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투어2000이 출발 예정인 해외여행을 돌연 일괄취소 처리하면서 소비자 피해가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1일 여행업계와 주요 여행 커뮤니티에 따르면 투어2000은 지난달 31일 오후 6시 40분쯤에 여행을 앞둔 소비자들에게 "사정으로 인해 모든 여행상품의 행사진행이 어려 부득이하게 일괄취소 처리가 진행될 예정"이라는 안내 문자와 함께 계약해지를 통보했다.
이어 "진행 불가 행사를 결제하신 모든 고객분들에게 매우 죄송하단 말씀드리며 결제하신 모든 금액은 빠른 시일 내에 환불 처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조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소비자들은 사실상 '폐업' 수순을 밟는 것으로 보여 환불을 못 받는 것 아니냐며 불안해하는 동시에 코앞에 둔 여행을 별도의 사전 안내 없이 일방적으로 취소되면서 황당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중략)
양무승 투어2000 대표는 "영업을 재개하기 위한 조치이지 '영업종료'는 절대 아니다"며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 구제 작업을 위해 영업을 중단한 것"이라고 딱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1주일에서 열흘 이내에 소비자 피해를 보상에 나설 것"이라며 "카드 결제는 일괄 취소했고 현금 보상은 이제 해나가야 한다"고 했다.
현재 투어2000 직원들은 휴직 또는 재택 근무를 하고 있어 사실상 사무실에 아무도 없는 상태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게 그거때문에 걱정이야. 심지어 커뮤니티나 뉴스 안 보는 사람들은 어련히 환불되겠거니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고...
여기 왜이렇게 문제 많어; 내 항공권 환불도 일년 반 걸리더니... 심지어 소보원에 신고하니까 그제서야 환불해주더만...
헐 미쳤다 ... 몇십도 아니고 몇백씩 결제했는데
울아빠 여기서 결제한 항공권 코로나 터지고서 일년인가 환불 못 받아서 본사 쫓아갔었잖아...
예전부터 이런 문제가 꽤 있었구나 ㅎ
지금은 기사 말따라 사무실에 직원이 아무도 없대.. 본사 갈 수도 없는 모양이야
그래서 환불은 받으셨어? 전적 있는 회사구나
블라인드 올라온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