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오산역에서 시작합니다. (1호선환승)
다음의 운암역입니다. 주변에 아파트단지도 있고 종합운동장, 시민회관, 문화회관에 택지개발예정지구입니다.
2.다음은 동탄에서의 역들을 표시해봤습니다. 동탄2신도시이며, 사거리에만 역이 있습니다. 동탄2신도시의 동-서를 잇습니다.
3.동탄에서 그대로 북상해 동탄을 남-북으로 잇고 용인시 동백신도시로 빠집니다.
4.에버라인 동백역과 환승합니다. 그다음역인 신동백역입니다, 실질적인 동백의 중심(구동백,신동백 합쳐서)이라 할수있습니다. 주변에 아파트는 물론 이마트, CGV등이 있습니다. 그 다음은 청덕역입니다.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있습니다.
5.여기서는 지하철이 아닌 법화터널 위로 지상으로 올라와 다닙니다. 경찰대학역입니다. 법화터널이 끝나면 지하로 들어간후 마북역입니다.
6.용인시 수지구의 단대입구역입니다. 단국대학교와 주변아파트 단지들도 많죠.
7. 분당으로 진입했습니다. 구미동역입니다. 분당에 웬만한 버스가 지나는 교통의 요지입니다. 동백에서 구미동까지 와서 좌석버스로 서울을 가는 승객들이 많은데 이 노선이 대신해 줄 것 입니다.
8.다음의 신미금역입니다. 주변에 아파트단지들이 많고 서울대병원, 한국가스공사도 근방에 위치해있습니다. 탄천을 건너서 KT본사역입니다. KT본사, 분당도서관, 계원예고가 있으며 주변에 아파트단지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정자역입니다. 신분당선과 분당선으로 환승이 가능합니다. 동백및 동탄에서 판교선을 타고 올라와 정자역에서 신분당선을 타고 강남으로 가는 승객이 많을 것입니다. 혹은 광교나 수지에서 신분당선을 타고 정자에서 판교선을 타 종합운동장,건대입구 방면으로 나가는 승객들이 많을것입니다.
9.판교중앙역입니다. 향후 월곶판교선이 개통시 환승됩니다.
10.판교테크노밸리역입니다. 신분당선 판교창조경재밸리역을 감히 대신해 볼까합니다. 신분당선의 속도가 늦어지는 신설역개통을 방지하고자 하며, 현재 확정된 판교트램의 끝에 위치하여있습니다. 판교테크노밸리역(판교선)과 판교역(신분당선)사이의 회사들을 판교트램이 연결할것입니다.
11.고등역입니다. 고등보금자리지구가 개발중입니다.
12.말이 많던 세곡역입니다. 이로써 세곡동에 철도가 생겼고 수서에서 환승할수도,있고 가깝던 판교로도 빠르게 연결되어집니다. 이노선으로 위례신사선을 세곡동으로 끌고오는 문제를 대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13.수서역입니다. 분당선.3호선과 환승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신송파역입니다. 가락시장의 북쪽끝, 송파행복주택지구, 가락시영재개발지구등이 주변에 있습니다. 다음은 신잠실역입니다. 주변에 잠실행복주택지구가 있습니다.
14.다음의 종합운동장역입니다. 2호선 9호선과 환승이 가능합니다.
15.건대입구역입니다. 2호선 7호선과 환승이 가능하며 배후에 많은 인구 및 학교(건대, 세종대)로 통학하는 학생들이 매일 이용하는 노선이 될것입니다.
16.5호선 장한평역입니다. 다음은 촬영소역,전농역,청량리역입니다. 청량리역에서 1호선과 경의중앙선으로 환승이 가능합니다. 답십리,전농지구가 서울에서 상대적으로 다른지역에 비해 지하철을 이용하기 불편했는데 판교선이 이를 해소시킵니다. (갈색의 노선은 면목선 경전철입니다. )
17.경대입구역입니다. 경희대학교병원에 위치합니다. 6호선과 환승하는 상월곡역입니다.
18. 장위역입니다. (국민은행사거리에 위치) 갈색노선은 동북선경전철인데요 동북선 북서울꿈의숲역과 환승입니다. 그 위로 강북구운동장역, 번동역(번동사거리위치), 수유(강북구청)역 4호선환승입니다. 장위,번동지역도 보시다시피 상대적으로 지하철에서 부터 멀리떨어져있던 곳인데 판교선으로 이를 해소했습니다. 이전에는 번동주공3단지에서 미아사거리역까지 버스타고 30분정도 소요하여 미아사거리역까지 갔었습니다.
수유역을지나 덕성여대역을끝으로 판교역이 끝납니다. 덕성여대역에서는 우이신설선과 환승됩니다.
첫댓글 오산(1)-운암-동탄1,2,3,4,5,6-동백(에버라인)-신동백-청덕-경찰대-마북-단대입구-구미동-신미금-KT본사-정자(분당,신분당)-판교중앙(월곶판교선)-판교테크노밸리(판교트램)-고등-세곡-수서(3,분당)-신송파-신잠실-종합운동장(2,9)-건대입구(2,7)-장한평(5)-촬영소-전농(면목선)-청량리(1,경의중앙)-경대입구-상월곡(6)-장위-북서울꿈의숲(동북선)-강북구운동장-번동-수유(4)-덕성여대(우이신설)
총 39개역 환승역15역 새로생기는역24역이며,
오산 2개역
동탄 6개역
용인 6개역
성남(분당,판교) 7개역
강남구 2개역
송파구 3개역
광진구 1개역
동대문구 5개역
성북구 2개역
강북구 4개역
도봉구 1개역
세곡동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해 있음요...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동탄 1,2신도시는 내부적으로 트램으로 연결하고, 동탄역(KTX)을 가운데 두고 연계하면 좋을 구조입니다. 그리고, 서동탄역에서 동탄역(KTX)로 연장하여, 경부선 계통에서 병점행을 돌려주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2신도시는 중전철보다는 트램 정도로 2신도시 내부 순환선이 있으면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동탄까지는 무리이고 동백까지가 나을까요...
대학도 많이 지나 특히 강남대,경찰대,칼빈대,단국대,건국대,세종대,서울시립대,경희대,한국외대,고려대,한예종,광운대,인덕대,동덕여대, 덕성여대 학생들의 통학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