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건국대통령 탄신 148주년 기념 축사●
반공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건국하신 이승만대통령님 감사합니다.
당신께서는 100년 전 1923년 3월 하와이에서 발간하던 《태평양잡지》에 공산당의 부당함을 밝히는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1917년 레닌의 공산혁명에 대해 전세계 지식인들이 찬양할 때, 미국 프린스턴대학 박사 이승만은 세계최초로 공산주의의 부당함을 비판하며 반공이론을 설파하셨습니다.
소련과 세계공산국가들이 멸망한지 30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중국공산당이 건재하고 조선노동당은 핵미사일로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에도 주체사상이 활개치고 있는 현실을 보면서, 저는 당신께서 얼마나 위대한 선각자이셨는지 찬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신께서는 100년 전에 이미 또렷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공산주의 중 부당한 것을 말한 진대,
(1) 재산을 나누어 가지자 함이라.
가난한 사람은 환영하겠지마는, 게으른 사람들이 일을 아니하면 어찌하겠느뇨. 가난뱅이는 차차 수효가 늘어서 장차 일 아니하고 얻어먹으려는 자가 가득할 것이오.
(2) 자본가(資本家)를 없이하자 함이라.
부자의 돈을 나누어 가지고 살게 하면, 자본가들의 경쟁이 없어져서 상업과 공업이 발달되기 어려우니, 사람의 지혜가 막히고 모든 기기미묘한 기계와 연장이 다 스스로 폐기되어, 지금 이용하는 모든 물건이 진보되지 못하며, 물질적 개명이 중지될지라.
(3) 지식계급을 없이하자 함이니,
모든 인민의 지식을 높이자 하는 것은 가하거니와, 지식계급을 없이하자 함은 불가능하며,
(4) 종교단체를 혁파하자 함이라.
교회 조직을 없이하는 날은 인류 도덕상 손해가 클 것이다.”
해방 이후 소련⦁중공과 접경하는 최악의 지정학적 위치에서, 당신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반공 지도자로서 미국과 유엔의 지지를 받아내며,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건국하셨습니다.
스탈린⦁모택동⦁김일성이 남침하였을 때, 당신께서는 미국과 유엔의 신속한 참전을 이끌어내어 자유대한민국을 지키셨습니다.
지난 70년간 우리나라의 평화와 번영을 지켜준 한미동맹은 당신의 확고한 신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습니다.
5년 7개월의 한성감옥생활과 33년의 미국 망명생활을 이겨내며, 나라의 독립과 대한민국 건국과 전쟁승리를 지도하신 당신이 없었다면, 대한민국은 없었을 것입니다.
이승만 건국대통령이시여!
태극기 자유통일, 당신의 꿈, 저희들이 반드시 이루어내겠습니다.
2023.3.26.
경제사회노동위원장 김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