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에서 SL65AMG를 기반으로 경량화와 성능 강화를 이끌어낸 SL65AMG 블랙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SLR이 단종되고 그 후속격 슈퍼카가 데뷔하기 전까지 SL65AMG 블랙 시리즈는 벤츠의 스포츠카 라인업에서 최상의 지위를 차지할 것입니다. SL65AMG 블랙시리즈는 SL65AMG를 바탕으로 펜더를 빵빵히 부풀려서 데칼만 벗긴 현역 DTM 레이스카같은 와일드함을 자랑합니다. 보닛과 앞 펜더에 뚫린 에어벤트 엔진 냉각 보조용이지요. 후면에 붙는 스포일러는 립스포일러와 좀더 봉긋 솟은 스포일러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는 훼이크고 실내에서 스포일러 높이를 가변식으로 조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경량화를 이뤄내기 위해, SL65AMG 블랙시리즈는 보닛과 와이드펜더, 트렁크, 디퓨저, 시트, 고정식 루프를 카본 파이버로 만들어 1,851kg으로 중량을 감소시켰습니다. SL의 매력인 전동식 하드탑까지 고정식으로 바꾸면 사실 SL이 SL이 아니게 되는거겠지만, 그 덕에 공차중량 2t이 넘는 SL65AMG를 1t대로 경량화를 이뤄낸 것이지요.
SL65AMG 블랙시리즈는 기존 SL65AMG의 V12 6.0리터 바이터보 엔진을 바탕으로 더욱 힘을 증강시켜 최고출력 661마력에 최대토크 102kg.m를 뿜어냅니다. 최고시속은 320km/h에서 제한됩니다. 테스트카시절 소식통에는 사실 720마력을 낼 수 있는 이 SL65 블랙시리즈용 엔진을 680마력으로 억제시킬 것이라고 했는데 최종 수치는 661마력이 되었네요. 기대치보다는 아래이긴 하지만, 그래도 SL65AMG 블랙시리즈 엔진은 SLR 722 에디션보다도 20마력이 높습니다. 다만 전동식 하드탑을 희생하고까지 이뤄낸 경량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무거운 1.8t 가량의 중량 탓인지 0-96km/h 가속은 3.9초에 그칩니다. 좀더 작정하고 고급 모델로서의 정체성을 포기하고 편의성까지 희생해가면서 경량화를 더 이뤄낸 또다른 스페셜 버전이 있었으면 진짜 SLR 뺨칠 '물건'이 되었을지도 모를텐데..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엔진과 차 자체의 잠재성이 너무나 좋은데말이지요 ㅠㅠ 변속기는 아쉽게도 SL65와 마찬가지로 5단 자동기어를 올립니다(대신 변속시간을 조금 더 빠르게 세팅했습니다). SL63에 오른 신형 7단 MCT 멀티클러치 자동기어를 올리기에는 아직 높은 토크를 견뎌내기 버거운 모양입니다. SLR의 후속격 슈퍼카에는 MCT가 오를 수 있겠지요?가격과 시판 일정 등 더 많은 정보는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되는 때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350대만 한정 판매된다는군요.
첫댓글 토크몬스터 ㄷㄷ
ㅎㄷㄷ 하죠?ㅋ
토크가 높아서 미션보호차원에서 양산에서는 토크를 100프로 사용못하게 해놓은걸로 알고있네요 ㅇㅇ..
흠 그런가요...ㅎ
시티에나왔으면......하는바렘입니다...
ㅎㄷㄷ... 저도 그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