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7/07 (목) 02:35
유신 반대는 대통령 선거 간선제에 대한 반대였는데, 1980년 봄 김대중은 직선제를 반대했으며, 직선제 선거 반대를 위해 김대중이 선동하고 부추긴 과격 시위 열기가 광주사태로 터졌다. 그렇다면, 그것이 어떻게 민주화운동이 될 수 있다는 말인가?
엠비씨는 편파방송 소리를 듣지 않으려면 바로 이 점을 시청자들에게 해명하여야 한다.
참으로 이상한 일이었다. 유신 반대 시위는 간선제 반대 시위요 간선제 반대 시위가 부마사태의 한 요인이 되어 마침내 10.26사태를 촉발하였다.
그리고, 최규하 대통령이 간선제를 직선제로 바꾸는 개헌을 하자고 하니깐 이번에는 직선제 반대를 외치는 과격 시위가 광주사태를 터뜨렸다. 실로, 괴기한 일이 아니던가!
민주화 운동 양대 산맥을 자처하던 양김씨가 간선제 반대 투쟁을 했다. 사실, 간선제를 제외하면 유신헌법은 한국을 발전시킨 아주선진적인 헌법이었다. 그런데, 막상 최규하 대통령이 간선제를 직선제로 바꾸어준다니깐 이번에는 양김씨가 직선제를 위헌 개헌 반대를 외치며 장외 투쟁을 하였으며, 최규하 대통령 하야와 신현확 내각 동반 총사퇴를 요구하였다.
김인주님,
< 양김씨와 운동권이 직선제 선거법 개정을 격렬히 반대한 사실이 어떤 일을 말합니까? 당시 공화당, 신민당, 그리고 전문가 그룹, 개인안 등 몇 가지 제시는 되었지만,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새로운 개헌안 협상이 진행되지는 못하였습니다. 최규하는 이를 주도 혹은 중재할 일정을 넌지시 제시하였지만, 이를 진행하는 구체적인 시도는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님이 말하는 야당과 재야의 직선제 개헌 반대운동에 대한 증거를 열거해 보십시오 >
라고 하셨는데요.
1980년의 최규하 대통령의 합헌적 개헌안과 1995년의 김영삼의 위헌적 개헌을 비교해 보세요. 김영삼씨는 15년 공소시효라는 국萱?어기고 3권분립이라는 민주주의 원칙을 무너뜨리면서 개헌했지만 1980년의 최규하 대통령은 합헌적 개헌안을 내놓으셨습니다.
만약 최규하 대통령의 직선제 선거를 위한 개헌안에 잘못이 있다면 탄핵을 요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무슨 당수들이 학생들을 거리로 내몰 아 "최규하 대통령 하야"와 "신현확 국무총리 퇴진"과 "직선제 선거법 개정 반대"를 외치게 한다는 말인가요? 이것이 당시 신민당 공동 당수였던 양김씨가 민주주의를 하는 방식인가요?
직선제 선거가 그토록 싫었다면 국회에서 부결시키면 될 일을 가지고 거리에서 학생들로 화염병을 던지게 하며 최규하 대통령 하야와 내각 총사퇴를 요구하게 하는 것이 민주주의인가요? 개헌의 주체인 최규하 대통령과 신현확 총리 내각 퇴진을
요구한 것이 개헌을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한 것이라는 사실은 김인주님은 그 시절에 전혀 생각해 보지 않으셨나요?
그리고, 그 당시 개헌을 반대하기 위해 최규하 대통령 하야 요구 시위를 대학들을 찾아다니면서 선동하던 김대중이 예비내각 명단을 미리 짜놓은 이유도 더불어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____________
☞ 5공화국 탄생은 최규하 대통령 아이디어였다
http://blog.daum.net/sionvoice/1908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