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직 일본에 온 지 2달 밖에 되지 않아서 모르는 것들 많네요.
이번에 대학원에 합격하게 되어서 입학금을 내야 하는데요, 계좌이체로는 안되고, 직접 마도구치에서 내야 한다고 하네요
한국에서 바로 계좌로 보내려고 한 제 계획이 어긋나게 되어서 이렇게 도움을 청합니다.
질문의 요지는 한국에서 제 일본 계좌로 보내려고 합니다. 그 후 직접 출금 후 입학금을 내려고 하는데요, 어떠한 방법이 가장
저렴 한 지 입니다. 그리고 송금 시 환율 계산법 입니다.
제가 현재 국민은행를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 뱅킹도 하고요. 이럴 경우 제 국민은행 통장에 예금을 한 후 인터넷 뱅킹을
통해 제 일본통장으로 송금을 하게 된다면 저렴한 방법인가요?
아니면 부모님이 현금을 찾으신 후 일반 한국의 시중은행에서 제 일본 계좌로 보내는 방법은 어떠한가요?
일본 우체국 계좌가 수수료가 저렴하다는데 수수료 적용 방식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또 다른 것은, 환율 표를 보면
현찰 살때 1350 : 은행에서 살 때 적용 된다는 것
팔때 1320 : 은행에 팔 때 적용 된다는 것
송금 보낼때 1340 : 한국의 일반 시중은행에서 현찰로 일본 계좌로 보낼 때 적용(수수료 적용은 어떻게 되는지..)
받을때 1330 : 일본에서 한국 시중은행으로 송금했을 때 적용된다는 것인가요? (수수료 적용은 어떻게 되는지..)
이정도가 궁금한 내용입니다.
정리하면 1. 한국에서 일본으로 계좌 송금시 가장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 내 국민은행계좌에서 인터넷 뱅킹을 통해 내 일본 우체국 통장으로 보낸다.(수수료 적용 방식, 1회 얼마?)
- 부모님이 현찰로 시중 은행을 통해 내 일본 우체국 통장으로 보낸다.(수수료 적용방식)
- 한국에서 내 일본 우체국 계좌로 보내 준 돈을 찾을 시 1회에 얼마 출금이 가능하고, 수수료 적용 방식은?
2. 환율표에서 송금 보낼 때와 받을 때의 수수료 적용 방식과 받을 때의 내용이 맞는지..
고수님들 알고 계신 정보 꼭 알려주세요!!
첫댓글 저도 대학원 들어갈때 1500만원 가량의 금액을 송금받느라고 애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것저것 많이 귀찮았던 기억이;;; 제일 편한건 지금 항공기 쌀때니깐 얼른 한국다녀오는것도 좋은 방법이구요~ㅎ 저는 동경에 있는 우리은행에 계좌를 만들어서 그쪽으로 송금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우리은행에서도 나같은 사람이 많았는지 계좌개설할때 잘 알려주시더라구요^^ 첨엔 일본 UFJ나 스루가은행으로 보내라 그랬는데 한국 은행에서 송금처가 불분명하다나 머라나;;
아님, 한국에서 씨티은행 계좌개설한후 인출카드를 일본으로 보내서 그걸로 그냥 빼는것도 쉽죠^^ EMS로 하면 2,3만에 해결^^
수수료는..글쎄요~ 저는 워낙 급하게 해서 일단 빨리 가능한걸 찾아보느라 생각 못해 봤네요^^;;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