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수원(+동탄,수지,광교,동백,흥덕) 가상 철도계획
황금바가지 추천 0 조회 1,738 16.04.10 00:50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4.12 22:20

    첫댓글 수지구 거주중입니다. 8호선 중에서 동천역 서부에 생기는 역은 아마 왕복 4차선 도로인 작은 도로에 지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다음으로, 서수지 북부에 생기는 역은 수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서수지IC에 생기는 역은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봉, 성복으로 가는 마을버스의 종점이 서수지IC이기 때문입니다.

  • 16.04.12 22:21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동천이나 오리역 중 선택환승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오리에서 동천역까지는 도보로 10분이면 닿을 정도로 가깝습니다.

  • 작성자 16.04.13 23:51

    @Rboy 동천역 서부에 그려놓은 역은 동천동 서쪽으로 계속해서 아파트를 짓고 입주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동천역 서쪽에 역이 하나 필요하다 생각이 들어 넣어봤습니다
    서수지 북부에 생기는 역은 그렇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서수지IC쪽이 신분당선 성복역과 2km나 떨어져있기에 만들어 봤습니다. 버스와의 연계는 몰랐는데 버스의 종점지라면 더 좋겠네요.
    그치만 오리역 동천역 모두 환승역이기에 넣어본것입니다. 특히 수지에서 분당선을 탈경우나 수지에서 분당으로 가는경우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너무 비싸기에 8호선을 당겨와봤습니다. 만약 서현역을 간다하면, 신분당선을 타고 정자에서 환승하면 비싸지만

  • 작성자 16.04.14 00:02

    @Rboy 8호선을 타고 오리역에서 분당선으로 간다면 저렴하기에 신분당선의 비싼가격을 보완하고자해봤습니다

  • 16.04.14 00:05

    @황금바가지 동천역 서부에 넣으신 역은 건설한다면 참 좋겠지만 너무 좁습니다. 더 외곽에 건설하여 마을버스와 연계환승하면 좋을 듯합니다.

  • 16.04.14 00:08

    @황금바가지 서현역의 경우 버스를 동천동에서 출발한다고 가정하면, 버스 1회 환승으로 충분히 서현역 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타 죽전역이나 미금역의 경우 바로 가는 마을버스가 있습니다.

  • 작성자 16.04.14 16:34

    @Rboy 그럼 한빛초 앞 삼거리 쪽이 단지가 많아 더 괜찮을까요?

  • 16.04.14 16:57

    @황금바가지 그곳에 건설하고 버스 연계환승만 하면 괜찮을 듯합니다. 공간도 여유로운 편이고요...

  • 16.04.13 12:28

    신분당선 호매실구간은 홈플러스앞이 역 예정지인데 궂이 굴곡을 두고 탑동을 찍고 호매실로 들어가게했는지 의아합니다. 탑동은 현재 추가 예정지인 구운역을 이용하는것이 더 나은데 말이죠,
    신수원선도 영덕동에 흥덕역이 추가 되어 이미 노선도가 확정되었는데 다시 새로 그려놓으셨네요

  • 작성자 16.04.14 00:06

    신분당선 호매실구간 구운역을 고려하지 못했네요,, 호매실구간은 기존처럼 구운역과 홈플러스앞역이 더 좋을것같습니다.

    신수원선의 경우 너무 돌아가는 것처럼보여 흥덕역을 지워봤습니다. 확정되었지만 그림처럼 인덕원을 향해 거의 직진으로 가면 더 좋지 않을까해서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 대신 흥덕역쪽은 용인경전철을 연장하고 신분당선과 연결하여 신분당선과 분당선 용인경전철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 16.04.14 08:43

    @황금바가지 흥덕역 드리프트는 정말로 최악의 한수죠. 이것때문에 현재 주변 동들에서도 역을 추가로 지어달란 민원이 많다고 하더군요.
    타당성이 조금 안나와도 향후 반정동방면과 병점동쪽 연계발전을 보면 첫 계획인 수원시청(분당선환승), 수원종합터미널까지 왔다가 병점으로 갈것을 우회하여 능동-동탄1-동탄2 방면이 훨씬 나았을지도 모르니까요

  • 작성자 16.04.14 12:24

    @☆워니☆ 건설비도 애초 예상보다 20%나 더 들게 되었다하니 기존 노선에 역추가도 아닌 아예 노선을 끄집어와서 까지 역을 추가하는건 정말 아니라 생각합니다.

  • 16.04.14 22:51

    그럴바에야 분당선 수원시청~경부선 세류간 다른노선끼리에 직결이더 시급합니다. 경기도 지하철 개편을 통한 경기남부편의성의 교통완화가 시급한 시점입니다.

  • 16.04.15 21:51

    아예 판교선을 분당선에 상갈~오산선이랑 직결시키면 어떨까하네요... 이에 따라서 분당선도 수인선이랑 직결하고, 수원시청~세류간 분당선과 경부선에 직결선 신설도 할수 있지요...

  • 작성자 16.04.22 14:29

    상갈오산에 직결하는것도 좋겠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