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 11:16. 또 레위 사람의 족장(族長) 삽브대와 요사밧이니 저희는 하나님의 전(殿) 바깥 일을 맡았고
느 11:17. 또 아삽의 증손(曾孫) 삽디의 손자(孫子) 미가의 아들 맛다냐니 저는 기도(祈禱) 때에 감사(感謝)하는 말씀을 인도(引導)하는 어른이 되었고 형제(兄弟) 중(中)에 박부갸가 버금이 되었으며 또 여두둔의 증손(曾孫) 갈랄의 손자(孫子) 삼무아의 아들 압다니
느 11:18. 거룩한 성(城)에 레위 사람의 도합(都合)이 이백(二百) 팔십(八十) 사명(四名)이었느니라
느 11:20. 그 나머지 이스라엘 백성(百姓)과 제사장(祭司長)과 레위 사람은 유다 모든 성읍(城邑)에 흩어져 각각(各各) 자기(自己) 기업(基業)에 거(居)하였고
느 11:21. 느디님 사람은 오벨에 거(居)하니 시하와 기스바가 그 두목(頭目)이 되었느니라
느 11:22. 노래하는 자(者) 아삽 자손(子孫) 곧 미가의 현손(玄孫) 맛다냐의 증손(曾孫) 하사뱌의 손자(孫子) 바니의 아들 웃시는 예루살렘에 거(居)하는 레위 사람의 감독(監督)이 되어 하나님의 전(殿) 일을 맡아 다스렸으니
느 11:23. 이는 왕(王)의 명(命)대로 노래하는 자(者)에게 날마다 양식(糧食)을 정(定)하여 주는 것이 있음이며
느 11:24. 유다의 아들 세라의 자손(子孫) 곧 므세사벨의 아들 브다히야는 왕(王)의 수하(手下)에서 백성(百姓)의 일을 다스렸느니라
느 11:25. 향리(鄕里)와 들로 말하면 유다 자손(子孫)의 더러는 기럇 아바와 그 촌(村)과 디본과 그 촌과 여갑스엘과 그 동네에 거(居)하며
느 11:26. 또 예수아와 몰라다와 벧벨렛과
느 11:27. 하살수알과 브엘세바와 그 촌(村)에 거(居)하며
느 11:28. 또 시글락과 므고나와 그 촌에 거하며
느 11:29. 또 에느림몬과 소라와 야르뭇에 거(居)하며
느 11:30. 또 사노아와 아둘람과 그 동네와 라기스와 그 들과 아세가와 그 촌(村)에 거(居)하였으니 저희는 브엘세바에서부터 힌놈의 골짜기까지 장막(帳幕)을 쳤으며
느 11:31. 또 베냐민 자손(子孫)은 게바에서부터 믹마스와 아야와 벧엘과 그 촌(村)에 거(居)하며
느 11:32. 아나돗과 놉과 아나냐와
느 11:33. 하솔과 라마와 깃다임과
느 11:34. 하딧과 스보임과 느발랏과
느 11:35. 로드와 오노와 공장(工匠) 골짜기에 거(居)하였으며
느 11:36. 유다에 있던 레위 사람의 어떤 반열(班列)은 베냐민과 합(合)하였느니라
≪ 쉬운성경 느헤미야 11장 ≫
[다른 백성이 예루살렘으로 옮겨 오다]
느 11:1.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은 예루살렘에 살았습니다. 백성들의 경우는 제비를 뽑아 십분의 일은 거룩한 성 예루살렘에서 살게 하고 나머지는 자기 마을에서 살게 하였습니다.
느 11:2. 백성들은 예루살렘에서 살겠다고 스스로 나선 사람에게 복을 빌어 주었습니다.
느 11:3. 이스라엘 사람과 제사장과 레위 사람과 성전 종과 솔로몬이 거느린 종의 자손들은 유다의 여러 성에 있는 자기 마을에서 살았습니다.
느 11:4. 예루살렘에서 살게 된 사람은 유다와 베냐민 집안의 일부 사람들입니다. 예루살렘으로 옮겨온 유다 자손은 이러합니다. 웃시야의 아들 아다야가 있습니다. 웃시야는 스가랴의 아들이고, 스가랴는 아마랴의 아들입니다. 아마랴는 스바댜의 아들이고, 스바댜는 마할랄렐의 아들이고, 마할랄렐은 베레스의 자손입니다.
느 11:5. 바룩의 아들 마아세야도 있습니다. 바룩은 골호세의 아들이고, 골호세는 하사야의 아들입니다. 하사야는 아다야의 아들이고, 아다야는 요야립의 아들입니다. 요야립은 스가랴의 아들이고, 스가랴는 실로 사람의 자손입니다.
느 11:6. 예루살렘에서 산 베레스의 자손은 모두 사백육십팔 명입니다. 그들은 모두 능력 있는 사람들입니다.
느 11:9. 시그리의 아들 요엘이 그들의 우두머리이고, 핫스누아의 아들 유다가 그 다음 가는 자리를 맡았습니다.
느 11:10. 예루살렘으로 옮겨온 제사장은 이러합니다. 요야립의 아들 여다야와 야긴,
느 11:11. 힐기야의 아들 스라야가 있는데, 스라야는 하나님의 성전의 감독입니다. 힐기야는 므술람의 아들이고, 므술람은 사독의 아들입니다. 사독은 므라욧의 아들이고, 므라욧은 아히둡의 아들입니다.
느 11:12. 그들과 더불어 성전을 위해 일한 사람은 모두 팔백이십이 명입니다. 또 여로함의 아들 아다야도 있습니다. 여로함은 블라야의 아들이고, 블라야는 암시의 아들입니다. 암시는 스가랴의 아들이고, 스가랴는 바스훌의 아들이고, 바스훌은 말기야의 아들입니다.
느 11:13. 아다야와 함께 온 각 집안의 우두머리는 모두 이백사십이 명입니다. 또 아사렐의 아들 아맛새도 있습니다. 아사렐은 아흐새의 아들이고, 아흐새는 므실레못의 아들입니다. 므실레못은 임멜의 아들입니다.
느 11:14. 아맛새와 함께 있던 용감한 사람은 모두 백이십팔 명입니다. 하그돌림의 아들 삽디엘이 그들의 우두머리입니다.
느 11:15. 예루살렘으로 옮겨온 레위 사람은 이러합니다. 핫숩의 아들 스마야가 있습니다. 핫숩은 아스리감의 아들이고, 아스리감은 하사뱌의 아들입니다. 하사뱌는 분니의 아들입니다.
느 11:16. 또 레위 사람들의 지도자 삽브대와 요사밧도 있습니다. 이들은 하나님 성전의 바깥 일을 맡았습니다.
느 11:17. 미가의 아들 맛다냐도 있습니다. 미가는 삽디의 아들이고, 삽디는 아삽의 아들입니다. 맛다냐는 기도와 감사의 찬송을 이끄는 지휘자입니다. 그의 동료 레위 사람 가운데서 박부갸가 그 다음 가는 자리를 맡았습니다. 삼무아의 아들 압다도 있습니다. 삼무아는 갈랄의 아들이고, 갈랄은 여두둔의 아들입니다.
느 11:18. 거룩한 성에서 사는 레위 사람은 모두 이백팔십사 명입니다.
느 11:19. 예루살렘으로 옮겨온 문지기는 이러합니다. 악굽과 달몬을 비롯해서 모두 백칠십이 명이 있습니다. 그들은 성문을 지켰습니다.
느 11:20. 그 밖의 이스라엘 백성과 제사장과 레위 사람들은 유다 모든 성에 흩어져 각각 자기 땅에서 살았습니다.
느 11:21. 성전 종들은 오벨 언덕에서 살았습니다. 시하와 기스바가 그들을 감독했습니다.
느 11:22. 바니의 아들 웃시가 예루살렘에 사는 레위 사람들을 감독했습니다. 바니는 하사뱌의 아들이고, 하사뱌는 맛다냐의 아들입니다. 맛다냐는 미가의 아들입니다. 웃시는 아삽의 자손인데, 아삽의 자손은 노래하는 사람들로서 하나님의 성전에서 섬기는 일을 맡았습니다.
느 11:23. 노래하는 사람들은 왕에게서 명령을 받았는데, 왕은 노래하는 사람들이 날마다 해야 할 일을 일러 주었습니다.
느 11:24. 므세사벨의 아들 브다히야가 왕 곁에서 왕의 모든 일을 도왔습니다. 므세사벨은 유다의 아들 세라의 자손입니다.
느 11:25. 유다 백성 가운데 일부는 마을과 그 주변의 들판에서 살았습니다. 일부는 기럇 아바와 그 주위에서 살았고, 다른 일부는 디본과 그 주위에 살았습니다. 또 나머지 일부는 여갑스엘과 그 주위에서 살았습니다.
느 11:26. 어떤 사람들은 예수아와 몰라다와 벧벨렛과
느 11:27. 하살수알과 브엘세바에서 살았으며 그 주위에서도 살았습니다.
느 11:28. 어떤 사람들은 시글락과 므고나와 그 주위에서 살았습니다.
느 11:29. 어떤 사람들은 에느림몬과 소라와 야르뭇과
느 11:30. 사노아와 아둘람과 그 주변의 마을에서 살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라기스와 그 주변의 들판에 살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세가와 그 주변의 들판에서 살았습니다. 이처럼 그들은 브엘세바에서 힌놈 골짜기에 이르는 곳까지 퍼져 살았습니다.
느 11:31. 베냐민 자손은 게바에서부터 믹마스와 아야와 벧엘과 그 주변의 마을에서 살았습니다.
느 11:32. 아나돗과 놉과 아나냐와
느 11:33. 하솔과 라마와 깃다임과
느 11:34. 하딧과 스보임과 느발랏과
느 11:35. 로드와 오노와 ‘기술자들의 골짜기’에서도 살았습니다.
느 11:36. 유다에서 온 레위 사람들 가운데 일부는 베냐민 땅에서 살았습니다.
≪ 공동번역 느헤미야 11장 ≫
남자
여자
[귀향민이 자리를 잡다]
느 11:1. 백성의 지도자들과 일반 백성 가운데 확률이 열의 하나인 제비에 뽑힌 사람들이 이 거룩한 도성 예루살렘에서 살게 되었다. 나머지 아홉은 지방 성읍들에서 살게 되었다.
느 11:2. 예루살렘에서 살겠다고 자원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이런 사람은 모두 칭찬을 받았다.
느 11:3. 예루살렘에 자리를 잡은 유다 지방 어른들은 다음과 같다. 다른 이스라엘 사람들은 사제, 레위인, 성전 막일꾼, 솔로몬의 종들의 후손 구별없이 제 땅이 있는 유다 각 성읍에 자리를 잡았다.
느 11:4. 예루살렘에 자리잡은 유다 후손과 베냐민 후손. 유다 후손으로서는 아다야, 그의 아비는 우찌야, 그 윗대는 즈가리야, 그 윗대는 아마리야, 그 윗대는 스바티야, 그 윗대는 마할랄렐, 그 윗대는 베레스.
느 11:5. 다음은 마아세야, 그의 아비는 바룩, 그 윗대는 골호재, 그 윗대는 하자야, 그 윗대는 아다야, 그 윗대는 요야립, 그 윗대는 즈가리야, 그 윗대는 셀라.
느 11:6. 예루살렘에 자리잡은 베레스의 후손 장정은 모두 사백육십팔 명.
느 11:7. 베냐민 후손은 아래와 같다. 살루, 그의 아비는 므술람, 그 윗대는 요엣, 그 윗대는 브다야, 그 윗대는 콜라야, 그 윗대는 마아세야, 그 윗대는 이디엘, 그 윗대는 이사야.
느 11:8. 그의 일가 장정은 구백이십팔 명이었다.
느 11:9. 지그리의 아들 요엘이 그들의 우두머리요, 하쓰누아의 아들 유다가 그 도성의 부장이었다.
느 11:10. 사제로서는 여다야, 요야립, 야긴,
느 11:11. 스라야. 스라야의 아비는 힐키야, 그 윗대는 므술람, 그 윗대는 사독, 그 윗대는 므라욧, 그 윗대는 하느님의 성전 책임자였던 아히툽이었다.
느 11:12. 그들의 일가가 성전 일을 책임졌는데 수효는 팔백이십이 명이었다. 또 아다야, 그의 아비는 여로함, 그 윗대는 블랄리야, 그 윗대는 암시, 그 윗대는 즈가리야, 그 윗대는 바스훌, 그 윗대는 말기야.
느 11:13. 그의 일가 각 가문 어른들의 수효는 이백사십이 명이었다. 또 아마새, 그의 아비는 아자렐, 그 윗대는 아하재, 그 윗대는 므실레못, 그 윗대는 임멜.
느 11:14. 그의 일가 용사들의 수효는 백이십팔 명이었다. 그들의 우두머리는 하끄돌림의 아들 잡디엘이었다.
느 11:15. 레위인으로서는 스마야, 그의 아비는 하숩, 그 윗대는 아즈리캄, 그 윗대는 하사비야, 그 윗대는 분니.
느 11:16. 레위인 어른들 가운데서 삽대와 요자밧은 하느님의 성전 외무를 맡았다.
느 11:17. 또 마따니야, 그의 아비는 미가, 그 윗대는 잡디, 그 윗대는 아삽. 그는 기도드릴 때 감사 찬양을 부르는 성가대 대장이었다. 부대장은 박부키야였다. 또 압다, 그의 아비는 삼무아, 그 윗대는 갈랄, 그 윗대는 여두둔.
느 11:18. 거룩한 도성에 자리잡은 이들 레위인은 모두 이백팔십사 명이었다.
느 11:19. 수위로서는 아쿱과 탈몬의 일가 백칠십이 명.
느 11:20. 나머지 이스라엘 일반민과 사제와 레위인들은 저마다 자기의 밭이 있는 유다 성읍들에 자리를 잡았다.
느 11:21. 성전 막일꾼들은 오벨에 자리를 잡았다. 그들을 거느리는 사람은 시하와 기스바였다.
느 11:22. 예루살렘에 자리잡은 레위인들의 우두머리는 우찌였다. 그는 하느님의 성전에서 예배할 때 앞에 나서서 찬양을 했던 아삽의 후손으로서 그의 아비는 바니, 그 윗대는 하사비야, 그 윗대는 마따니야, 그 윗대는 미가였다.
느 11:23. 합창대원들에게는 날마다 어김없이 지킬 어명이 내려져 있었다.
느 11:24. 유다의 아들 제라 후손 가운데서 므세자브엘의 아들 브다히야가 황제의 옆에서 백성 다스리는 일을 거들었다.
느 11:25. 시골 마을들로 말하면, 키럇알바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 디본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 여캅스엘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에 유다 후손의 일부가 자리잡았고,
느 11:26. 또 예수아, 몰라다, 벳벨렛,
느 11:27. 하살수알, 브엘세바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
느 11:28. 시글락, 므고나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
느 11:29. 엔림몬, 소라, 야르뭇,
느 11:30. 자노아, 아둘람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 라기스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 아제카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에 자리잡았다. 이렇게 브엘세바에서 힌놈 골짜기에 이르기까지 차지하고 살게 되었다.
느 11:31. 베냐민 후손이 자리잡은 곳은 게바, 믹마스, 아야, 베델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
느 11:32. 아나돗, 놉, 아나니야,
느 11:33. 하솔, 라마, 기따임,
느 11:34. 하딧, 스보임, 느발랏,
느 11:35. 롯, 오노, 대장장이 골짜기였다.
느 11:36. 일부 레위인들은 유다에서 베냐민으로 가서 자리를 잡았다.
≪ 표준새번역 느헤미야 11장 ≫
남자
여자
[예루살렘에 자리를 잡은 백성들]
느 11:1. 백성의 지도자들은 예루살렘에 자리잡았다. 나머지 백성은 주사위를 던져서, 십분의 일은 거룩한 성 예루살렘에서 살게 하고, 삼분의 구는 저마다 자기의 성읍에서 살게 하였다.
느 11:2. 스스로 예루살렘에서 살겠다고 자원하는 사람 모두에게는 백성이 복을 빌어 주었다.
느 11:3. 예루살렘에 자리를 잡은 지방 지도자들은 다음과 같다. 다른 이스라엘 사람들, 곧 제사장과 레위 사람과 성전 막일꾼과 솔로몬을 섬기던 종의 자손은 각자가 물려받은 땅인 유다 여러 성읍에서 살고,
느 11:4. 유다와 베냐민 자손 가운데서 일부가 예루살렘에서 살았다. 유다 자손으로는 아다야가 있다. 그의 아버지는 웃시야요, 그 윗대는 스가랴요, 그 윗대는 아마랴요, 그 윗대는 스바댜요, 그 윗대는 마할랄렐이요, 그 윗대는 베레스이다.
느 11:5. 그 다음으로는 마아세야가 있다. 그의 아버지는 바룩이요, 그 윗대는 골호세요, 그 윗대는 하사야요, 그 윗대는 아다야요, 그 윗대는 요야립이요, 그 윗대는 스가랴요, 그 윗대는 실로 사람의 아들이다.
느 11:6. 예루살렘에 자리잡은 베레스의 자손은 모두 사백육십팔 명이고, 그들은 모두 용사였다.
느 11:7. 베냐민 자손으로는 살루가 있다. 그의 아버지는 므술람이요, 그 윗대는 요엣이요, 그 윗대는 브다야요, 그 윗대는 골라야요, 그 윗대는 마아세야요, 그 윗대는 이디엘이요, 그 윗대는 여사야이다.
느 11:8. 그를 따르는 자는 갑배와 살래를 비롯하여, 구백이십팔 명이다.
느 11:9. 시그리의 아들인 요엘이 그 우두머리이고, 핫스누아의 아들인 유다는 그 도성의 제 이 구역을 다스렸다.
느 11:10. 제사장 가운데는, 요야립의 아들인 여다야와 야긴과
느 11:11. 스라야가 있다. 스라야의 아버지는 힐기야요, 그 윗대는 므술람이요, 그 윗대는 사독이요, 그 윗대는 므라욧이요, 그 윗대는 하나님의 성전의 책임자인 아히둡이다.
느 11:12. 성전의 일을 맡아 보는 그들의 친족은 모두 팔백이십이 명이다. 또 아다야가 있는데, 그의 아버지는 여로함이요, 그 윗대는 블라야요, 그 윗대는 암시요, 그 윗대는 스가랴요, 그 윗대는 바스훌이요, 그 윗대는 말기야이다.
느 11:13. 그의 친족 각 가문의 우두머리는 이백사십이 명이다. 또 아맛새가 있다. 그의 아버지는 아사렐이요, 그 윗대는 아흐새요, 그 윗대는 므실레못이요, 그 윗대는 임멜이다.
느 11:14. 큰 용사들인 a그들의 친족은 모두 백이십팔 명이다. 그들의 우두머리는 하그돌림의 아들 삽디엘이다. (a. 70인역에는 ‘그의’)
느 11:15. 레위 사람으로는 스마야가 있다. 그의 아버지는 핫숩이요, 그 윗대는 아스리감이요, 그 윗대는 하사뱌요, 그 윗대는 분니이다.
느 11:16. 또 레위 사람의 우두머리인 십브대와 요사밧도 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전 바깥 일을 맡은 이들이다.
느 11:17. 또 맛다냐가 있다. 그의 아버지는 미가요, 그 윗대는 삽디요, 그 윗대는 아삽이다. 그는 감사의 찬송과 기도를 인도하는 지휘자이다. 그의 형제들 가운데서 박부갸가 버금가는 지휘자가 되었다. 또 압다가 있다. 그의 아버지는 삼무아요, 그 윗대는 갈랄이요, 그 윗대는 여두둔이다.
느 11:18. 거룩한 성에 자리를 잡은 레위 사람들은 모두 이백팔십사 명이다.
느 11:19. 성전 문지기는 악굽과 달몬과 그 친족들인데, 모두 백칠십이 명이다.
느 11:20. 나머지 이스라엘 백성과 제사장과 레위 사람들은, 제각기 자기 유산으로 받은 땅이 있는 유다 여러 성읍에 흩어져서 살았다.
느 11:21. 성전 막일꾼들은 오벨에 자리를 잡았다. 시하와 기스바가 그들을 맡았다.
느 11:22. 예루살렘에 자리를 잡은 레위 사람들의 우두머리는 웃시이다. 그의 아버지는 바니요, 그 윗대는 하사뱌요, 그 윗대는 맛다냐요, 그 윗대는 미가이다. 웃시는 하나님의 성전에서 예배드릴 때에 노래를 맡은 아삽의 자손 가운데 한 사람이다.
느 11:23. 노래하는 사람들에게는, 날마다 하여야 할 일을 규정한 왕명이 내려져 있었다.
느 11:24. 유다의 아들 세라의 자손 가운데서, 므세사벨의 아들 브다히야가 왕 곁에서 이스라엘 백성과 관련된 일을 맡아 보았다.
[마을과 성읍에 자리를 잡은 백성들]
느 11:25. 마을과 거기에 딸린 들판은 이러하다. 유다 자손 가운데서 더러는 기럇아바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과, 디본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과, 여갑스엘과 거기에 딸린 마을들에 자리를 잡고,
느 11:26. 더러는 예수아와 몰라다와 벳벨렛과
느 11:27. 하살수알과 브엘세바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
느 11:28. 시글락과 므고나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
느 11:29. 에느림몬과 소라와 야르뭇과
느 11:30. 사노아와 아둘람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 라기스와 거기에 딸린 들판, 아세가와 거기에 딸린 촌락들에 자리를 잡았다. 이렇게 그들은 브엘세바에서 힌놈 골짜기까지 장막을 치고 살게 되었다.
느 11:31. 베냐민 자손은 게바와 믹마스와 아야와 베델과 거기에 딸린 촌락들,
느 11:32. 아나돗과 놉과 아나냐와
느 11:33. 하솔과 라마와 깃디임과
느 11:34. 하닷과 스보임과 느발랏과
느 11:35. 로드와 오노와 대장장이 골짜기에 자리를 잡았다.
느 11:36. 유다에 있던 레위 사람들 가운데서 일부는 베냐민으로 가서 자리를 잡았다.
≪ 우리말성경 느헤미야 11장 ≫
[예루살렘에 살게 된 사람들]
느 11:1. 백성들의 지도자들은 예루살렘에 살게 됐습니다. 나머지 백성들에 대해서는 제비를 뽑아 10분의 1은 거룩한 성 예루살렘에서 살게 했고 그 나머지 10분의 9는 각자 자기의 성읍에서 살게 했습니다.
느 11:2. 또 모든 백성들은 예루살렘에 살기로 자원하는 사람들을 축복해 주었습니다.
느 11:3. 예루살렘에 살게 된 각 지방의 지도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이스라엘 사람들, 제사장들, 레위 사람들, 느디님 사람들, 솔로몬의 신하들의 자손들은 각각 자기가 물려받은 유다 여러 성읍에서 살았습니다.
느 11:16. 하나님의 집의 바깥 일을 맡은 레위 사람들의 우두머리 두 사람 삽브대와 요사밧이 있었고
느 11:17. 또 미가의 아들이며 삽디의 손자이며 아삽의 증손인 맛다냐가 있었는데 그는 감사의 찬송과 기도를 인도하는 지휘자입니다. 박부갸는 그 형제들 가운데 다음가는 지휘자였습니다. 또 삼무아의 아들이며 갈랄의 손자이며 여두둔의 손자인 압다니가 있었습니다.
느 11:18. 그 거룩한 성에 살게 된 레위 사람들은 다 합쳐 284명이었습니다.
느 11:19. 성전 문지기들로는 악굽과 달몬과 그 형제들 172명이 있었습니다.
느 11:20. 그 나머지 이스라엘 사람들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함께 각각 자기가 물려받은 기업이 있는 유다의 여러 성읍에서 살았습니다.
느 11:21. 느디님 사람들은 오벨 언덕에 살았고 시하와 기스바가 그들을 다스렸습니다.
느 11:22. 예루살렘에 있는 레위 사람들의 감독은 바니의 아들이며 하사뱌의 손자며 맛다냐의 증손이며 미가의 현손인 웃시였는데 그는 하나님의 집에서 예배드릴 때 노래를 맡은 아삽 자손들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느 11:23. 노래하는 사람들에 관해서는 왕의 명령이 있었는데 그것은 그들에게 날마다 일정량의 양식을 공급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느 11:24. 유다의 아들인 세라의 자손들 가운데 하나인 므세사벨의 아들 브다히야는 왕의 대신이 돼 백성들에 관한 모든 일을 담당했습니다.
느 11:25. 마을과 거기 딸린 밭들이 있었는데 유다 자손의 몇몇 사람들은 기럇아르바와 그 주변 마을들, 디본과 그 주변 마을들, 여갑스엘과 그 주변 마을들,
느 11:26. 예수아, 몰라다, 벧벨렛,
느 11:27. 하살수알, 브엘세바와 그 주변 마을들,
느 11:28. 시글락, 므고나와 그 주변 마을들,
느 11:29. 에느림몬, 소라, 야르뭇,
느 11:30. 사노아, 아둘람과 그 마을들, 라기스와 그 들판, 아세가와 그 주변 마을들에 살았습니다. 이렇게 그들은 브엘세바에서 ‘힌놈의 골짜기’까지 장막을 치고 살았습니다.
느 11:31. 그리고 베냐민 자손들은 게바, 믹마스와 아야, 벧엘과 그 주변 마을들,
느 11:32. 아나돗, 놉, 아나냐,
느 11:33. 하솔, 라마, 깃다임,
느 11:34. 하딧, 스보임, 느발랏,
느 11:35. 로드, 오노와 ‘수공업자들의 골짜기’에 걸쳐 살았습니다.
느 11:36. 유다에 있던 일부 레위 사람들은 베냐민에 정착했습니다.
≪ 현대어성경 느헤미야 11장 ≫
[예루살렘의 주민을 늘리다]
Neh 11:1. 이미 백성의 지도자들이 정착하고 있었으나 도성의 재건공사와 방위의 책임 때문에 주민이 아주 부족하였다. 그래서 다른 지방의 주민들 중에서 제비를 뽑아 열 집에 한 집은 예루살렘에 이주시키기로 하였고 아홉 집은 남아서 살도록 하였다.
Neh 11:2. 여러 가지로 조건이 불리한데도 자원하여 예루살렘으로 이주해 가는 가정들은 온 백성에게 칭찬을 받았다.
[예루살렘에 사는 이들의 명단]
Neh 11:3. 유다 지방의 마을들에는 이스라엘 주민들이 살았고, 이들이 사는 마을에도 제사장과 레위 사람과 성전 막일꾼들과 솔로몬왕을 섬기던 노예들의 후손이 함께 살았다. 이런 주민들은 모두 자기 마을에서 제 땅을 지니고 살았다. 유다 지방의 대표자로서 예루살렘에 살던 이들은 다음과 같았다.
Neh 11:4. 예루살렘에 살던 이들은 유다 자손과 베냐민 자손들 몇 명이었다. 유다 지파 중에는 베레스 자손 아다야. 그의 조상은 아버지 웃시야로부터 그 윗대로 스가랴와 아마랴와 스바댜와 마할랄렐과 베레스에 이르렀다.
Neh 11:5. 유다 지파의 마아세야. 그의 조상은 아버지 바룩으로부터 그 윗대로 골호세와 하사야와 아다야와 요야립과 스가랴와 실로에 이르렀다.
Neh 11:6. 예루살렘에 거주한 베레스의 후손은 모두 468명으로 전부 용사였다.
Neh 11:7. 베냐민 지파의 살루. 그의 조상은 아버지 므술람으로부터 그 윗대로 요엣과 브다야와 골라야와 마아세야와 이디엘과 여사야에 이르렀다.
Neh 11:8. 그밖에도 갑배와 살래 등이 있었는데, 모두 928명이었다.
Neh 11:9. 그 지도자는 시그리의 아들 요엘이었고, 핫스누아의 아들인 유다는 예루살렘 도성 절반 구역의 구역장이었다.
Neh 11:10. 제사장들 중에서 예루살렘에 거주한 이들은 다음과 같았다. 요야립의 아들 여다야와 야긴.
Neh 11:11. 성전의 최고 책임자인 스라야. 그의 조상은 아버지 힐기야로부터 그 윗대로 므술람과 사독과 므라웃과 아히둡에 이르렀다.
Neh 11:12. 이러한 제사장들의 친척이 모두 822명이었는데, 그들은 성전의 제사 업무를 도와주는 이들이었다. 제사장 아다야. 그의 조상은 아버지 여로함으로부터 그 윗대로 블라야와 암시와 스가랴와 바스훌과 말기야에 이르렀다.
Neh 11:13. 아다야의 친척들 중에는 모두 242명이 가문의 어른들이었다. 제사장 아맛새. 그의 조상은 아버지 아사렐로부터 그 윗대로 아흐새와 므실레못과 임멜에 이르렀다.
Neh 11:14. 아맛새의 친척들 중에서 128명의 용사가 있었다. 그들의 지도자는 하그돌림의 아들 삽디엘이었다.
Neh 11:15. 레위 사람들 중에 예루살렘에 거주한 이는 스마야. 그의 조상은 아버지 핫숩에서 그 윗대로 아스리감과 하사뱌와 분니에 이르렀다.
Neh 11:16. 삽브대와 요사밧 이 두 사람은 레위 집안의 어른들로서, 성전 건물의 수리와 청소 등 성전의 바깥 일을 책임진 이들이었다.
Neh 11:17. 맛다냐. 그의 조상은 아버지 미가로부터 그 윗대로 삽디와 아삽에 이르렀다. 그는 찬양대의 지휘자로서, 기도를 드릴 때에는 감사 찬양을 선창하였다. 그를 돕는 박부갸는 맛다냐의 친척이며 대리인이었다. 압다. 그의 조상은 아버지 삼무아로부터 그 위로 갈랄과 여두둔에 이르렀다.
Neh 11:18. 거룩한 성 예루살렘에 거주한 레위 사람은 모두 284명이었다.
Neh 11:19. 성전 문지기들 중에서는 악굽과 달몬과 그들의 친척들이며, 이들은 모두 172명으로 성전의 대문을 지키는 이들이었다.
Neh 11:20. 여기에 들지 않은 이스라엘 서민들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은 유다 지방의 마을마다 흩어져 누구나 자기 땅을 지니고 살았다.
Neh 11:21. 성전 막일꾼들은 예루살렘의 오벨 언덕에 살았고, 시하와 기스바의 감독을 받으며 일을 하였다.
Neh 11:22. 웃시. 그는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레위 사람의 지배인이었고, 그의 조상은 아버지 바니로부터 그 위로 하사뱌와 맛다냐와 미가에 이르렀다. 웃시는 예배를 드릴 때에 음악과 노래의 책임자였던 아삽의 후손이었다.
Neh 11:23. 성가대원들은 매일 어명에 따라 봉직을 하였다.
Neh 11:24. 바사 왕궁에서 유다 나라의 대사처럼 일한 사람은 므세사벨의 아들 브다히야인데, 유다 지파 세라의 후손이었다.
[예루살렘 성밖의 거주지들]
Neh 11:25. 유다 지파의 주민들이 거주한 유다 지방의 성읍들은 다음과 같았다. 기럇아바와 디본과 여갑스엘과 이 세 성읍에 딸린 마을과 농장들,
Neh 11:26. 그러고 예수아와 몰라다와 벧벨렛과
Neh 11:27. 하살 수알과 브엘세바와 이 성읍에 딸린 마을들과,
Neh 11:28. 시글락과, 므고나와 이 성읍에 딸린 마을들과,
Neh 11:29. 에느림몬과 소라와 야르뭇과,
Neh 11:30. 사노아와 아둘람과 이 두 성읍에 딸린 마을들과 라기스와 거기에 딸린 농경지와, 아세가와 거기에 딸린 마을들. 이렇게 유다 지파의 주민들이 정착한 지역은 남쪽의 브엘세바에서 북쪽의 힌놈 골짜기에까지 이르렀다.
Neh 11:31. 베냐민 지파의 주민들이 거주한 지역은 다음과 같았다. 게바와 믹마스와 아야와 벧엘과 이 성읍에 딸린 마을들과,
Neh 11:32. 아나돗과 놉과 아나냐와,
Neh 11:33. 하솔과 라마와 깃다임과,
Neh 11:34. 하딧과 스보임과 느발랏과,
Neh 11:35. 로드와 오노와 대장장이와 세공업자들의 골짜기.
Neh 11:36. 유다 지파의 땅에 머물던 레위 사람들 중에서 일부는 베냐민 지파에게로 가서 정착하였다.
≪ 현대인의성경 느헤미야 11장 ≫
[예루살렘의 새 거주자들]
느 11:1. 이제 백성들의 지도자들은 예루살렘에 머물고 백성 가운데 제비를 뽑아 10분의 1은 예루살렘에 와서 살게 하며 그 나머지 백성은 각자 자기 성에 머물러 있게 했는데
느 11:2. 백성들은 자진해서 예루살렘에 살겠다고 나서는 사람들을 칭찬하였다.
느 11:3-4. 또 일부 이스라엘 사람들과 제사장, 레위인, 성전 봉사자들, 그리고 솔로몬을 섬기던 신하들의 자손들은 자기들의 본 성에 정착하였고 유다와 베냐민의 일부 사람들도 예루살렘에서 살았다. 그리고 예루살렘에서 살게 된 유다 각 지방의 지도자들은 다음과 같다: 유다 지파 중에서는 아다야와 마아세야였다. 아다야는 웃시야의 아들이며 스가랴의 손자이고 아마랴의 증손이며 스바댜의 현손이요 마할랄렐의 5대손으로 베레스의 자손이었다.
느 11:6. 이들과 함께 예루살렘에 살게 된 베레스의 자손들은 모두 468명으로 다 유능한 인물들이었다.
느 11:7-8. 베냐민 지파 중에서는 살루와 그의 가까운 친척인 갑배와 살래였다. 살루는 므술람의 아들이며 요엣의 손자이고 브다야의 증손이며 골라야의 현손이요 마아세야의 5대손이며 이디엘의 6대손이고 여사야의 7대손이었다. 이들과 함께 예루살렘에 살게 된 베냐민 사람들은 모두 928명이었다.
느 11:9. 그리고 시그리의 아들 요엘이 그들의 지도자였으며 핫스누아의 아들 유다는 그 다음 지위에 있는 사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