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카니발 하이 리무진 메인터넌스 작업 입니다
우선 후륜 타이어 교환 합니다
타이어 마모도 심하고 편마모도 있는 편 입니다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하는 넥센타이어 탈거하고
금호타이어로 교환합니다
금호 크루젠 HP51 235/55-19
타이어 교환후 휠벨런스 봐주고
타이어 교환은 마무리 짓습니다
이어서 전륜쪽으로 와서
CV.JOINT 교환합니다
부츠가 터져서 그리스가 빠져나가고 있네요
신품은 비싸니까 리빌드 제품으로 교환합니다
뜯은김에 부싱이 박살난 로워암 역시 교환 합니다
로워암 부싱이 찟어지면 바퀴가 정위치에 있지 못하고
차량 하중의 이동에 따라 바퀴 역시 이리저리 놀러 다니게 됩니다
신품 로워암 준비해서 조립하기 전에
분해시 쩔어붙어 힘들게 했던 볼트 녹제거 해줍니다
깨끗하게 녹제거후
다음 분해시에 쩔어붙어 나오지 않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그리스 발라서 조립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조인트와 로워암이 신품으로 교환 됩니다
그리고 바퀴 조립전
전륜 브레이크패드 교환합니다
이정도면 알뜰하게 쓰셨습니다
가끔 이정도 남았으면 더 쓸수 있지 않는냐는 분이 계신데
그러셔도 됩니다
재가 된다 안된다 답을 내려드릴순 없으니 판단은 스스로 하시고 그에 따른 결과도 본인이 지시면 됩니다
신품 브레이크패드 준비해서 조립하고
다음날 추가 작업 시작 합니다
엔진 부밍음이 심해서 엔진마운트 및 미션마운트 등을 주문해서 교환 합니다
우선 엔진만운트 부터 교환시작~
예상과는 달리 엔진마운트 아랫부분이 많이 부풀진 않았네요
이러면 곤란한데....
엔진마운트 교환 후
미션마운트 탈거 합니다
다행이(?)도 많이 쳐져 있네요
한눈에 딱 들어올 정도로 쳐져 있습니다
새 미션마운트도 재자리에 잘 조립해 주고
롤로드 브라켓(?) 이라는 이름을 가진 엔진 서포트암도 교환해 주고
전방 롤로드 브라켓 역시 교환해 주고
모든 분해 조립은 마무리 짓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체도 털었고
타이어도 교환했으니
외부업체 방문해 휠 얼라이먼트 교정후 모든 작업 마무리 합니다
그 외에도 요구사항이 많으셔서
자제구레한 소소한 수정요소들이 많았으나
생략하고 큰 맥락만 사진에 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970 피스톤모터스 (가창갑오정비공장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