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자 탈모 초기인데요.. 현재 1년 좀더 넘은 것 같아요..
잔털도 많아요..
현재는 프로스카 먹고 트리코민 샴푸하고 토닉을 쓰고 있는데요..
그냥 나빠지지만 않지.. 좋아지는 것 같지는 않아요..
자연요법도 다 하고 있구요
선식도 먹고 달리기도 하고 물구나무도 서고.. 일찍자고 일찍일어나고 있구요.. 원래 술 담배 안했구요
이런 것 말구요.. 눈에 띄게 좋아 질 수 있는 방법 같은 거 없나요??
치료같은 건 한번도 안 받아봤는데요.. 혹시 치료 해주는 병원 있나요?? 침이나 이런거 라두요..
한의원이든 병원이든지요.. 엠자 초기에는 잡을 수 있겠죠??
처음에 막연하게 둬서 심해지고 그때서야 약먹고 치료하면서 조금 나아진거 같은데요.. 또 나중에 후회 할 거 같아서요.. 치료하는 곳 있나요?? 가격은 비싸겠죠?
첫댓글 나빠지지 않는것이 치료효과가 좋다는 뜻입니다. m자에는 진행이 안되는것만으로도 대단히 좋은효과를 보시는겁니다. 정수리의 경우는 좀더 치료효과가 높아서 호전되기도 합니다만 m자는 호전되기가 힘듭니다; 모발이식이 제일 확실하죠. 부럽네요= =; 약물치료 효과로 더이상 진행이 안되신다니; 엠자는 치료를 하더라도 진행속도만 늦어지거나 효과 없는 분들도 많으시거든요;
엠자도 분명히 치료 되요!! 지금 치료효과 열심히 보고 있는 사람입니다 ㅋ 지금 하시는데로 열심히 하세요 조급해 하지 마시구요~그럼 계속 좋아지실거예요!!
엠자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치료효과가 더디고 치료될 확률도 좀 적다는것이지.. 힘내서 계속 치료하세요~ 화이팅~
흐음 제가 너무 절망적으로 ?는지는 모르겠지만 엠자에서는 탈모가 멈추는것만으로도 상당히 좋은효과를 보시고 있다는것은 확실합니다. 엠자는 모발이식으로 아주 좋은 치료효과를 가질수 있으니 우선 탈모가 더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것이 먼저인거죠; 불행하게도 저같은경우 치료를 하는중에도 엠자는 서서히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 =; 그만큼 엠자는 치료하기 힘든부위입니다. ㅎㅎ 정수리가 호전되는 사진은 본적이 있지만 엠자부분은 못본거 같아요~_~; 여튼~ 탈모가 정지된것만으로도 엄청좋은 효과를 보시는것이니 꾸준히 계속 치료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말씀드린거에요;;
초기에 잡으면 잡힙니다. 저도 그걸 왜 그때 몰랐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그러니 꼭 기운내시고 열심히 해주세요..한의원도 있고 양의원도 있고 탈모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 요즘엔 많이 있습니다. 어디를 가라고 말씀 드릴 순 없고 검색을 통해서 가까운 곳의 좋은 곳을 찾아보세요..
아... 답변 감사드려요.. ( ^^ ) 전.. 병원이나 한의원 같은 데는 한 번도 안가봤거든요.. 그래서 그런 곳에 가면 더 좋아 지지 않을까 궁금했어요..
제 경험상 엠자라도 치료됩니다. 물론 다시 머리카락이 나는 경우도 있고 진행이 멈추는 경우도 있지만, 분명히 불치는 아닙니다.
진실한 한의사님 어떻게 치료 하신 거에요??? 알려주세요~~
저도 엠자 탈모인데 운영자님 한의사님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