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엽사에 '양들의 침묵 리뷰' 리뷰글을 올리고나니 바로 한달정지 안내가 뜨더군요.
사유를 알려주지않고 바로 정지를 시켜놓으니 답답하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블러스 유님께 자초지종 설명드리고 제가 올린 글에 댓글 주신 분들께 답을 해드지 못하는 점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대신 전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잠이 오지않아서 이거저거 알아보니 '양들의 침묵' 리뷰글이 관리자에 의해 규제가 된게 아니고 작년 12월 26일에 올린 '로더리고 영화 글 모음 900'이라는 글이 제재를 받았더군요.
이 글은 제가 지금까지 이종에 올렸던 영화 관련 글을 모아놓은 글, 말 그대로 다음클린 정책에 위배되는 어떤 사진이나 컨텐츠가 들어있지않은 글을 모은 게시물일뿐입니다.
한달정지를 받았을 경우 기존에 있던 아이디와 게시글을 모두 잃는게 맞나요?
누군가 신고를 한 것은 아닌건지, 무슨 이유로 신고한건지, 아니면 제가 모르는 규정을 위반한건지... 이유를 모르는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저 대신 글 올려주신 마블님께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왜 거기계세요ㅠㅠ
이유를 알려줘야지...
억울하시겠네요.
사유라도 알고싶습니다.
다른 게시글도 아니고 그동안 썼던 영화글을 모아놓은 게시글이 관리자에 의해 규제되었다니까 어이가 없습니다.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디에 복구신청을 해야하나요?
@지구최강 데빌존스2 감사합니다^^
정말 웃긴게
선동 어그로 등등
진짜 제재필요한것들은 잘만 살아있고
좋으신분들만 자꾸 제재되더라고요.
누군지몰라도
참 쓸데없는 신고정신인듯..
감히 로더리님글을 ㅜ
벤츠님 여기서 인사드리니 웃프네요.
사유라도 알면 덜 억울할텐데 마음이 편치않습니다.
저도 지금 유배중입니다 ㅠ
아이도 진짜 이종에 몇안되는 생산적인 로더리고님을 한달 정지시키다니...
이게 그냥 카페만 정지가 아니고 이멜, 기사 댓글, 로그인조차 안됩니다 ㅠ
한달 정지 이후 한번 더 걸리면 영구 정지구여 ㅜ
그나저나 900 그글 성지들인데 ㅠ 아오
이곳에서 인사드리다니 웃픕니다. 아직도 답답할 따름입니다.
헐 형님! 요즘 안 보이셔서 걱정했는데!
@쏭후후후 아직 2주남았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1.18 18:02
그거 한달뒤면 풀려요
단 해당 아이디로 글 못쓰는게 답답하지만요
근데 다들 그런게 누적되서 영구정지까지 간다는게 문제긴 합니다
글 잘읽고 있어요 시간 금방이지만 당분간 유배라 생각하시고 좀 쉬다 가세요
한달뒤 기존 아이디를 못쓰나요?
어허,,, 이런일이,,, 참 ㄷㅇㅋㄹ
사유를 알고싶네요.
@로더리고1 그러게요, 로더리고님 글이 나쁘고 이상할리가 없는데요 ㅜ
@찬바람들국화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
형님. 제가 이종을 떠나려 했던 이유와 너무나도 똑같아서 화가 나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네요.
저 역시 게시글을 작성했던 당시가 아닌, 나중에 누군가 제 글을 신고해서 보관자료실로 작성 글이 옮겨졌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사람을 만족 시키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무리 훌륭해도 누군가는 아니꼽게 보고 싫어할 수 있는데, 그런 악의적인 신고를 무비판적으로 수용한다는게 가장 큰 문제점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빨리 돌아오시길 기도합니다.
오늘 새벽에 쏭후후후님께서 이종 떠나신다고 쓰셨던 글을 다시 곰곰히 읽었어요.
그당시 쏭님 마음과 지금의 저의 그것과 진배없이 똑같더군요.
이종에 가입하고 이런 커뮤니티가 있구나 하고 감탄하면서 새롭고 신기한 경험을 하다가 문득 내가 갖고 있는 취미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면 그동안 느꼈던 고마움을 조금이 나마 갚을 수 있겠구나 마음먹고 영화 관련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부족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읽어주시고 따뜻하게 피드백을 해주셔서 현업 못지않게 열심히 글을 써왔어요.
이번에 제재당한 로더리고 영화 글 모음 900은 근 6년 간의 정성과 노력으로 모아진 모음집, 말 그대로 900개의 게시물만으로 이루어진 어떠한 사진이나 컨텐츠가 포함되지 않은 게시물인데 홍보 스팸성 게시물이라는 말도 안되는 이유로 정지를 당했어요. 저 게시물이 위반이라면 제가 쓴 모든 글은 다음 정책에 위반 되는거죠.
사실 지금 마음이 많이 무겁습니다.
쏭후님 이렇게 장문의 격려 말씀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로더리고1 네네 형님 형님은 이종에 정말 소중한 분이십니다.
지금 나온 여러 의견들을 모아서 운영진에게 한번 건의하는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사실 저는 지금 알라바마 입니다. 새벽 1시인데 형님이 걱정되어서 글 찾아보고 댓글 남긴 거였어요.
저는 이만 잠에 들테니 형님께서도 기분 나아지길 기도하겠습니다. 힘내세요 형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