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늘품구미맘(구미아가맘)
카페 가입하기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1. 지훈지후맘수연
    2. 콘치즈
    3. 행복하자(민정)
    4. 희아맘고운79
    5. 소윤맘수민80
    1. 슈퍼맘
    2. 리니맘 미아
    3. 서영맘 미영
    4. 한나맘미향
    5. 개보리
  • 가입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여름달
    2. 토미
    3. 해와달맘
    4. 홍시
    5. 체리아이
    1. 다정맘
    2. 나릇임
    3. 행복79
    4. 레이드
    5. 임인순
 
카페 게시글
재 잘 수 다 아이들 피아노나 바이올린 같은 악기 몇세부터 배우나요??
영웅준원맘홍심76 추천 0 조회 250 10.01.13 09:48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1.13 11:34

    첫댓글 보통의 아이들은... 7살쯤요. 생일빠른 아이들은 6살도 괜찮을것 같아요. 저희아이는 6살 말.. 개월수로는 62개월에 피아노 시작했어요. 이제 2달째 하고 있는데.. 재미있어 하네요. 제작년이죠. 5살때 48개월때쯤 시작해 봤는데..그땐 하기 싫어 하더라구요. 따라가지도 못하고.. 배우고 싶다하더라고 악기는 시기가 있는것 같아요. 마음은 있는데 몸이 안따라 주니..몇변하다가는 힘들어해요.

  • 10.01.13 12:41

    전 5살때 배웠는데요... 지금은 할줄도 모른다는 ㅎㅎ 아기가 흥미를 보인다면 배우게 하는것도 겐찮은것 같애요.

  • 10.01.13 14:14

    피아노는 한글을 어느정도 알았을때 배우는게 좋다하더라구여...

  • 10.01.13 20:16

    너무 빨리 배우면 자세를 나중에 교정해야 한데요 키나 팔길이같은것이 쫌 그렇다고 하데요

  • 10.01.14 12:53

    울딸 6세 3월에 시작해서 바이엘 2권 중반까지는 정말 재미있게했는데 2권 후반부터 어렵고 그래서 하다가 중간에 3개월정도 쉬었어요~바이올린은 7세 3월 부터했구요~넘 일찍시작하는거 반대해요~ 저두 일찍시키고 싶어서 일찍시켰는데 피아노는 7세에 하는거랑 8세에 하는거랑 진도나가거나 손가락힘이나 정말 차이많이 나요~넘 어리면 손에 힘이 없어서 정말 힘들어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