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성낙주개인전 /SOLO EXHIBITION SUNG LAC JU
2013,11,13-19
장소: 갤러리 라메르 GALLERY LA MER
빛과 색 으로 환상의 세계를 그리는 작가 성낙주
오늘날 화가들이 오직 형상에만 치중하여 묘사에 급급하여 아무 생각이 없이 사실 표현에만 신경을 쓰고 있다.
정밀 묘사된 그림은 기운생동함이 없고 또한 살아 움직이는 생명력이 없다.
성낙주 작가의 그림은 붓질의 흔적이 간결하고 단아하며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이 마치 물속에 비치는 맑은 물
그림자 같은 기상이 속도와 힘이 동적이면서 안정감이 표현된 구도법으로 실험적 작업 하고 있다.
캔바스에서 하얀 공간은 허(虛)의 공간이며 고요한 세상과 같다.
작가는 고요함 속에서 색칠하면서 새로운 색깔들의 운동태를 만들어 내고 있다.
화려하고 찬란한 색채 속에서 새로운 추상화의 세상을 개척해 나아가고 있다.
성낙주 작가는 작가 노트를 톻해서
내 작품은 나의 삶의 내면적인 일기와도 같다. 살아오면서느끼고 의욕하고 직관하고 생각한 삶의 총체적인 내면적 움직임을 일기 쓰듯 그려 넣는 것이다. 그래서나의 그림은 미리 계획하고 짜여진 틀속에서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 그날의 내적 움직임에 따라 유동적이며 자유롭게 그려진다.
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은의식이란 무의식의 바다에 뜬 작은 섬과 같은 것이라고 말한바 있는데, 인간의 심리에 있어서 무의식의영역이 그만큼 크다는 사실을 지적한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의식은 인간의 행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숨어 있는 심리의 근원적 영역인 것이다. 나의 그림은 의식적 계획의 결과라기 보다 오히려 내면의 에너지에의거한 역동적 표현의 산물인 것이다. 그리는 과정 중에서도 순간 새롭게 긴장하게 만드는 예술충동에 따라자유롭게 화면이 변화하기 때문이다. 예술과 현실의 관계는 대립이 아니라 동일한 맥락에서 출발한다.
과거의 기억에 근거를 둔 것이 아닌 현재의 시간에서 잊혀진 과거의 흔적들을 복원하는과정이다. 화면은 현실과 시간을 거슬러 아득한 기억의 저편을 꿈꿀뿐 아니라 과거와 현실이 한데 뒤섞이는융합의 형태로 나타난다. 잃어버린 시간에 대한 기억들에 바탕을 두지만 시간의 대화가 작업의 핵심이다. 시간의 대화 속에는 과거와 현재는 물론 환상과 실제, 추상과 구상, 시원상태와 현실상태가 경계를 허물고 얽히게 된다. 단지 관념의 회상이아닌 과거에 묻어있는 삶의 흔적들이 화면에 나타나고 있는 것이며 오늘날 나의 삶에 숨겨져 있는 정서가 그대로 표현되고 있는 것이다.
화면에서 나타나는 색조의 급격한 대비는 현실과 과거, 현상과 본질, 삶의 긴장을 관통하듯이 흐르고 있다. 가장 큰 특색은 강렬한 색의 대비를 통한 율동감의 강조이다. 시간의흐름을 강력한 색조를 통해 표현함으로써 비구상의 형태가 되는 것이다.
세밀한 묘사보다는 화면 전체를 휘감는 리듬감에 의해 세속적이고 타성적인 세계를거부하는 것이다. 시간이 퇴적된 심층의 밑자리와 무의식 속에 숨겨져 있는 본연의 모습에 숨겨진 환상과갈망이 주제가 되며 잊혀진 시간의 편린들을 되새김함으로써 모든 기억을 모든이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성낙주 작가 작품에는
희망과 환희로 영감을 열정적인 색채과 살아서 흥미진진한 색채를 만들어 내어
우리의 영혼 속에서 존재 하는 선(線)적이고 미(美)적인 것을 발견 할 수 있는 따뜻한 봄날의 펼쳐진 화려한 색이 될 수도 있고 또한 작가가 전 세계 여행을 통해서 본 사람,동물,자연,나무,물,하늘,여러가지의 형태를 내 것으로 만들어 내어 사랑이 라는 주제로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한국의 특유의 오방색과 같은 감성과 몸짓으로 보라빛,군청색,코발트,색깔을 뿌리지기도 하고 불어서 독특한 작가의 감정으로 근원적 영혼의 문제로 흥미진진한 초자연적 세계를 만들어 가는 작가 이다.
한국화가 김선일
East Wind. Korean Traditional. Paintings Academy.
한국의 한국화는 그 고졸한 멋에서 가히 한민족의 심성과 정신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창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도 잊고 있는 한국과 우리 문화의 본질을 외국인에게 소개한다는 것은 따라서 스스로의 자존을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련의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한국 대중들에게도 우리 그림과 마음을 다시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한국화 수강생 모집
우리의 그림인 한국화의 묘사와 기초 과정을 실습과 동양화론을 지도 합니다.
기초부터 창작에 이르기까지.초급.중급.고급 과정으로 지도하며 한국화 작가 지망생.취미생반은 저녁 시간에 직장인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일반: 오전반 10시-1시 까지. 오후반 2시-5시
토요일 특별반: 오전반 10시-1시 까지. 오후반 2시-5시
평일 저녁반; 저녁 7시-9시 까지
가장 한국적인 그림이 가장 세계적인 그림 입니다.
한번 배워 보세요 한국미를 새롭게 발견하게 될 것 입니다.
* 한국화는 정신 함양과 마음수련 자기개발에 도움이 된다.
*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한국화를 하기 때문에 초심자도 누구나 가능하다.
지도 과목
산수화
사군자
채색화
석채화
수묵화
화조화
민화
문인화
한국화 기법
기초 한국화
한국화 이론
외국인 한국화반
한국화 미대 입시반
개인지도로 수업 합니다
수강 신청
서울 송파구 가락동 96-1 가락우성아파트 상가 3층
지하철 8호선,3호선 가락시장 전철역 3번 출구 가락우성아파트 상가 3층
02.406.6569. 010.7643.7355
김선일화실 http://cafe.naver.com/sunil7355
김선일화실 뉴아트샵 www.newartshop.co.kr
김선일화실 http://www.youtube.com/watch?v=ipFaoz...
www.newartshop.co.kr /010ㅡ7643-7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