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도동호인중에 한명인 김용기입니다. 저번에 311X95편성이 출고도입된건 다들 알고계시죠. 311X95편성은 후기형뱀눈
이와 유사하지만 확실히 달라진점은 일단 싱글암 팬터그래프(KTX,전기기관차,ITX청춘,ITX새마을,누리로등과 동일한 팬터그래프)
를 적용했으며 노약자석이 방풍에 유리한 통유리로 적용되었으며 객실안에 CCTV설치와 함께 열차번호표시기와 행선지안내기사이
에 LED등이 추가된것이 좀더 혁신적인 변화라고 봅니다. 기존의 전동차들보다 고속주행에 좀더 유리하죠. 현재 311X95편성은 병점
-천안구간을 시운전하고있으며 시운전이 끝나면 311X95는 구로차량사업소소속이 됩니다. 즉 311X95편성은 중저항 1X54편성의 대
차분이죠. 311X95편성 이후로 올해엔 311X96~311X99편성도 나오며 그이후에 312X01~312X05편성도 나올걸로 예상되며 출고되는
차량은 전부 구로차량사업소소속에 311X95와 똑같은 사양으로 나올거같습니다. 아울러 중부내륙선을 운행할 전동차인 371X01전동
차가 무도색으로 평내차량사업소에서 시운전을 하고있고 도색이 확정되지않아 무도색으로 출고되었다고합니다. 311X95와 동일한
점이 많지만 다른점들로는 와이퍼가 2개이고 311X95편성은 직교류겸용(혼용,양용,병용)이지만 371X01편성은 교류전용이며 도색도
기존의 자석도색이 아닌 특별한 도색으로 차별화될 가능성이 높으며 311X95편성은 10량이지만 371X01편성은 4량이라는점이죠. 조
만간 새로 도입되서 한국철도의 주역들이자 시민들의 새로운발이 되줄 전동차들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추후에 311X95편성 시운
전사진을 잡으러 다음주 주말에 병점역과 천안역사이 일대로 직접출사나갑니다. 우선 지제역의 고가도로아래에서 잡는걸 먼저 생
각하고있습니다.
첫댓글 천안역 누구맘대로 오냐
촬영및출입금지
반말은 쫌 그러네요
이 분 웃기네요. 무슨 권한이 있으시다고 촬영 제지하시는지요? ㅎㅎㅎ
성남-여주선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운행을 할것인지가 거의 60%정도가 될가능성이 있겠네요...
그리고 몇년 있으면 분당선 대차분도 나오는데 노약좌석의 통유리와 내부는 설정나중에 나오고, 거기다 펜터는 기존전동열차와 같이 더불암입니다.
서울시에서 지금 운영중인 노선도 적자인데 무슨 신규사업이냐 제동걸어서 못하고있죠.
회생제동 안되는 저항차 모조리 폐차시켜버리고 경춘선출신편성역시 쪼개서 스태인레스는 경의중앙선이나 분당선 증량화 하는데 쓰고 알루미늄은 8량 원복해 경의중앙선 또는 경춘선 환원시키고 95편성처럼 개선된 신차 많이 도입시켰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