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2공기(400g), 대패삼겹살 200g, 숙주 100g, 양파 1/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식용유 약간
양념 : 간장 1.5큰술, 청주 1.5큰술, 고추장 1.5큰술, 물엿 1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깨소금 1/2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삼겹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볼에 담는다.
- 양파는 채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대파 1/2개는 굵게 다진다.
- 대파 1/2개는 심을 제거하고 곱게 채 썰어 찬물에 10~15분 정도 담가 아린맛을 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 숙주는 깨끗이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 간장, 청주, 고추장, 물엿, 참기름, 고춧가루, 설탕, 다진 마늘, 깨소금, 다진생강, 후춧가루를 섞어 양념을 준비한다.
- 삼겹살이 담긴 볼에 양파와 양념을 넣고 고루 버무린다.
-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다진 대파를 넣고 1분간 볶다가 삼겹살을 넣고 볶아 익힌다.
- 고기가 익으면 센불로 올려 숙주와 청양고추를 넣고 30초간 재빨리 볶은 다음 불을 끈다.
tip. 숙주는 금방 숨이 죽으니 센불에서 재빨리 볶아 아삭하게 익혀주세요.
- 그릇에 밥을 담고 볶은 고기와 대파채를 올려 완성한다.
제육볶음용 고기보다 얇아서 양념도 잘 배고 빨리 익어
만들기도 쉬운 대패삼겹살볶음덮밥입니다. ^^
야들야들한 식감으로 대패삼겹살 매니아가 있을 정도로 인기있는 재료인데요. 양념에 살짝 버무려 볶아 밥 위에 얹으면 꿀맛 한그릇이 뚝딱~!!
빠르고 쉽고 맛있는 맛보장 한 그릇 요리 대패삼겹살볶음덮밥으로 오늘 저녁을 준비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