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쇳가루 컵라면
ㄴ 모기세대 ( 그외에 건면세대에서 구더기, 곰팡이 등 발견되어서 3월달에 뉴스나옴)
ㄴ 벌레껍질맛 김치라면
ㄴ 이물질 썬
◆ "라면 한 박스와 바꾸려는 양심"
한편 한씨는 농심 측의 안일한 사후 대책에 대해서도 분통을 터뜨렸다. 한씨에 따르면 농심 측은 성의있는 사과 한마디 없이 그저 라면 1박스 내밀며 조용히(?) 있어 달라는 데 그쳤다. 한씨는 "목요일날 신고를 해 농심이 문제의 음료를 가져갔다. 주말 동안 속은 괜찮아졌는지 안부 전화 한 통 없었다"며 "진심이 담긴 사과 한 마디 없이 그저 라면 1박스로 달래려는 것 같아 씁쓸했다"고 말했다.
현재 농심 측은 제품 분석 결과 보고서를 한씨에게 통보했을 뿐 향후 개선책에 대한 답변은 내놓고 있지 않다. 고객 클레임 해명서에 따르면 문제의 원인을 기타변질로 파악한 뒤 유통과정에 책임을 떠 넘기고 있다.
반면 식약청은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 빠른 시일 내에 제조공정에 대한 정밀한 조사를 할 계획이다. 식약청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마시는 음료인 만큼 제2, 제3의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제품이 출시되기까지의 연속공정을 조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ㄴ 플라스틱 후레이크 육개장
7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7시30분께 경기도 화성의 한 주유소 사무실에서 종업원(47)이 인근 마트에서 구입한 육개장 사발면을 먹으려다 라면용기 안에서 이물질 조각 2개(지름 1.5㎝)를 발견해 신고했다. 농심은 이날 오전 해당 주유소로 직원을 보내 사과한 뒤 보존된 제품을 수거해갔으며 이물질의 정체와 라면용기 안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ㄴ ? 인디언밥
ㄴ 쌀벌레 과자
국내 유명 식품업체인 농심의 과자제품에서 살아있는 쌀벌레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왔다고 6일 경향신문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경기 고양시 덕양구에 사는 변모 씨(26)는 6일 “5일 저녁 동네 슈퍼마켓에서 사온 농심의 감자로 만든 과자를 먹다 봉지 안의 꿈틀거리는 물질을 발견해 농심에 알렸다”고 밝혔다.
농심은 변씨를 방문해 사과했지만 변씨는 해당업체의 변명에 황당해 했다.
변씨는 “농심에서 라면과 음료 등을 가져와 죄송하다고 말했지만 업체 측은 쌀벌레로 추정되는 물질인데 유통과정에서 잘 들어간다”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 같더라”고 분개했다.
농심 관계자는 “쌀벌레의 경우 플라스틱도 뚫고 들어가기 때문에 새로운 포장지 기술을 만들어야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앞서 농심은 노래방 새우깡에서 생쥐머리가 발견되는 등 잇딴 이물질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잃은 바 있다.
ㄴ 대망의 쥐머리깡
‘쥐우깡’ 우연 아니었네…농심 이물질 ‘최다’
[머니투데이 2008-03-19 08:55:01]
|
생쥐머리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농심 새우깡에서 발견된 건 우연이 아니었다.
1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소비자운동 전문민간단체인 한국소비자연맹이 지난 2007년 8월부터 2008년 1월까지 6개월간 가공식품관련 안전위생 고발상담 1980건중 이물질 신고 1071건을 분석한 결과, 농심에서 제조한 가공식품에서 총 58건의 이물질이 신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농심 가공식품에서 발견된 이물질을 종류별로 보면 벌레 38건, 불명 이물질 8건, 곰팡이, 쇠, 플라스틱, 비닐 등 각 2건, 머리카락, 뼈, 파리, 스테플러도 각 1건씩 발견됐다. 이는 유통, 식음료업계를 통틀어 가장 많은 수치였다.
언론에 나온것만 이정도인데......
이물질 잔뜩 넣고 아직도 라면한박스로 입막음 하려는
싸가지에 양심까지 팔아먹은 정신못차리는 농심.
어쨌거나, 이젠 안먹을 거니까요.
첫댓글 더러워서 어디 맘놓고 먹겠어요...농심 영원희 안녕.......
오늘 진라면 사서먹엇어요. 농심제품 꼭먹을필요없어요. 배가불러서 소비자무시하잖아요.
아 더러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