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효자동 원룸주변인 효자시장 중심가에 위치한 마인츠돔제과점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이 제과점은 설탕이 듬뿍들어가서 달고 빠다를 발라서 모양이 이쁜 차원을 넘어선 제과를 하나의 예술로 승화시키고
우리몸에 유익한 과자와 빵을 만드는 소명으로 효자시장의 터줏대감으로 유명한 제과점입니다.
마인츠돔 과자점은 R-마트 맞은편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 양쪽부터 다양한 문구들이 많이 붙어 있습니다.
"대한민국제과기능장의 집" 이란 문구가 간판에서도 보이네요.
화학첨가제를 접혀 사용하지 않고 유산균을 밀가루에 접종하여 20여 시간 발효시킨 천연물질을 이용하여 빵을 만들고,
유산균 발효에 의한 다당류 및 항세균성 물질이 생성되고 밀가루 단백질의 질과 소화율이 개선되어 빵을 먹고 더부룩한 현상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점장의 경영철학이 깃드 문구가 있네요.
안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각각 명찰이 붙어 있고 가격표시와 어떤 재료가 들었는지 보여 줍니다.
각종 할인행사를 실시하구요.
깜짝 이벤트도 이뤄집니다.
500원이 빵봉지속에 들어 있어서 기부에 참여 할 수 있구요.
이런 특별한 수재빵들도 있어요.
빵외에도 과자, 롤케익 등
하나하나 과자에 대한 안내문구들,,,,
지점장과 종업원들이 받은 다양한 상장들입니다.
호밀과 도정하지 않은 일곱가지 곡물로 빵을 만들면 각종 성인병이나 다이어트, 아토피 등에 효과가 있는
웰빙 건강빵을 개발하여 설탕, 버터, 계란을 넣지 않고 만들었다네요.
홍국균이란 붉은 누룩곰팡이 한약제로 식빵을 만들었나 봅니다.
이곳은 다양한 식빵이 진열되어 있구요.
감귤, 딸기, 오랜지, 살구, 오디, 사과살구,배 등 다양한 수제잼이 마련되어 있어요.
차도 마시며 빵을 고르라는 배려도 있네요.
좋은 글귀의 액자용 글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있네요.
사진찍을 때는 물랐는데 나중에 한번더 들러서 좋은 글귀라면 받아와서 포항공대/효자동 원룸 복도에 붙여 두어야 겠어요.
뒷편에는 쉬면서 담소할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항상 손님들로 북적이는 모습입니다.
계산대 에서는 손님들 계산을 도와주고,,
룰렛게임기도 있어서 5만냥이상 구매시 돌려서 당첨되는 꽝없는 이벤트도 있어요.
기능장에 합격 화환도 있는걸로 봐서 여기계신 누군가가 받은 것인가 봅니다.
제과점내에서 사진을 찍으려니 눈치가 보여서 블로그에 포스팅 한다고 미리 양해를 구하니 명함을 주시네요.
포항공대에서 가까운 효자시장내 마인츠돔 과자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은 과자점하면 설탕이 들어가고 빠다와 계란을 넣어서 만들었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애들이 빵을 맛있게 먹더라도 즐겨하지 않았었는데 여기서 만든 빵은 먹어도 건강에 좋고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휼륭한 식사가 될 것같습니다.
이상 마인츠돔 과자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항공대/효자동 원룸(임대시 수수료 없음)
첫댓글 여기 참 맛있죠ㅎㅎ
현 제과장 님이 2대째 이어서 해온 것으로 알고 있어요. 여기는 전국구 급이죠. 프렌차이즈와는 비교불가.
다른건 몰라도 빵반죽을 20시간 가까이 숙성 발효시켜 더부룩한 맛을 없애는 방법과 설탕, 버터, 계란을 넎지않고 빵을 만드는 방법은 배우고 싶네요.
제가 빵을 좋아해,,여러군데 가봤지만,,,감히 이집이 포항서 최고라 할만하더군요,,,
거리만 아니라면 무지 자주 가는곳 ,,,감히 빵은 한빵한다는 그집
얼릉가봐야겠네요 ~~ 고맙습니다...
하...어릴 적 나름 소원이 빵집 사장님 딸래미한테 장가가는거 였는데...나이들어가다 보니 떡이 좋아지더군요..
여기 밖에서 손가락 빨면서 구경은 많이 해봤는데 요즘은 빵값이 너무 비싼거 같아서 감히들어가보지를 못했네요. ㅠㅠ
여긴 진짜 쵝오
강동살때...완전 출석도장 찍었었는데.. 포항 북구쪽으로 오고는 못가봤네요.. 이 집 초콜렛도 짤 맛났는데...케잌종류도 느끼하지 않고.. 오늘은 빙~둘러서라도 꼭 가봐야 할까봐요..
아~ 왜 우리 동네에는 이런 빵집이 없는거야? ㅜㅜ
빠리바게뜨, 뚜레주르는 물러가라 ㅎㅎㅎ
음~~~~그 유명한 빵집이군요....
다음에 가야지>>>
포항서는 프랜차이즈 포함해서 1등 판매한다는 집이죠.. 식빵소개가 안보이시던데.. 이집 식빵 녹습니다.
멀어도 종종 가던집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빵집이죠 ㅎㅎ
빵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빵순이 딸을 위해 가끔씩 들리곤 했는데, 다양한 재료의 빵들이 즐비해서 요것조것 골라 먹을 수 있도 있고, 입구 우측에 마련해주신 원두커피도 있어서 빵 시음하면서 곁들여 먹기도 하지요. 늦은 오후에 가면 빵이 바닥나서 먹고 싶은 빵을 골고루 살 수 없을 때가 많으므로 퇴근 후 들리시려는 분들은 참조 하시어요^^
1만원 이상 사면 포인트 적립할 수 있답니다.
여기 마늘빵이 최고죠 다른빵도 진짜 맛나요
빵도 맛있지만 할머니께서 너무 정이 많은 분이라서 자주 갑니다.
중화각 가서 맛난 짬뽕 먹고 생각나서 구입했는데... 정말... 좋더군요.
짬뽕 한 그릇 해서 배가 부른 상태였는데도 시식하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정갈한 분위기와 색다른 빵들 특히 겉은 소보로인데 속은 고로케같은 빵 와잎과 아들이 신기하고 맛나했습니다~
포항 1호 기능장이라는 이야기를 들은듯... 그런데 장사는 잘 못한다는 느낌.. ... .뭐 빵집이 빵만 맛있으면 됐지란 생각이라면 괜찮다고 느낍니다.^^
꺅 빵 너므 조아하는데 포항에선 맛있는 베이커리집 찾기 어려웠는데 감사해요 조은정보!
빵집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그날그날 나오는 빵을 맛있게 잘 사먹고 있습니다...
마인츠돔은..... 시식이 참 잘~~된 집이죠~~ㅎㅎ
허나 좀 달아요... 저만 그런가....식빵도 넘 부드럽고....부드러워서 좋긴한데...
이건 첨가제가 많이 들어갔단 얘긴거 같아요...
가격도... 착한 가격은 아닌것같고....
그래도 재고 없이 잘팔리니깐 ,.... 그런건 좋은것 같아요~~~
포인트는....
카드는 1만원부터 되고 ...
현금은 다되는걸로 알아요...
포인트로 계산해도 눈치 안보이고 좋아요~~^^
이집에 빵살라고 일부러 장성동에서 이까지가요 ㅋㅋ
쥔장은 같은데, 상호는 하인즈드림으로 바뀌고 실내장식도 새단장해서 얼마전 오픈했더군요.
건강식빵도 메뉴가 더 늘어났고, 대체적으로 담백한 빵맛이 좋아서 빵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도 가끔씩 애용한답니다
최고,
주변에서도 많이들 아시더라구요
담에 효자동가면 꼭 먹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