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철도는 일반철도와는 달리 채권을 발행해 빚내서 사업을벌여 준공되므로 이용객들이 그 채권들을 이자와 더불어 메꿔줘야 되는 구조가 되어 선로사용료가 높게 형성되고 그것이 고속선을 경유하는 경우의 열차들의 운임에 반영되는 구조입니다. 수서발 ktx 논란때 운영과 상관없는 조직인 철도시설공단이 코레일은 무조건 안된다고 홍보에 열을 올린 이유가 저런 구조에 의해 잘보이지않는 ktx의 또다른 수익자였으니까 벌어졌던 현상인데, 이렇게 고속열차의 운임이 높게 형성되는 구조적 원인을 간과하고 단순히 통신사들처럼 복수회사체제일수록 경쟁 아니냐 그렇게되면 싸게만들기 경쟁되지 않겠냔 논리로 접근한게아닌가 의심됩니다
첫댓글 지키지 못할 약속입니다,.
자기가 낮추겠다고 낮아지나요?
아 선거 떡밥 ㅠ
예 홈피 들어가서 지랄 좀 하고 나올께요
고속철도는 일반철도와는 달리 채권을 발행해 빚내서 사업을벌여 준공되므로 이용객들이 그 채권들을 이자와 더불어 메꿔줘야 되는 구조가 되어 선로사용료가 높게 형성되고 그것이 고속선을 경유하는 경우의 열차들의 운임에 반영되는 구조입니다. 수서발 ktx 논란때 운영과 상관없는 조직인 철도시설공단이 코레일은 무조건 안된다고 홍보에 열을 올린 이유가 저런 구조에 의해 잘보이지않는 ktx의 또다른 수익자였으니까 벌어졌던 현상인데,
이렇게 고속열차의 운임이 높게 형성되는 구조적 원인을 간과하고 단순히 통신사들처럼 복수회사체제일수록 경쟁 아니냐 그렇게되면 싸게만들기 경쟁되지 않겠냔 논리로 접근한게아닌가 의심됩니다
코레일 사장도 할 수 없는 공약이네요. 그야말로 빈 공약. 집집마다 선로깔아준다고 하면 더 좋을텐데.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