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상태]
글루 : 김택수 글루
블레이드 : 덱스터 CP 코팅 X
1. MX-P에 최소 2~3회이상 글루 도포함. + 블레이드에 글루 도포 1회
2. 글루도포 후 확실한 접착을 위해, 라켓 위에 서적이나 아령을 올려놓고 1일 이상 놔둠.
(처음에는 이 방법으로도 일주일만에 떨어져서 붙이는 데 심혈을 기울임 ㅠㅠ)
[문제]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달 후에 러버의 가운데 부분이 떨어짐......
(어떻게 가운데 부분인지 아냐면...러버의 로고 부분쪽이 약간 올라오고, 드라이브나 타구시에
소리가 다르게 나고, 공도 더 적게 나갑니다. 코치님이 처음에 떨어진 것 같다고 해서 확인해보니, 떨어진게 맞더군요.
제대로 붙이면 다른 타구감과 소리도 다르고 공도 더 멀리나감)
이거 어째야 하나요 --;
워낙 MX-P가 안붙는다고는 알고 있는데, 새로 구입한 FX-S도 이러는 것 아닌가 걱정됩니다.
1Q시리즈는 괜찮았는데, 에볼루션 시리즈는 불안하네요...
선물주려고 산 러버들도, 다시 회수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새롭게 러버 붙이고 탁구라켓 하나 만들어서 주변분들 선물드릴려고 했는데, 이거...고민이네요.(러버는 완전 맘에 드는데요)
좋은 방법 있으시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제가 그래서 글루를 터보픽스로 바꿨습니다. 라텍스 계열은 자꾸 떨어지더군요...
아, 터보픽스...제가 정말 싫어하는게 이건 접착력은 좋지만, 라켓에서 떼어낼때 너무 곤혹스럽습니다. 솔직히 러버풀을 제거하다가 너무 힘들어 제가 다 화가나고, 심지어 라켓을 망칠정도로 세개 붙어버리던데요. 전 라켓코팅을 좋아하지 않아서요 ㅠㅠ 혹시 제거시 좋은 노하우 있다면 공유부탁드립니다.
터보픽스는 끈적임이 엄청나죠. 그래서 타구감도 좀 다릅니다. 터보픽스로 붙인 러버나 라켓에 라텍스 원액(물을 조금 섞으셔도)을 두차례(필요에 따라 그 이상도) 정도 피막을 두껍게 만드신 다음 제거하시면 좀 수월해요.
지금 사용하는 라켓이 히노끼 표면이라 비교적 잘 떨어지는 것도 있고, 러버를 자주 갈지 않아서 유용하게 잘쓰고 있네요. 라텍스 계열 글루 쓸 때엔 자꾸 떨어져서 재부착하는 게 좀 귀찮았습니다. 근데 몇번 재부착 후에는 안 떨어지고 계속 잘 붙어있던 게 기억납니다.
참고로 저도 코팅 싫어해서 코팅 안하고 사용중입니다.
노하우 공유 감사드립니다. 상비용 라켓에 한 번 시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도 히노끼 표면인데...그래서 그런가보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아이본드로 붙여보세요 ㅎㅎ 접착력 좋아요 ㅎㅎ 전 라켓 살짝 코팅해서 아이본드 사용중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코팅문제일지도?
코팅이 강하게되어있음 그렇더라구요
본문에 코팅x라고 되어있습니다.
글루 피막이 쫀쫀하게 잘 생기는 재품을 사용해보심이 좋을듯합니다.
타구시 충격으로 글루층에 손상이가서 떨어지는 듯 하네요. 특히 에볼루션 시리즈처럼 기포가있는 스폰지는 그런 현상이 더 빨리 나타나는 듯 했습니다.
네, 아무래도 기포 + 프린팅이 원인인 듯 싶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두 아이본드 사용중인데요. 떨어진적은 없어요. mxp랑elp 사용중인데요. 6번 정도 교환한듯해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저도 mxp가 유독 잘 떨어졌던것같네요 저는 아이본드만 썼거든요 그래도 한달정도 지나면 가운데만 떨어지는거에요. 그래서 표면에 있는 프린팅된 글씨들을 사포로 살살 지웠어요 그뒤로는 괜찮았어요 살짝 사포질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같은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프린팅된 글씨때문에 그런 듯 싶더라구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MX-P 사용시 15호 글루를 사용했었으며 러버2번, 블레이드1번 평소보다 좀 두껍게 글루칠 했었습니다. 무게가 좀 늘어난 단점이 있지만 떨어진적은 없었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말린 후에 부착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전 2년 정도 사용해 왔는데 지금까지 문제는 전혀 없었거든요^^ 초창기 급한 마음에 제대로 말리지 않고 부착하면 좀 떨어지곤 했었습니다^^
수성글루가 생각보다 다루기 까다럽더라구요^^ 저도 시간은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만큼 충분히 말리고 작업하고 있지만 발생한 문제입니다.
가볍게 기포위에 막을 만든다는 느낌으로 칠하시고 바짝 말리신 후에 다시 한번 칠하셔서 블레이드랑 붙입니다.
블레이드를 세로방향으로 칠했다면 러버는 가로방향으로 칠하면 접착이 잘되더라구요..
제가 남들보다 글루를 좀 많이 써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
더이상 막을 기포가 없을 정도로 이젠 똥이 많이 쌓였는데도...떨어져버렸습니다 ㅠㅠ 조언 감사드립니다.
그럼 바짝 안 말려서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것도 아니라면
블레이드를 코팅한 후, 고운 사포로 살살 갈아내어 보세요.
근데.. 글루 많이 칠하면 안 붙는 러버 없었는데요 ㅠ_ㅠ 안타깝네요.
넥시 글루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블레이드 면에 1회, 러버 면에 1회 바른 후 완전히 마르기를 기다리시구요, 다시 1회, 1회 발라 주세요.
그리고 나중에 붙일 때 러버를 눌러서 압착하지 않고 붙여야 합니다.
롤러로 힘 주지 않고 살짝 밀어서 러버가 붙게 한 후 꾹꾹 눌러서 붙이면 되요.
탁구닷컴에서는 넥시 글루를 사용하여 부착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떨어지는 문제는 없습니다.
덱스터의 경우 로고 프린팅면이 큰데, 일단 우선적으로 의심되는 건 이 프린트인것 같습니다. 항상 그 부분이 접착이 잘 안되더군요.(갈아내라고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전...이 덱스터 로고도 좋아해서 갈아 내기가 싫더라구요)1Q시리즈나 5QVIP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었는데..에볼루션으로 넘어오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말씀해주신데로 넥시 글루도 한 번 써보고, 다음주에 일본에서 주문한 clicky press가 도착하는데로 사용해본후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것도 안되면...울면서 프린팅 갈아내고 있겠죠 ㅠㅠ
예~^^ 프린팅 위로 코팅 처리를 하고 넥시 글루로 단단하게 붙이시면 프린팅 면도 살리고 러버 부착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티바 클린픽스 추천합니다.
저도 그런 문제가 있었는데 티바 클린픽스쓰면 딱 좋습니다.
접착력 좋고
너무 심하게만 안바르면 뗄데 문제 없습니다.
산본촛불님, 제거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부탁드립니다. 저도 예전부터 보유하고 테스트도 많이 했었지만 이 글루는 기본적으로 제거가 너무 힘들어서 사용이 힘들고, 게다가 과거에 러버 스폰지도 여러번 떨어진 기억이 있어서...못해도 최소 30분이상~1시간 이상 글루제거에 시달려서 학을 뗀던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정말 깔끔하게 제거하기가 불가능한 글루라는 점이지요. 약하게 바르려고 딱 한 번 발랐는데도 새 러버인데...그때도 스폰지까지 떨어진 악몽이 있네요 ㅠㅠ
노하우인지는 모르겠지만
러버나 목판 손상이 좀 염려될 때는 러버와 목판 사이에 뜨거운 물을 조금씩 발라주면서 시간을 같고 아주 천천히 조금씩 떼니 문제가 없었습니다.
15호 글루 사용하는데 떨어진적 없네요. 코팅 X...블레이드는 아리랑, 체데크 입니다.
mxp만 쭉쓰고있고요...15호사용 라켓은 모두다코팅... 떨어진적한번도없습니다...^^
아이본드 썼었는데 저도 그랬었는데 메가본드쓰고ㅈ나서는 좋습니다
전 떨어지면 귀찮지만 다시 붙여씁니다....어차피 2달 밖에 못쓰니깐 한달에 한번정도...글루잉...
1번 글루잉 할떄 글루를 듬뿍 바르셔서 공백을 메꿔야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