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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광주광역시의 재정상황 (부제 : 광주 2호선을 건설하면 안되는 이유)
Brad 추천 2 조회 741 16.02.17 15:13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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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2.17 19:14

    첫댓글 문제는 광주시민들이 지하철 건설을 원하고 있다는점이죠

    결국 결정을 차일 피일 미루다가 현 광주시장의 평가가 계속 떨어지니 울며 겨자먹기로 추진을 결정한 모양이더군요

  • 작성자 16.02.18 09:22

    SOC사업도 결국 따지고 보면 정치의 영역입니다.

  • 16.02.19 19:38

    광주시민이 그만큼의 세금을 더 낸다고 하면 가능하죠.

  • 16.02.17 19:23

    수고가 많으십니다.
    ('그분' 의 주관에는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작성자 16.02.18 09:23

    언젠가 TX-2000系를 타고 이바라키 공항이나 도쿄역으로 가는 날이 오겠죠.
    그때까지 살아있어야 할텐데...^^

  • 16.02.18 12:11

    도시철도법에 의한 정부:지자체의 부담비율은 6:4입니다. 서울 9호선의 경우는 민자투자가 병행됐기에 서울시 부담이 적었을 겁니다.
    광주의 경우는 1호선이 철저히 실패했기 때문에 2호선으로 만회하려는 의도가 있을 것입니다. 잘못꿴 단추에 대한 후속대책인데 시민단체는 방해만 되고 도로교통도 큰 도움이 안되는 것 같아 모든 게 다 안맞아 돌아간단 느낌만 듭니다.

  • 작성자 16.02.18 12:29

    도시철도법에 따라 정부:지자체 비율은 6:4가 아니라 4:6입니다.
    틀린 자료를 들고 말씀하시면 안됩니다.

    6:4 비율은 모노레일이나 신교통시스템 같은 경량전철에 한해서 적용됩니다.

    9호선 1단계 사업은 총 건설비 3조 5천억 가운데 국가 1.2조 서울시 1.8조 민간사업자 5,500억의
    비율로 부담했습니다. 즉, 민간사업자가 부담한 것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국가와 서울시가
    4:6의 비율로 나눈 것이죠.

  • 16.02.18 14:18

    @Brad 어 저는 서울 도시철도의 경우만 정부 4, 서울시 6의 비율로 분담하고 그외의 지방자치단체의 도시철도 건설은 정부 6:지자체 4로 분담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게 맞지 않습니까?

  • 16.02.19 11:19

    인천시 사정에 비하면 광주시는 그나마 괜찮지 않나요...?

  • 17.01.09 01:31

    솔직히 님도 옥색과 천당션녀라는 작자하고 별다를바 없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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