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새로운 경험이나 지식을 저장하여 재생할 수 있는 작용?
흔히 망각을 반대말로 생각한답니다.
그러나 진짜 반대말은 기억을 지워 버리는 망각이 아닌 상상력이라고 하네요.
기억은 과거를 짚어 나가는 것이고 그 반대는 미래를 만들어 가는 상상력이라고 말입니다.
실패의 반대말은 성공이 아닌 희망이라고 하듯이 말이죠.
우리 연습실에서 오늘 익힌 것을 망각치 않도록 기억하며 그기에 상상력을 덧씌우는 방법...
그것은.........연습(마침표) 뿐일런지요? ㅜㅜ
실패에서 찾지 않고 희망을 말하고 싶은 한 주 였습니다.
오늘 연습은 이렇게 했어요.
--------------------------------------------------
1. 출석 : 총 18명
- 현재근 선생님
- 1부 (6명) : 김기산, 김은실, 김은희, 석의숙, 조응래, 이동숙
- 2부 (6명) : 김성범, 김예숙, 서동명, 서현식, 손미희, 전금옥
- 3부 (1명) : 최한규
- 4부 (2명) : 이종국, 정운경
- 베이스 (2명) : 이원준, 이장섭
2. 활동내용 (지난 주 지도내용 포함)
(1) Waltz from Suite NO.2 (Dmitri Shostakovich)
- (3, 4부) 4마디까지 “따! 따! 따!”로 박자 맞추기
- (반주파트) 후반부 늦어지는 것 주의
- (3부) 181마디 “쿵! 솔! 솔!”로 나누기
- (3부 : 45마디, 186마디, 194마디) 다음 마디 첫박자 까지 4박자 → 다음 마디 첫박자 “쿵” 쉬기
(2) Aida March (Giuseppe Verdi)
- (3부 기준 : 2마디) 첫박자는 베이스 듣고 들어 갈 것
- (각 파트) 부분별 소리크기 조정, (3부 기준) 2마디 mf → p, 13마디 f → fffff, 17마디 p, 140마디 p로 시작해서 fffff로 변화
- (3부 : 13~16마디) 따~따딴, 마지막 2분음표는 4분음표후 소리 줄이기
- (24마디) 마지막 음, 강하고 길게, 숨쉬고
- (1, 3부 : 40마디 이후) 같은 멜로디
(3) 광화문 연가 (지난 주 악보 찾아가는 길....)
- 연주구간 설정 : (A) 5마디, (B) 14마디, (C) 23마디, (D) 31마디, (E) 35마디
- 연주순서 안내 : (1~12마디) → (1~10마디) → (13~34마디) → (15~29마디) → (35~끝)
(4) 각 파트별 연습 및 지휘자 선생님 지도
3. 기타사항 : 들꽃마을 캠프 안내
- 9.29(토)~30(일)
--------------------------------------------------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전체 합주 사진은 못 찍었어욤...
중주팀 연습사진만.... 아래에...


첫댓글 대단한 연습일지가 나타났다아^^~
일요일 아침에 눈이 번쩍!
(희미한 기억보다
선명한 연필자국^^)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