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춘선 연장 : 서울역에서 동대문역사문화공원까지 4호선 병행(단, 회현역 미경유), 거기서 신당역까지 2호선 병행. 신당역과 청량리역 사이에 정거장 없음. 청량리~상봉 구간은 6번국도 지하로 다니면서 중앙선과 병행. 망우역 여객취급정지. 신내 지하역을 신설하여 경유하도록 하고 갈매역 인근 지점에서 지상으로 나와 기존선에 직결. 기존선 갈매 이남 구간은 망우선에 통합.
경부고속선 : KTX광명-영등포(지하) 구간은 지하로 가면서 경부본선 병행, 영등포-용산 구간에서 지상으로 나옴. 용산-서울역 구간은 기존선을 개량하여 공용
경의고속선 : 서울역에서 출발한 직후 지하로 진입하여 대곡, 킨텍스, 문발 까지는 지하로 경유. 운정신도시를 벗어난 후 지상으로 나와 도라산에서 경의본선 직결
중전철로 하자고 한 적 없습니다. "경전철로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습니다." 라고 한 부분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용인경전철은 표준궤를 사용하지만 축중이 가벼워 경전철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분당선이랑 별개로 연장하는 거랑 중전철이랑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분당선에 직결시키지 않으니 경전철로 하면서 연장시키는 것도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요?
첫댓글 굳이 경전철로 했음 되었지 무슨 중전철로 하자는 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그케 주변여건상 안된다고 이야기 했거늘... 뭐 서울시가 관심이 없다고 하니... 더이상의 논란거리를 만들지 않으면 합니다.
중전철로 하자고 한 적 없습니다. "경전철로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습니다." 라고 한 부분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용인경전철은 표준궤를 사용하지만 축중이 가벼워 경전철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분당선이랑 별개로 연장하는 거랑 중전철이랑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분당선에 직결시키지 않으니 경전철로 하면서 연장시키는 것도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요?
@HANDSOME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그렇게 서명운동까지 벌여가며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렇습니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제가 잘못 알았군요. 수정했습니다.
돈 있으시거나 투자자로부터 돈 모으실 자신있으면 직접 노선 직고 연선 부동산개발에 연계부대사업까지 세트로 해두시면 이뤄집니다.
그러니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라는 거죠? 네, 잘 압니다. 하지만 긴 안목으로 사업이 진행됬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서 우선 글로 적어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