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이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을 만나 “길 없는 길을 걸어가겠다”고 하자 국민의힘은 “총선 출마를 위한 꼼수”라고 비판했다.
조국은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을 오랜만에 찾아보고 평산책방에서책방지기로 잠시 봉사한 후 독주를 나누고 귀경했다”고 전했다.
조국은 “문재인의 모든 것이 부정되고 폄훼되는 역진(逆進)과 퇴행의 시간 속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다”며 “지도도 나침반도 없는 ‘길 없는 길’을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저는 대학교수로 2012년 대선에서 문재인 지지 활동을 벌였고, 2015년 6월 10일 새정치연합 혁신위원으로 임명되어 당시 문재인의 당 혁신 작업을 도왔다”며 “2017년 5월 10일 문재인 정부 출범 후에는 국정원, 검찰, 경찰, 기무사 등 권력기관 개혁 과제를 수행하는 대통령 민정수석비서관으로 일했다. 격무로 힘들었지만 행복했던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2019년 8월 9일 검찰개혁의 과제를 부여받고 법무부 장관 후보로 지명되었지만, 저와 제 가족에게는 무간지옥(無間地獄)의 시련이 닥쳐 지금까지 진행중이다. 과오와 허물을 자성하고 자책하며, 인고(忍苦)하고 감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가 문재인과 찍은 사진을 함께 첨부한 SNS 글을 두고 여러 추측이 나오고 있다. 당장 내년 총선 출마 결심을 굳힌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대해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11일 논평을 내고 ”죗값을 치러도 시원찮을 판에 기가 막힐 노릇“이라며 ”조국은 이러한 행보는 내년 총선 출마를 위한 꼼수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김민수 대변인이 11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조국 등 현안 관련 논평을 하고 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측근 인사들의 정책 포럼 ‘사의재(四宜齋)’ 발족과 관련해서는 “문 정부의 계승·발전시켜야 할 정책 성과를 짚어보고 현 정부의 근거 없는 비방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낡은 이념과 정치 논리에 사로잡혀 국격 상실, 집값 폭등, 전세 대란, 국가 부채 급증, 통계 조작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을 극한으로 망가트렸던 문 정권 핵심 인사들이 반성은커녕 또다시 망국을 위한 세 결집을 시도하고 있다”며 “퇴직 이후 "잊혀진 삶을 살겠다"던 문재인은 북카페를 진지 삼아 정치 세력화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조국을 향해서도 “본인이 저지른 과오와 허물을 자성한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보다 전 국민께 상처를 남겼던 자기 행동에 대해 어떻게 죗값을 치러야 할지를 고민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강조했다.
brit****2시간 전
비용신들끼리 유유상종하네.
kki8****2시간 전
없는길을 가겠다? 내가 알려주마 벼랑끝으로 가면된다 결과는 네놈 몫이고..
idea****51분 전
그냥 출마해라 광주로 공천받고 당선! 그러나 일년뒤 국회체포동의안 오면 국힘당이 반이상일테니 낙동강 오리알이도다 법원도 김명수 없으니 징역 오년으로 핵교가자
youn****2시간 전
망둥이 가 뛰니까 꼴뚜기도 뛴다더니 .... 별 허접 나부랭이 까지 출마한다고 꼴갑질 이네 ?
hhhh****2시간 전
이 그림은 한마디로 국민들을 향한 정면 도전이자 도발이다뭘 잘했다고 그리고 뭐가 그리 잘 났다고 이런 그림을 자랑스럽게 까서 보여주나제발 자중하고 국민들의 심판을 기다려라
koms****2시간 전
조국아 길없는 길이 세상에 딱 3군데 있다. 아무한테 안 가르쳐주는데, 재인이 같은 멍청이 하고 노는 니들이 불쌍해서 알려줄테니 인생 버킷리스트에 적어놓고 꼭 실천하길 바란다. 가막소 감방가는 길, 부엉이 바위에서 아래로 직행으로 떨어지는 길, 지옥가는 길... 차례대로 꼭 실천하고 혼자 다니지 마라. 길 잃어버린다. 개버린 하고 꼭 같이 다녀..
dick****2시간 전
둘 다 교도소 들어가서 똥꼬 서로 따먹고 지네라. 찢째명이도 들어가면 쓰리섬이네. 남구기 송트남도 들어가면 그냥 난장판 더불어 민주당 대회고.
phia****2시간 전
이 난국에 조대가리, 삶은 소대가리 가 염ㅁ병 하는겨?
mac8****3시간 전
꼴갑하고 자빠졌네
7585****3시간 전
부끄러움 모르는 놈들
a250****3시간 전
젓국.젓민.젓꽁심이자들은부끄렁거또몰고...에휴~디지게우낀다,그쟈?나짜기뚜꺼끼로넝불독구요나짜기뻔뻔하기로넝콩크리트바닥이며나짜기여물기로넝철면피로다끼씬은모한다꼬이렁거또안잡아가노?디게바뿡~뿡뿡~갑따그쟈?아고~!더러분짐생덜!더러분떵냄씨!애니뭘회머리!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