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석(새) 논산훈련소 교차역 신설 공약
안효대(새) 동해남부선 태화강역 ~ 신경주역 15분안에 잇는 KTX급 고속열차 운행 공약
한태선(더민) 천안역 신축, 동서내륙철도 건설 공약
백성운(새) GTX조기착공 및 완공, 신분당선 중산 ~ 일산2동 연결
이해천(더민) KTX세종역 공약
이명수(새) 이산시 지역내 전철역 신설 추진, 탕전철역, 퐁기전철역 신설및 고도온천 전철역 장추진, 서해선 복선전철 인주역사 신설 추진
하춘수(새) 대구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 동대구역, 대구공고네거리, 경북개, 구경북도청 북구청, 엑스코, 검단공단, 아시아폴리스 기본 노선 건설 추진
김낙순(더민) 김포 ~ 광명역 지하철 신설추진
김효훈(새) 물금역 KTX역으로 승격 추진
이환식(국) KTX논산훈련소역 신설 추진
황환식(더민) 춘천 ~ 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건설 추진
정해용(새) 동서고속화 철도 건설 추진
김태환(새) KTX신구미역사 건설 추진
정용기(새) 대전 도시철도 2호선 건설시 오정역 신설 추진
박수현(더민) 충청문화산업철도 건설 추진
이강수(무) 인천공항 ~ 새만금 ~ 고창을 잇는 KTX 건설 추진
박식순(새) 정왕동에 KTX역사 유치 추진
원희목(새) 가칭 포이역 신설 추진, 삼성서울병원 앞 전철역 유치, 세곡지구내 전철역 유치
이정원(새) 동서철도 서산 ~ 울진 천안 경유, 청주공항철도 신방통정역, 풍세전철역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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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역 당장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장기적인 관점에서 할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태화강역 KTX투입하면 대박 날 가능성이 매우 높죠. 울산역이 폭망하는 게 문제지...
@하남역 공주역 폐지하자는 얘기입니다. 오송역도 솔직히 정차 안했으면 좋겠어요
KTX구미역은 하남역님 말씀대로 현재 구미역과 경부기존선을 이용하면 됩니다.
현재로서 과거때처럼 동대구 착발 인천공항 KTX 신설해 다녀도 손색 없을거고요
포항직결선처럼 김천(구미)역-김천역간 고속선과 경부선 진출입 선로를 만들고 현 김천역에 널널한 선로를
KTX를 유치할수 있도록 개량시켜 김천-구미간 공차회송 방식으로 가고 현 노후화된 김천역을 헐고
KTX승무원 숙박 및 편의 시설등 해서 김천역을 크게 신축하면 됩니다.
김천(구미)역은 그와 동시에 김천혁신역으로 개정시키면 됩니다.
중부내륙선 하게되면 김천-김천(구미)역간 진출입 선로는 당연히 생기리라 봅니다.
KTX 역 신설 추가정차는 제발 그만했으면...
가격은 가격대로 오르고 시간은 시간대로 늘어나네요...
신구미역은 진짜.... 뭔생각인지 모르겠네요
그러게요 김천(구미)역 이용이 얼마나 불편했으면 저럴까요 포항직결선처럼 김천-김천(구미)간 고속선 진출입 선로 만들고 김천역사 널널한 개량 및 승무원 시설고려해 김천역을 크게 신축시키면 해결할수 있고 아울러 예전처럼 동대구-인천공항 KTX신설시켜 동대구-대전간 기존선을 이용해 구미,김천경유 시키면 됩니다.
일정부분 일장일단이 있는 공약이라고 봅니다. 개인 의견을 적어봅니다.
1. 동해남부선 KTX 운행, 태화강(울산)역 KTX 투입 찬성합니다.
- 철도의 접근성을 감안할때 울산시내 한복판에 있는 태화강역(구 울산역)을 적극 살리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운행계통을 신경주 - 태화강 - 해운대 - 부전 (이 경우 태화강역 => 울산중앙역 등으로 명칭 변경 권장 / 반면 KTX 기존 울산역은 지금보다 정차차량 수를 대폭 줄여야할겁니다)
2. KTX 세종시역
- 개인적으로 찬성합니다. 세종시의 위상, 수도권과 접근성 감안할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다만, 세종역이 생길 경우, 공주역과는 중복정차 배제해야 할겁니다.
세종역의 경우 위치상, 대전 유성지역의 수요도 어느정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전역 위치와 세종역 소요시간이 세종역이 더 빠를겁니다) 또한, 세종역 인근에 대규모 주차장 건설이 가능하면, 승용차 - KTX 이용 고객을 충분히 확보 가능합니다.
장기적으로는 대전지하철 1호선이 유성 - 세종역 으로 연장하여 연계 교통망을 적극 확충했으면 합니다.
동해남부선 태화강(울산)역 KTX의 경우 구.울산-서울 새마을호 또는 구.부전-서울 새마을호처럼 운행하고
신경주역 맡아 정차 하고 타 서울-부산 KTX는 신경주역을 통과해서 정차역을 줄이거나 다른역을 추가정차하고 신경주역 통과로 부산시민은 좌석확보 편의를 얻을수 있을거라 봅니다.
어찌 저 한결같은 뻥튀기를... 할려면 국민들에게 손벌리지 않는 한 이루기 힘들껄요? 특히나 논란 있는거나 당장 이루기 힘든건 공약 하시지 마세요... ㅡㅡ
건설공약 말고도 경인선 경부선 지하화라는 아주 좋은 공약이 계속 끊임없이 나오고 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소설 쓰는것도 아니고;; 헛웃음만 나오는 공약이네요;;
철도는 국회의원님들에 꿈을 먹고 자라나는 군요 ㅋㅋㅋ 저중에 몇개나 이루어 줄지
제대로 판단들 하고 해야죠.
경상도 함안인가는 하루통행 몇십명인데 불구하고 조누구가 지역구라 되었다고 하지요.
태화강역 신경주직결을 진즉에.했으면 울산역 자체가.안 생겼음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 사업에 관심이 없었던 울산 시 당국에도 잘못이 있지요.
KTX 신구미역사라니...공약내세운놈 머리를 꺼내보고 싶네요~~
춘천~속초 철도건설은 반드시 동해북부선 공사와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안그러면 속초역은 있으나마나한 상태이죠.
동해북부선을 만든다면, 강릉~양양~속초~간성까지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간성에서 제진역까지는 중장기계획으로 돌려야 하지 않을까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