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탈 레지던스 방콕호텔은 방콕 중심가 대사관거리로 유명한 와이어리스도로변에 위치한 5성급 레지던스 호텔로 총객실수는 145개이다. 세계적인 고급브랜드로 인정받는 만다린오리엔탈 계열의 레지던스이므로, 고급스런룸,부대시설, 조식, 세련된 직원들이 자랑이다. 호텔 바로 옆에는 미국대사관, 글라스 식당가가 위치해 오리엔탈 레지던스의 분위기를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 준다. 호텔 주변에는 올시즌플레이스쇼핑몰, 센트럴엠버시 쇼핑몰이 위치해 쇼핑,식사하기 좋으며, 지상철 플런칫역이 위치해 교통도 비교적 좋은 편이다.
오리엔탈레지던스 방콕호텔은 레지던스 즉, 서비스아파트 개념의 호텔이므로 일반호텔과 다르다. 장기 비즈니스여행자들이 주 고객이므로 룸이 크고 편의시설이 많은 데 반해, 부대시설은 다양하지 않다. 조식도 일반 5성급 호텔대비 다양성이 떨어진다. 그럼에도 만다린오리엔탈 호텔 계열의 레지던스이므로 룸,부대시설이 화사하면서 고급스럽다. 조식도 가짓수가 많지 않으나 요리들 대부분이 정성이 있고, 재료의 질이 높아 식사의 만족도가 높다.
오리엔탈 레지던스는 고급스런 룸을 선호하는 여행자, 조용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하기 좋다. 호텔이 위치한 와이어리스 도로가 수쿰빗, 실롬도로와 달리 조용하면서 차분하기 때문이다. 호텔에서 멀지 않은 곳에 룸피니공원이 위치해 공원 산책하기에 좋다. 룸피니공원은 주말에 야시장, 야외공연무대등이 종종 열린다. 맛집을 찾는다면 센트럴 엠버시 쇼핑몰 5층의 식당가를 찾으면 된다. 딘타이펑 타이완 딤섬, 메이센 일본 돈카츠점, 솜분시푸드등이 인기이다. 맛집거리로 알려진 랑수언 도로도 걸어서 갈만 하다. 머큐리빌의 Have A Zeed, 옆 킹콩일식 야키니쿠부페, 어반나랑수언의 Six To Twelve, 크레페&코 레스토랑등이 추천하기 좋다.
호텔에서 5분거리에 플런칫 지상철역이 위치하므로 시암스퀘어, 수쿰빗아속, 사판탁신 선착장, 차투착 주말시장으로의 이동이 비교적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