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생존21 - 지진,재난,전염병,전쟁,사고로부터의 생존
 
 
 
카페 게시글
건강,먹을거리 견과류, 호두, 아몬드, 땅콩 등은 안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동혁삼촌(서울) 추천 4 조회 6,110 22.05.25 19:10 댓글 3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22.05.25 19:14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 작성자 22.05.25 21:21

    감사합니다, 건강 잘 지키시구요. ^^

  • 22.05.25 19:21

    감사합니다~

  • 작성자 22.05.25 21:21

    네, 좋은 하루 잘 보내시구요. ^^

  • 22.05.25 19:23

    안깐 호박씨 사서 까먹음 산패독성 위험도 적고 호박씨가 구충 효과 있다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22.05.25 21:22

    고열량에 영양분이 많으니 조금만 가끔 드셔야 건강에 더 도움이 되겠죠.
    건강 잘 지키시구요. ^^

  • 22.05.25 19:31

    땅콩은 겉껍질째 소금옷을 입힌 땅콩,
    호두와 아몬드는 속껍질은 벗기지 않은것을 사 먹습니다,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 작성자 22.05.25 21:24

    견과류는 안 드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애플사의 스티브 잡스가 평소에 아몬드를 즐겨서 먹었었는데,
    체장암으로 체중이 줄다가 사망했죠. 이것이 아몬드의 산패독 때문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지적했습니다.
    호두도 겉껍질이 없어지면 산패가 매우 잘 되고 땅콩은 좋을 것이 없죠.
    견과류는 안 드셔야 더 좋고, 과일을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 22.05.26 02:48

    @동혁삼촌(서울) 생것으로 구매해서 삶어 먹으면 되겠네요.

  • 감사합니다

  • 작성자 22.05.25 21:25

    네, 건강 잘 지키시구요. ^^

  • 직접 밭에서 기르고 직접 수확한 땅콩은 괜찮겠군요. 어쩐지 이상하게 맛있더라 했습니다.

  • 작성자 22.05.25 21:26

    국내산 땅콩은 아주 좋습니다. 냉동보관하면서 조금씩 꺼내어 반찬 만들어 먹어도 좋고,
    비교적 안전한 편이죠.

  • 22.05.25 22:18

    아몬드 생것을 집에서 볶아서 여직 먹고 있는데 ..
    쓰신글 보고 다 버려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산패독은 해결방법이 없나요?
    섭취 안하는게 최고 방법이겠지만 이미 섭취 한후라면 어찌 해야할지.

  • 작성자 22.05.25 22:57

    버리면 아깝죠. 냉동보관하시면서 가끔 아주 조금만 드시면 됩니다.
    하루에 5알 정도만 드시면 됩니다.
    매일 드시면 안 좋고 가끔 드셔야 괜찮겠죠.

  • 22.05.25 22:51

  • 작성자 22.05.25 22:57

    감사합니다. 건강 잘 지키시구요. ^^

  • 22.05.26 00:53

    잘읽었습니다. 다만 책내용을 살펴보니 잘못된 내용들이 너무 많네요. 특히 암과 관련된 내용 보시는분들은 유념해서 보셔야할듯합니다.

  • 작성자 22.05.26 12:44

    잘못된 내용이라는 표현은 무슨 기준에 따른 것인지...
    타인의 자료에 대하여 의견을 낼 수는 있겠지만 그 자료에 대하여 잘못된 내용이라고 단정을 짓는 것에는
    책임이 따르게 됩니다.

    어떤 내용이 잘못된 것으로 판단을 하신 것인지를 분명히 밝히시고,
    그 내용에 대하여 님의 표현에 문제가 있다면 분명한 책임을 지셔야 하겠죠.

  • 22.05.26 17:23

    @동혁삼촌(서울) 책임 운운하시는 분치고는
    본인의 불확실하고 위험한 지식이 타인에게 어떤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지에 대해서는 무책임하시네요.
    건강이라는 분야는 더 많이 신중하고 겸손해야하는 분야입니다.
    특히 암관련되서 쓰신것은 매우 위험한 내용입니다.

  • 작성자 22.05.26 19:25

    @겔러(천안) 어떤 내용이 위험한 내용인지를 분명히 밝히셔야 할 겁니다.
    내용에 대한 설명은 없고 원론적인 비평만 하고 계신데,
    이게 뭐하는 건가요?

    주장을 하시려면 내용을 거론하세요.

  • 22.05.26 21:05

    @동혁삼촌(서울) 기본베이스가 자연치유 베이스니 스스로 잘 아실거라고 봅니다
    솔찍히는 별 가치도 없고요
    시간도 낭비고요
    저에게 중요한것은 보시는분들이 주의해서 보는것 그뿐입니다

  • 작성자 22.05.26 21:14

    @겔러(천안) 여전히 아무런 내용이 없네요.
    주장을 하시려면 내용을 분명히 지적하면서
    말씀을 하셔야 합니다.
    내용도 정확하게 거론하지 못하면서 뭐하는 건가요?

  • 22.05.27 00:34

    @동혁삼촌(서울) 다시말씀을 드리자면 처음전제부터 마무리까지 전부다 틀려서 지적을 하려면 한도끝도없고
    지금까지 말씀하신것들을 봤을때 현대의학에 대해 인지왜곡 수준의 무한불신을 가지신바 어떤 논리도 별 의미가 없고요
    동혁삼촌님과 시비를 따지자고 새로 페이지를 파서 논리전개를 한다고 해도 별 의미도없고요
    제가 뭐 동혁삼촌님을 설득하고싶지도않고요
    다시말씀드리면 제가 뭐하는거냐면
    이 책을 보시는분이 특히 암관련 내용을 보실때 주의해서 보시길 바라는것 입니다.

  • 22.05.27 04:14

    @겔러(천안) 저도 동혁삼촌님의 평소글 중에 사실과 다른내용들이 많음을 알고 경계하는 편이지만,
    이번 땅콩의 유해성이랄지, 호두의 위험성에는 상당히 동의하고 있습니다.
    평소 아몬드도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스티브잡스의 췌장암과도 관련되었다니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하지만 겔러님의 반박은 동혁삼촌님이 지적하신 바와 같이,
    특정 사안에 대한 비판이나 비난이 아니라,
    뭉뚱거려서 "동혁삼촌글이 싫어"인것 뿐이로군요.

  • 22.05.27 10:55

    @소라2015 뭔가 오해를 하시는듯 합니다
    제 의견은 동혁삼촌님이 땅콩에 관한 글이 싫다 이것이 아닙니다
    땅콩 견과류가 나빠봐야 얼마나 나쁠것이고 잘못되봐야 치명적이지도 않아요

    제의견은

    쓰신책의 암파트가 위험하고
    그 암파트의 내용이 전제부터 결론까지 다 틀렸다 라는 말씀을 드린것 입니다

    저는
    땅콩이나 견과류에 대한의견은 하나도없습니다

  • 보통 땅콩 수확해서 삶아서 말려서 상온에 오래두며 까먹거든요.
    나쁜방법인가요?

  • 작성자 22.05.26 12:41

    삶아서 말려서 상온에서 보관한다면 그리 좋은 방법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생땅콩을 껍질채로 냉동을 시켜서 보관하면서 먹을 양을 조금씩 꺼내어서
    조리해서 먹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삶는다면 이미 산패의 위험이 생기고 상온에서 보관한다면 변질의 위험도 있겠네요.
    건조해서 수분을 줄였다해도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에 위험해 보입니다.

  • @동혁삼촌(서울) 너무 감사합니다.

  • 22.05.26 05:39

    공감합니다
    보름때 피호두구매 2키로중 1키로 남았는데
    되도록 빨리 먹어야 겠네요

  • 작성자 22.05.26 12:41

    냉동 보관하시면서 가끔 조금씩만 드시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겠죠.
    냉동 보관이 꼭 필요합니다. 상온에 두면 내부에서 썩게 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2.05.26 12:42

    그거와 같은 내용인가요?

  • 22.05.26 10:51

    저는 아몬드,호박씨,해바라기씨,호두,에 몇가지

    견과류 더 첨가해서, 두유에 말아먹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먹은지 2년째이고, 아직 위에 설명된

    병증은 없습니다

  • 작성자 22.05.26 12:44

    특이한 경우네요.
    간은 그 조직의 기능이 70% 정도가 파괴되어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이미 늦었다고 표현을 많이 합니다.

    지금 증상이 없다고 먹는 견과류가 산패독이 없다고 보시면 위험하겠죠.
    간이 망가지고 있는 중일 수 있습니다.

  • 22.06.04 13:58

    견과류 냉동보관 해서 먹으면 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