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GTX-C선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6,712 16.02.19 00:0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2.19 09:26

    첫댓글 지도상으로는 의정부역이 아니라 회룡역이네요.. 환승을 고려한건지... 그리고 금정까지 운행하면 회차를 어떻게 할건지도 궁금해지네요. 산본역까지 갈것같기도하고...

  • 16.02.19 10:12

    과천-양재 구간은 중간에 우면지구역을 추가하고 양재에 회차시설을 마련해 도시철도 운행도 했으면 합니다....만 이러면 다이어나 GTX의 표정속도를 좀 희생해야 돼서 어렵겠죠?

  • 16.02.20 15:11

    막상 삽을 뜨려다보면 우면지구에도 역 세워달라 등등의 여러 얘기가 오가다가 저 선형의 광역전철 선로가 생길것 같기도 합니다. 껄껄껄.

  • 16.02.20 19:25

    강남 거르고 양재, 왕십리 거르고 청량리 맘에 안 드네요... 광운대도 영 아니구요(개인적으로 도시 구조상 광운대는 앞으로 뭘 해도 활성화가 어려울 것 같아 미래 북한방면 중추역으로 쓰는것도 반대합니다.)

  • 16.02.20 19:40

    과천에서 금정까지는 대피선이라도 파야 GTX다운 속도도 나오고 4호선의 과천선 급행도 가능할텐데 그런 것도 없으면 GTX-C는 과천선 선로 용량 채우기만 하는 귀찮은 노선이 되겠네요.

  • 16.02.21 03:12

    과천에서 GTX-C 정차역이 어디가 될 지도 궁금하네요. 과천역이라고 나와있지만 과천역은 주거지쪽이라 수요가 좋지 않을 것 같고 정부과천청사역이 되어야 할 것 같은데 말이죠.

  • 16.02.23 00:18

    수서에서 A선타고 서울역가서 인천공항가면 쥑이겠는데요
    독산~노량진 고속선 않깔아도 될테고
    영등포역을 키워서 경부고속철도를 활성화해도 될것같은데
    영등포역을 못키우면 거꾸로 인천을가도 될것을 굳이 연결선을 설치하니 어쩔순없죠
    안산이 수혜를 받긴하죠

  • 16.02.25 16:17

    gtx b노선 경우,...현재 b/c가 안좋아서 문제인데..
    용산역~망우역 복복선 발표한 부분에서...
    기존 gtx b노선을 용산서 서울역을 경유하는것을 수정해서
    기존 중앙선,경춘선 라인에 지하에 복복선 사업과 같이 선로를 사용하면..
    두 신설 노선이 비용도 절약되고..좋치 않을까 싶으며..
    지역균형발전 측면에서도..gtx b노선이 청량리역에서 끝나지 말고..망우역에서 남양주..경춘선 노선과 길게 호환이 됐으면 싶은데..한우진 님...생각은 어떠신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