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두 운동선수인데여..운동하다가 십자인대가 끊어졌어요 그 당시는 몰랐는데 2~3달 뒤에 병원에가보니깐 후방십자인대파열이라구 그러더라구여 지금은 수술한지 3주정도 되었구여.마산 삼성병원에서 수술했습니다.
열시미 재활하구 있구여..
근데 님들아..
제가 장애등급에 대해서 좀 궁금하거든여..
제 친구는 전방이 끊어졌는데 장애6급2호 받았더라구여.
저는 오늘 병원가서 의사샘한테 물어보니까 저는 별 해당사항없다그러던데..
후방십자인대와 전방십자인대가 장애등급을 판정함에 있어 많은 영향력을 미치나요??
또.저 같은 경우 장애등급을 받을수는 없는건가요?너무 궁금합니다..
혹시 후방십자인대파열로 인해 장애등급을 받으셨거나 아는거 있으신분들은 리플이나 메일보내주세요.
많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93132873@hanmail.net
첫댓글 전방보다 후방이 더 심한경우 아닌가요??
장애등급은 전방, 후방 상관없이 현재 환자 상태와 앞으로의 회복 가능성으로 판정 될걸요?
장애 등급은 의사가 판정합니다. 막말로 의사를 잘 걸려야죠. 장애등급은 장애인들을 위한 특권입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네^^님들 답변고맙습니다.그럼 내 담당의사는 무슨말이지..수술을 하면 장애판정이 안나온다글던데.. 돌팔이 인가?유명하다던데.ㅠㅠ....저두 대학대표축구선수인데 축구하고 싶어죽겠슴돠ㅠㅠ.
장애인등급은 회복가능성에 따라 등급이 달라지는거같습니다. 따라서 수술해서 회복한다면 못받는다는 뜻이었겠죠~ 그러니 받을테면 수술하지 말라그런거같구요~ 축구하고싶으면 수술하세요... 그상태로 축구했다가는 1년도 못갑니다.
감사합니다^^근데 무엇보다 일단 수술한지 6개월이 지나야하는거 맞죠??
네... 수술후 3개월은 절대안정이며, 축구같은 운동에 제개를 위해서는 6개월을 참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