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20일(주일) 만나 군인 교회 주일예배설교♣
(대림절 네 번째 주일)
성경:마태복음1:18-25(신2P)
제목:예수님이 오신 목적
서론
할렐루야! 12월 세 번째 주일입니다.
오늘은 대림절 네 번째 주일입니다.
예수님의 오심을 기다리며 2021년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멈추지 않아 대면예배를 못드리고 있습니다. 간절히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아직도 코로나가 심하니 마스크 철저히 쓰시고 손세정하시고 거리두기를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진)/만나군인교회/153중대
***{제목}***“예수님이 오신 목적 ”
(영상)/성탄절이미지
(영상)/예수님의 첫 번째 오심의 목적이 무엇일까요?
(영상)/1.우리의 죄를 속죄(贖罪)하고 사(赦)하기 위하여 오신 예수님.
예수님의 초림의 목적은 인간의 죄를 속죄하고 사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이에 관하여 성경본문은 이르기를
(영상)/“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마1:21).
(영상)/예수님의 이름의 뜻은 구원자, 구세주(Savior) 라는 뜻인데 하나님이 정해주신 이름입니다.
(영상)/또한 “그리스도”라는 이름은 “기름부음을 받은 자” 라는 뜻인데 이는 예수님의 직임과 관계된 이름입니다.
구약시대에 왕, 제사장, 선지자에게 기름을 부어서 성직을 맡겼는데
(영상)/예수님의 또 다른 이름 그리스도라는 이름은 예수님이 왕이요 대제사장이요 선지자이심을 나타내 주는 이름입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 죄인들의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죄의 값을 대신 지불해주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세례 요한은 예수님이 세례를 받기위하여 자기에게 찾아왔을 때에 이르기를
(영상)/“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요1:29) 증거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죄에 빠진 인간들은 회개하고 그 피를 믿으면 죄의 사함을 받고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
또한 구원을 받은 성도들은 무죄하신 자로서 하늘의 영광의 자리를 버리고 비천한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이 땅위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지시고 십자가상에서 돌아가신 예수님의 오심을 감사하며 이 구원의 기쁜 소식을 만민들에게 전하며 살아야 합니다.
타락하고 죄의 세력에 눌려서 살아가는 인간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죄의 사함을 받아서 거듭날 때 새사람이 되며 세상과 죄를 이기며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신다 하였습니다(딤전2:4)
우리 모두 이 구원의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전하여 많은 영혼들을 구원하도록 합시다.
(영상)/구원받고 전도합시다.
(영상)/2.우리와 함께 살기 위하여 오신 예수님.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우리와 함께 살기 위함이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의 탄생에 관하여 이르기를
(영상)/“-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마1:23)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이는 B.C 700년경 구약시대에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한 말씀으로 그는 예언하기를 장차 처녀가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부르리라 하였습니다.
(영상)/“임마누엘”의 뜻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God is with us)는 뜻입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인간의 몸을 입고 오셔서 우리와 함께 산다는 의미입니다
이에 관하여 사도 요한은 이르기를
(영상)/“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계3:20)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을 받고 영원한 지옥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오시고 십자가를 지심으로 하나님과 인간은 다시 친밀한 관계가 회복되었고 함께 살아가는 관계를 회복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관하여 성경은 이르기를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이 없는 자이더니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시고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또 오셔서 먼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시고 가까운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는 외인도 아니요 나그네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엡2:12-19)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영상)/하나님 나라의 시민/하나님의 권속
예수님은 지금 어디에 계실까요? 물론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시나 성령으로 우리 영혼 가운데 임재하여 계십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임마누엘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는 참으로 행복한 사람들입니다.
(영상)/예수께서 이르시기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28:20)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모두 힘들고 어려운 세상에 살지만 임마누엘 하나님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을 마음에 모시고 살아감으로 승리하도록 합시다.
거친 광야라도 험한 산길이라도 높은 파도가 밀려오고 출렁이는 바다라도 임마누엘 주님과 함께라면 능히 이기고 걸어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영상)/여러분의 군생활 임마누엘 하나님과 함께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영상)/3.우리를 천국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하여 오신 예수님.
예수님은 우리들에게 사후 세계와 천국이 있음을 가르쳐주시고 천국이 있음을 나타내 보여주시고 천국에 들어가는 길을 열어놓으시고 천국에 들어가는 방법을 가르쳐 주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타락한 인간이 죄의 용서를 받고 천국에 들어가는 길은 오직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
의 십자가와 부활의 도를 믿음으로 가능하다 하였습니다.
천국은 다른 종교나 인간의 선행으로 갈 수 없고 오직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죄를 회개함으로만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영상)/예수께서 외치시기를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마4:17)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알 수도 없고 멀리 있던 천국, 보이지 않던 천국, 갈 수 없던 천국이 이제는 예수님이 오심으로 천국이 알 수 있게 되고, 보이게 되고, 가까이 임하여있고, 들어갈 수 있게 되고, 잡을 수 있게 되었으니, 이제는 그 천국을 붙들고 놓치지 말 것과, 지금 당장 그 천국에 들어가고 천국의 소유자가 되고 천국의 백성과 시민이 되라는 말씀입니다.
다만 이 천국에 들어가려면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또한 나를 지배하고 다스리는 왕으로 모셔 들여야 함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이에 관하여 요한복음에 보면
(영상)/“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1:12)
말씀해주고 또한 이르기를
우리교회 앞의 현수막을 읽으세요.
(영상)/“-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또한 기독교의 구원은 지금 현재 이 세상에서 받는 것이요 사후에 두 번째로 회개하고 믿을 기회는 결코 없다는 사실도 분명하게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영상)/요한복음에 보면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5:24) 기록되어 있습니다.
***{결론}***
(영상)/예수님의 첫 번째 오심의 목적이 무엇일까요?
(영상)/1.우리의 죄를 속죄(贖罪)하고 사(赦)하기 위하여 오신 예수님.
(영상)/2.우리와 함께 살기 위하여 오신 예수님.
(영상)/3.우리를 천국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하여 오신 예수님.
이제 우리는 대림절 성탄절의 시즌에 세상적인 쾌락과 즐거움을 추구하며 그 분위기에 빠져서 지내지 말고 첫 번째 오신 예수님 성탄절의 의미를 분명하게 깨닫고 그 의미를 따라서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며
이 성탄의 기쁜 소식과 의미를 이웃에게 전하며 그들을 구원하도록 합시다.
예수께서 탄생하셨을 때에 천사들이 목자들에게 전했던 말씀
(영상)/“천사기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눅2:10-11)의 말씀을 전하도록 합시다.
인간의 죄를 대속하시고 죄인을 구원하러 오신 예수님, 우리와 함께 살기 위하여 오신 예수님, 우리를 천국에 가도록 하기 위해 오신 예수님을 찬양하고 전하시는 대림절 절기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영상)/십자가와 부활
한마음기도/
1.2020년에 만나군인교회에서 주일예배 목숨걸고 드리게 하소서!
2.2020년 우리 교회 표어는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십니다”입니다.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는 확신을 갖게 하소서!
3.예수님의 오심은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하여! 우리와 함께 살기 위하여!우리를 천국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 오신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을 전하개 하소서!
4.코로나19 바이러스가 속히 종식되고 마음놓고 예배드리게 하소서!
5.2020년에 하나님께서 15보급대대와 천마중대를 눈동자같이 지켜 보호하게 하소서!
6.15보급대대에서 군생활 행복하게 하시고 부대가 평안하고 무사고와 안전하게 하소서! 운전병들의 안전운행을 하게 하소서!
7.15보급대대장님으로 부임하신 김일기 대대장님에게 능력을 주시고 지혜를 주옵소서!
새로오실 주임원사님과 중대장님들과 소대장님들과 행보관님들과 간부들과 용사들을 축복하여 주소서!만나군인교회에서 신앙으로 훈련받고 강한 군사들이 되게 하소서!
8.2018년 4월11일(수) 오전11시에 헌당예배를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만나군인교회가 다음세대,차데새,미래세대의 구원의 방주가 되게 하소서!
9.만나군인교회 성전건축을 위하여 헌금하신분들을 천배만배의 복을 내려 주소서!
10.주일 오후에 드리는 153중대와 천마중대의 예배를 받아주시고 용사들이 주님을 만나 변화되게 하소서!
11.다음세대,미래세대,차세대(다미차)의 주역들인 믿음의 용사들의 영혼구원을 위하여 기도와 선교헌금을 보내시는 교회와 성도들을 축복하여 주소서!
12.새로운 성전에 더 많은 간부들과 용사들이 구원받기 위하여 우리가 먼저 전도하고 선샤인과 예스 미션을 실천하게 하소서!
13.만나군인교회 용사들에게 말씀을 선포하시는 박종길목사님에게 능력을 주시고 내조하시는 성정숙사모님의 건강을 허락하여 주소서!
14.만나군인교회에서 신앙생활하고 전역한 형제들이 일반교회에서도 신앙생활을 변함없이 하여 세상을 변화시키는 장차 한국교회의 리더들이 되게 하소서!
15.스마트폰 사용을 통하여 활용을 잘하게 하시고 복음을 전하는 통로가 되게 하소서!
16.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아파하는 우리 믿음의 용사들을 치유해 주시고 속히 저희들과 함께 예배 드리게 하소서!
17.신병 면담을 통하여 군생활 적응 잘하게 하시고 신앙생활 잘하게 하소서!
18.코로나 19 방이러스가 우리 부대에는 절대로 들어오지 못하게 막아 주소서!
19.아직도 코로나19 전염병이 끝나지 않았기에 마스크쓰고,손씻고 거리두고 철저히 주의하게 하소소서!
20. 새로 전입해 온 신병 형제들이 부대 적응을 잘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잘 믿는 십자가 용사들이 되게 하소서!
21.어렵고 힘든 일에 헌신하는 군종병들을 축복하여 주소서!
22. 성탄절을 준비하며 금년 마무리 잘하고 2021년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게 하소서!
23.온라인으로 보내 주시는 박종길 목사님의 설교를 잘 듣게 하소서!
24.12월29일 박종길목사님의 은퇴예배를 5군단 주관으로 줌으로 드리는데 하나님께서 함께하여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