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맛집 연동해마루, 옥돔은 생선의 으뜸이라는데
제주시맛집 연동해마루는 우선 소담하다 크지 않아 나를 더욱 배려하는 느낌이 정겨운 식당이다 그만큼 밑반찬과 배려가 객의 손에 가까이 느껴지는, 물론 가격 또한 부담없어 좋다.
오늘은 제주시맛집, <연동해마루 스페셜>을 소개한다 우선 구성 메뉴를 살펴보면 제주산 고등어회와 제주산 우럭조림 그리고 전복 뚝빼기, 한치물회로 구성된 4단 콤보로 아주 두툼해 보이는 구성 마음에 쏙 든다.
잠깐, <고등어밥>에 관한 상식 한 줄
고등어회 한 점을 소스에 버무려 한 장 김에 싸 먹기 위해 소스의 구성을 우선 살펴보았다 부추, 양파, 고추가 함께 들어 간 고등어회 소스는 김과 데코레이션 되어 있는 밥 한 숟갈과 궁합이 적격이다 두툼하게 썰어진 고등어회 한 점 한 점은 보기만 해도 마음의 포만감이 먼저 찾아 온다.
어떻게 먹냐구요?
물론 고등어회에 올라 가 있는 전복도 눈요기감 이상의 별미 중 하나 탱글탱글한 살점이 물기와 함께 싱싱해 보인다.
우럭조림은 또 어떤가? 고등어회의 살점만큼이나 두툼해 보기에도 좋다
고등어나 갈치조림에서 맛 볼 수 있는 자박자박한 조림은 탱글탱글한 우럭 살점은 씹히는 맛이 개운하고 끝맛이 부드러우며 조림에 베어져 함께 얹혀진 감자와 무는 맛깔남이 양만큼이나 풍족하다.
뚝배기의 전복은 우렁차고 된장맛은 연하며 구수하다 첨가물이 거의 배제된 자연의 맛이 먼 여행길의 고단함을 잠시 잊게 만든다
성게알, 한치, 전복이 들어 있는 모듬물회는 또 어떤가? 양과 질에서 어느 맛집 못지않다 재료에서 오는 물회의 시원함이 바쁜 숟가락질을 유혹한다
자리조림과 계란말이는 덤이고 식탁 위 장아찌도 눈길과 젓가락질을 바쁘게 하는 주범이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94-61 064-744-1924
|
출처: 이재정기자『보물여행서』 원문보기 글쓴이: 이재정기자
첫댓글 가을에도 어김없이 땡기는 회ㅋㅋ
먹구싶어용ㅠㅠ
고등어회 넘 맛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