 줄것을 당부했다.
<식품저널 6월호>
-고찰-
여기저기서 가짜가 판을 치는 세상이네요..쯧쯧..
식약청에 3학년때 현장학습을 갔었는데..여러가지 일들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의 기사와 같이 시중에 유통되고있는 식품들의 안정상 여부를 검사하기도 하고
유전자 변형식품, 수입식품에 관한 검사..약움에 관한 검사..식품을 포장하고있는 포장지에 관한 검사.. 식기류와 세제, 시지어는 염색약까지도 있었던 걸로 생각이 나는데..일일이 다 기억은 안나지만 국민들의 건강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일들이 많았던 걸로 기억이 됩니다..
이번에 기사도 가짜 참기름..우리 먹거리로 이렇게도 장난을 치는 분들이 많으시네요..어찌하면 좋을지..
좋은 소식보다 나쁜 소식이 많아지는것 같아 걱정입니다..
다들 먹는것도 다시보고 먹을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