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씨입니다.
대추씨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보고 있는 모든 분들께 삼가 글 올립니다.
먼저 대추씨와 오이씨의 동영상에 사랑어린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발표하기 무척 힘든 글을 남겨야겠습니다.
요즘 ‘교본 동영상’이 올라가있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2년 전에 찍은걸 열심히 작업하셔서 정리하셨더군요.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상의도 없이 제가 모르는 상태에서 촬영만 했지 한번도 보지 못했는데 인터넷에 올려버린 건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 되며, 독단적인 행동에 무척 당황스럽고 난감하기 짝이 없습니다.
여러분! 스포츠 댄스를 접하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알고 계시죠? 일반 사교춤과는 달리 이 춤은 그 어떤 규정에 의해서 춤을 춰야 한다는 사실들을...
외국 춤이고, 외국 음악이고 책에 모든 것이 명시되어 있는 것을 그대로 춰야만 평가 받을 수 있는 어려운 종목이란 걸... 그래서 조금 더 정확하고, 조금 더 나은 표현력을 위해서 수년 씩 공부해야 한다는 사실을요... 이러한 많은 노력 끝에 제가 얻어낸 피와 땀들의 결과물들인데 상의는커녕 그것을 제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인터넷에 올리다니....
사교춤 선생이셨던 대추씨까지도 우리들의 선생님께 5년을 빠짐없이 다니면서 오늘의 레슨 노하우를 얻었을 겁니다.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지금도 저희 선생님께서는 변함없이 이 수업을 그대로 하고 계시죠.. 예전처럼 건강하지도 않으신 몸으로....
그렇게 얻은 노하우를 손가락 하나로 앉아 얻기에는... 무언가 그래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는 이유는 현역에서 지금 제가 선생을 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어려서부터 무용을 하고 춤에 남다른 열정을 가진 제가 10여년에 걸쳐 배운 나만의 교수법을 저의 동의 없이 독단적으로 내린 결론이라면 어불성설 아닐까요?
뒤늦게 대추씨를 만나 제 뜻을 정했지만 뜻이 맞지 않네요. 먼 훗날 운운하시는데 그렇게 하지 않아도 대추 선생님은 이미 훌륭하시며 진가는 지금 수업 받고 있는 저희들의 학생들이 내리는 것이 아닐런지요.지금도 제 단체반 연수생 중에는 현역 초보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제 설명을 듣기 위해,어디서도 얻을 수 없는 설명이라고 생각해 주시기에...
저는 대추씨처럼 많은 것을 드리지는 못하지만(춤의 자료) 수업만큼은 듣는 사람이 감탄할 정도로 최선을 다합니다. 기본 동작은 물론 손 끝에서 발 끝까지, 시선처리까지도요...
‘단체반을 개인 레슨처럼’ 이것이 제 수업 컨셉이자 노하우입니다. 춤의 세계에서 흔히 있는 현상은 아닙니다. 저에게 5년 넘게 배우시는 회원이 절반이 넘습니다. 저는 그분들의 인정이 제 자존심이며 춤을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올바르게 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대추씨와 오이씨는 이제 춤을 추기 위한 기본을 정리한 커플로 이 기본을 토대로 정말 탄탄한 춤을 추어야 하는데 발전 없이 여기서 머물러 버리는 게 한 없이 안타깝고, 춤을 사랑하고 춤에 많은 의미를 갖고 있는 저로서는 허탈한 마음을 숨길 수가 없네요.
제가 너무 여러 면에 재주가 많은 사람과 같이 해왔던 것 같습니다. 제 생각과는 달리 일반 통행을 해버린 대추씨 때문에 여러분께 누를 끼치게 되었다면 용서하시고, 저의 입장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힘든 결정이었습니다. 교본 동영상은 인터넷에 공개되지 않고, 교본을 인정하시고 필요로 하신 분은 CD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게 땀 흘린 기능인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가 아닐까요. 대추씨만이 아닌 오이씨도 함께 했기에 오이씨 입장에서도 이해바랍니다.
끝으로 여러분과 같은 방향의 길을 먼저 걷게 된 대추씨와 오이씨 커플이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가는 길잡이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머지않아 모던 종목도 정리하여 10종목을 모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댓글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 이념이나 꿈이 다르겠죠. 그동안 제가 추구하는 방향으로 오이씨님께서도 찬성하리라 생각하고 제 생각대로 일방적으로 꿈을 펼쳐왔었는데 오이씨님께서 많이 섭섭하셨나 보네요 .오이씨님의 의견에도 충분히 공감하며 이제부터라도 오이씨님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해드리고 싶습니다. 언제까지일런지 모르겠지만 댄스스포츠 레슨방들은 당분간 이용을 하시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의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대추,오이 두분의 수고는 휜님들을 위한 일이기에 더욱더 보람된 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오이,대추님 힘네세요^^ 많은 휜들이 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