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수변도시의 경쟁력 있는 정주여건 마련한다
- 새만금 수변도시 생활인프라(기반시설) 조성방안 연구용역 착수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과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병재)는 8월 29일 새만금 수변도시의 경쟁력 있는 정주여건 마련을 위해「수변도시 생활인프라(기반시설) 조성방안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본 용역은 최근 폭증하는 기업입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입주(예정)기업의 종사자 및 입주민을 위해 입주시기별, 입주자 특성별 맞춤형 생활 인프라(기반시설)의 도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ㅇ 생활인프라란 입주민의 쾌적한 도시생활을 위해 필수적인 지원시설로, 세종특별자치시에 설치된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대표적인 사례이며 이 밖에 도서관, 공연장 등 문화‧체육시설도 포함하고 있다.
ㅇ 새만금개발청은 입주민들의 생활편의 제고를 위해 생활인프라 도입을 위한 여건 분석, 새만금형 생활인프라 도입 방안, 단계별
로드맵 수립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 새만금개발청 천용희 국제도시과장은 “수변도시 생활인프라 조성은 쾌적한 정주여건을 위한 핵심 요소”라면서, “본 용역을 통해 향후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새만금개발공사 백재현 사업계획처장은 “새만금 스마트수변도시 사업 시행자로서 새만금개발청과 꾸준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초기 입주민들의 생활이 불편하지 않도록 정주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새만금개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