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강인, 정우영처럼 해외에서도 귀화 추진을 할 정도로 대단한 인재라고 한다면...
그냥 상무로 입대하는 것 정도의 특혜는 안될려나요.
어차피 그것도 나름 특혜긴 한데 그래도 군복무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그건 선수들끼리의 특혜 문제지 일반인처럼 군복무는 다 하게끔은 하니깐요.
거기다 그저 일찍 해외로 건너가 선진 축구 기술을 배워서 빠른 성장을 한 것뿐인데
학력이 안되서 공익으로 간다던가 하는건 그건 좀 고급인재 육성에 영향을 끼칠것 같은데...
그리고 이런 선수들의 경우는 아예 일반인보다 빠르게 만18세부터 입대 가능으로
규정한다던가... 차라리 빨리 입대해버리자 이런쪽으로...
첫댓글 장담컨데 병역법 손 절대 못댑니다. 산업요원까지 얽힌 문제라서 이해관계가 엄청나게 첨예함.
애초에 상무팀 존재 자체가 특혜입니다
손흥민도 만약 메달 못 땄으면 그냥 현역이나 공익으로 썩힐뻔했는데 상무, 무궁화가 있는게 특혜라곤해도 그렇게 된다면 해외로 조기에 선진기술을 배울 이유가 없어지죠 솔직히 그렇게 한다면 죄다 귀화하거나 영주권 취득할듯합니다.
@함성소리가작다 군대이지만 본인의 직업적 커리어를 이어갈수있다는게 특혜죠. 일반적인 직업상 군대에서도 커리어를 이어갈수있는 직업이 얼마나 되나요?
@백설공주에게 그건 일반인 내에서도 민간인이었을때 직업적 커리어를 이을 수 있는 특기병이 많이 나오는 식으로 바껴야죠 (운동선수의 경우 상무가 그렇구요) 그냥 직업 안가리고 소총수로 때려박는것도 그닥인것 같아요
예를 들어 본인의 직업이 컴퓨터와 관련된거라면 군대에서 보안이나 해킹 등 사이버쪽에서의 도움을 주는 쪽이라던가요.
@함성소리가작다 그게 특혜라는 거죠. 님 말대로 그렇게 된다면 그게 직업적 차별이지 뭐겠습니까.
@백설공주에게 그정도까지 형평성을 요구한다면 끝도 없게 되는거라 위의 산업요원까지 얽히면요. 그리고 보통 일반인들의 경우는 대학생때 가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소수의 경우를 제외하면 그걸 직업적 커리어로서 국방의 의무를 이어갈 수 있나 하는 문제도 있겠죠.
@함성소리가작다 군대에서 혜택을 받은 직업군은 별로 없고, 그 중 혜택을 받은 직업군에 운동선수가 포함되어 있는건 맞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것도 지금 존재하는 상무팀 자체가 특혜라는거죠. 본인의 직업적 커리어를 이어갈수있는.
결론적으로. 지금 AG금메달까지 군면제 혜택과 상무팀 존재 자체가 큰 혜택인데 여기서 더 추가한다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이 세상에 자기가 입맛에 맞는 군대가 어디 있으며. 또 군대라는 전투단체가 가지고 있어야되는 본질 자체가 희석된다고 봅니다. 지금 존재하는 혜택외엔 나머진 공평해야죠.
@백설공주에게 군면제 혜택을 없앤다고 할 경우인거죠. 군면제 혜택이 있다고 할 경우라면 해외 선진기술 받았다고 상무로 보내면 안되냐 이런 얘기는 아니었겠죠. 아니면 차라리 군면제 혜택은 유지하되 상무팀만 폐지되는 것도 방법 중 하나구요.
그 상무팀이라는 것도 프로팀에나 가능하지만 비인기종목에는 그런게 많지 않기도 하니깐요. 전 군대에서 혜택을 받을 직업군을 늘리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원해서 가는 군대는 아니라지만 이왕이면 특기를 살리는게 군대에서 완전 새로
배우는것보단 적응이 빠르겠죠. 그건 일반인도 그렇게 했으면 하는거니 공평하게 하는거구요.
@함성소리가작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제가 이해를 못하는건가요? 군면제 혜택을 없앤다고요? 님이 쓰신 이야기에 그런 이야긴 없는데요.
@백설공주에게 제목에 병역특례폐지라는 전제를 걸었는데요...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따서 군면제 되는 혜택이 없어진다는 가정하에요
@함성소리가작다 처음에 병역특례가 폐지를 못봤네요 ㅋㅋㅋ 근데 그렇더라도 해외파 특혜는 안되죠. 이번 오지환 논란 보더라도, 군혜택 수단인 상무 입대에 누가 입대했네 못했네 처럼 논란이 엄청 날꺼라 봅니다. 무엇보다 해외파 기준점을 잡기도 어려울 뿐더러, 해외파 특혜를 인정해 준다면 아무도 K리그 안갈껍니다.
@백설공주에게 해외파 기준점이야 잡으면 되겠죠 뭐... 그게 아니라면 중졸 이하에 만18세 이상까지 해외 체류, 청소년 월드컵 및 A매치 몇 경기 출장 등등 잡는다던가요. 혹은 외국에서 다니는 학교도 우리나라에서 학력으로 취급을 해주던가요.
해외에서 선진기술을 배워 오랫동안 남아있는것 자체가 축구선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중간에 쫓겨난 사람들이 더 많을건데 국내로 돌아와서 K리그 뛰겠죠.
여튼 근본적 문제는 징병제..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