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대전 스마트트램 지도상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2,659 16.04.29 02:3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4.29 04:06

    첫댓글 A라인의 경우 차라리 동부에서 대동역 정도의 구간으로 짓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 16.05.07 08:17

    동부에서 대동역 구간은 상부도로가 왕복 4차선이라 고가-자기부상 시절에도 지하로 넣는것을 검토하던 구간입니다. '노면전차'시범사업으로 그 구간을 내놓기는 어렵죠

  • 16.04.29 09:47

    갑갑하네요;; 결국 강행하는건가 ㅠㅠ

  • 16.04.29 16:42

    트램은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신도시에나 어울릴 만한 교통이지....
    이미 다 커버린 대형 도시에 떡하고 넣기에는 많은 부분에서 트러블이 생길 것이 뻔한 거 같은데.....
    만약 저 노선대로 지어진다면 교통대란은 안 봐도 뻔 할 거 같은데;;;;

  • 16.04.29 19:49

    대전 2호선 중 2단계를 제외한 1단계 구간들이 상습 지.정체 지역인데 트램이라니요.... 교통대란 옵니다...

  • 16.05.03 16:05

    저는 고가 모노레일 또는 자기부상 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고가로 지어질 경우 서대전사거리 환승 생각하면 지상 2~3층에서 지하 6층까지 내려가야하는데, 고가의 장점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봐야 한다고 봅니다.
    서울 2호선 지하철이 고가로 지나가는 곳 주변 환경이 얼마나 열악한지도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도시미관도 장기적으로 보면 트램이 훨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에서 버스 전용차선을 중앙으로 변경했을때 제일 먼저 나온 이야기는 항상 교통대란이었습니다, 하지만 신호변경등을 통해 대부분 설치 전 후 큰 차이 없이 개선해 나가고 있죠

  • 16.05.03 16:10

    서대전 사거리에서 구즉 구간은 지금도 2차선이 버스전용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서울 처럼 교차로에서 P턴을 유도해 좌회전 차선을 최소화하는 방법등으로 개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만 트램 다니고, 버스다니고 일반차량까지 뒤 엉키면 많이 혼잡할테니 중복 버스 노선은 과감히 진입을 최소화해야겠지요.

  • 16.05.07 08:33

    저 2호선 노선 중 가수원4~서대전역 구간은 충청권광역철도와 중복이라 노선 변경이 된다는데, 연축차량기지는 그 노선변경을 염두에 둔거라고 봐도 되려나요?
    제가 추측하기로는 A라인 (충남대~원골~진잠)과 B라인 (연축~동부~대동) 이 나뉘게 될거 같습니다. 1호선과 합치면 ┼┼ 꼴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