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18년 10월 14일 일요일 10:00~16:00 ♧장소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인천) ♧참여인원 : 어린이 18명,지도자 2명,봉사자 5명 ♧법사스님 : 현담스님 ♧지도교사 : 금련화,김지현 특별활동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및 국화축제견학
□ 활동목적 : ⊙수도권 매립지관리공사에 대해 알수 있다.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는 어디로 가는지 알수있다
■준비물 :생수.음료수,종이컵,과자,빵,삶은계란,귤, 돗자리,물티슈
대부분쓰레기들은 재활용되거나 불에 태워지거나, 또는 매립을 통해 해결한다고 합니다. 그런 쓰레기매립을 관리하는 곳이 바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입니다.
견학을 위해서 공사 견학버스를 타고 매립지출발~~
전문 해설사분께서 매립지 곳곳 설명해주셧습니다.
제1 매립장은 현재 CC (골프장)로 조성 되었다고 합니다. 제 2매립장을 창문 넘어 볼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쓰레기들을 이곳으로 가져와서 매립이 되고요 매립 하기전에는 기반공사를 통해서 가스초집과 침출수차집을 할수 있도로구 공사를 한다고 합니다. 곧 제 3매립지를 이용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견학의 마지막은 '양묘온실'입니다. 음식물폐수로에서 나온 바이오가스를 활용해서 길러지 다양한 식물들을 기르는 공간입니다. 쓰레기를 통해 다시 피어난 생명들! 대단한것 같더라구요. 저희 모두 작은 화분 하나씩 선물로 받았습니다. 화분에 종류는 장미허브,다육식물,제라늄 ,.....외
화분하나씩 들고 넘 행복해 하는 우리보리수친구들!!!
공양게송후 점심으로 밥버거를 먹고 귤하고 삶은계란도 후식으로 먹어 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신나는 모습을 보니 넘 좋았습니다.
식사후 자유시간 20분정도 가졌습니다.
# 수도권매립지에서 계절문화행사인 국화축제가 있엇어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구경했습니다.
요번엔 사진 찍기 싫어 하는 친구들이 단 한명도 없었습니다. 3팀으로 나누어서 구경하게 했고,각 팀별로 사진 10장씩 찍어 오는 미션을 했더니 많이들 찍어 왔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웃고 뛰어 놀수 있었어 아이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들을 보니 맘이 넘 좋아던 하루였습니다. 늦은시간까지 고생해주신 봉사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첫댓글 연화사 꿈나무 화이팅 입니다 너무귀여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