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페.톡Cell)회원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甲辰年 성경적인 신앙뿌리 깊이내리는 해(前,後)
† 신약(新約) ☆ (福音書 눅)
☆경기(競技)하는 자가 법(法)대로 경기(競技)하지 아니하면, 승리자(勝利者)의 관(冠)을 얻지 못할 것이며(딤2:5)
눅3:15-38절) 예수 그리스도의 소개(紹介)
⌾예수님의 사역(Ⅲ-1)
예수님의 가장 중요한 사역(事役)은 성령(聖靈)과 불로 세례(洗禮)를 주는 사역(事役)입니다. 이 세상(世上)에서 이것보다 더 복(福)된 말씀은 없습니다.
사실 하나님이 우리 인간(人間)들에게 그렇게 해주기를 원(願)하셨습니다. 그런데 유대인들이 바라는 것은 돈을 많이 버는 것, 병(病)을 낳게 하는 것, 정치적(政治的)인 자유(自由)였습니다.
우리 인간(人間)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能力)입니다. 성령의 역사가 우리 마음속에 임(臨)하시면, 우리로 하여금 죄(罪)를 회개(悔改)하게 하고, 하나님을 의지(依支)하는 믿음으로 살게 하는 것입니다.
인간(人間)이라는 존재(存在)가 얼마나 잘 만들어진 기계(器械)인지 모릅니다. 생각(生角)과 감정(感情)은 정말로 놀라울 정도입니다. 즉 자동차(自動車)나 비행기(飛行機), 그리고 컴퓨터를 보십시요.
그러나 우리 인간(人間)이 하나님이 원(願)하시는 대로 제 기능(技能)을 발휘(發揮)하려면, 인간(人間)의 인격(人格)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적(靈的) 능력(能力)이 임(臨)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能力)이 아니고는 절대로 고장(故障)난 인격(人格)을 고치지를 못합니다.
인간(人間)의 가장 근본적(根本的)인 문제(問題)가 여기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의 은혜(恩惠)가 없으므로 죄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서로 미워하고, 시기(猜忌)하고, 질투(嫉妬) 하고, 죽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의 마음속에 성령이 임(臨)하시면, 우리의 모든 문제(問題)가 해결(解決)되기 시작(始作)합니다.
그러므로 성령을 달라고 기도(祈禱)합시다.
눅11:13절)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성령은 완전히 새 사람으로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가 궁극적(窮極的)으로 하실 일은 사람을 구원(救援)하고, 심판(審判)하는 일입니다. 세례요한은 이것을 타작(打作)마당으로 비유(比喩)했습니다. 즉 곡식(穀食)이 익으면, 타작(打作)하게 됩니다. 이때 농부(農夫)는 알곡과 쭉정이를 구별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인간(人間)들을 최후(最後)에 심판(審判)하십니다. 이 심판(審判)을 예수님께 맡기셨습니다.
요5:22절)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에게 맡기셨으니”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救援)하실 주(主)로 믿는 사람들은 심판(審判)을 받지 않습니다.
요3:18-19절)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그 정죄(定罪)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하는 것이니라.”
이 세상(世上)에는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審判)이 임(臨)하기 때문에 한 사람이라도 더 건지자는 것입니다. 눅14:23절)...나가서 사람을 강권(强勸)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이 구원(救援)받기를 원(願)하십니다.
마지막 때, 하늘과 땅은 불로 심판(審判)하실 것입니다.
벧후3:7절)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同一)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보호하신바 되어. 경건(敬虔)하지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審判)과 멸망(滅亡)의 날까지 보존(保存)하여 두신 것이니라.”
여기서 구원(救援)받을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성령의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은 한 사람이라도 더 하나님을 믿고, 죄를 버리고, 성령으로 거듭나기를 원(願)하십니다.
성경(聖經)은 분명히 지옥(地獄)이 있다고 증거(證據)하고 있습니다. 즉 알곡은 모아 곡간(天國)에 넣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地獄)땔감으로 태우리라고 기록(記錄)했습니다.
즉 누가복음16:19절)부자와 나사로 비유를 보면, 부자(富者)가 뜨거운 지옥(地獄)에서 고통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분명히 천국(天國)과 지옥(地獄)이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지옥(地獄)은 하나님을 거역(拒逆)한 자들의 최후(最後)의 장소(場所)입니다.
⌾세례요한의 사역(事役) 종료(終了)(Ⅲ-2)
세례요한이 예수님을 소개한 후, 이제 모든 것을 예수님께 맡기고, 그는 역사(歷史)의 무대(舞臺)에서 사라집니다. 즉 세례요한은 아주 담대(膽大)하고, 영광(榮光)스러운 최후(最後)를 맞이했습니다.
세례요한 당시 갈릴리 분봉 왕(王)헤롯은 자기 동생 빌립의 아내 헤로디아를 빼앗아 결혼 (結婚)했습니다. 이것은 분명한 간음죄(姦淫罪)입니다. 세례요한은 *이스라엘의 지도자 (指導者)는 도덕적(道德的)으로 더 깨끗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세례요한은 헤롯 왕(王)을 책망(責望)했고, 결국 감옥(監獄)에 갇히게 되었습니다.그리고 헤로디아의 딸의 춤 값으로 그의 33세 젊은 나이에 목숨을 내어놓게 됩니다.
막6:17-29절)전에 헤롯이 자기가 동생 빌립의 아내 헤로디아에게 장가 든 고로 이 여자를 위하여 사람을 보내어 요한을 잡아 옥에 가두었으니,
◁이는 요한이 헤롯에게 말하되 동생의 아내를 취한 것이 옳지 않다 하였음이라.
◁ 헤로디아가 요한을 원수로 여겨 죽이고자 하였으되 하지 못한 것은.
◁헤롯이 요한을 의롭고 거룩한 사람으로 알고 두려워하여 보호하며 또 그의 말을 들을 때에 크게 번민을 하면서도 달갑게 들음이러라.
◁마침 기회가 좋은 날이 왔으니. 곧 헤롯이 자기 생일에 대신들과 천부장들과 갈릴리의 귀인들로 더불어 잔치할 새.
◁헤로디아의 딸이 친히 들어와 춤을 추어 헤롯과 그와 함께 앉은 자들을 기쁘게 한지라 왕이 그 소녀에게 이르되 무엇이든지 네가 원하는 것을 내게 구하라. 내가 주리라 하고
◁또 맹세하기를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 나라의 절반까지라도 주리라 하거늘.
◁그가 나가서 그 어머니에게 말하되 내가 무엇을 구하리이까 그 어머니가 이르되 세례요 한의 머리를 구하라 하니,
◁그가 곧 왕에게 급히 들어가 구하여 이르되 세례요한의 머리를 소반에 얹어 곧 내게 주 기를 원하옵나이다. 하니,
◁왕이 심히 근심하나 자기가 맹세한 것과 그 앉은 자들로 인하여 그를 거절할 수 없는지 라.
◁왕이 곧 시위병 하나를 보내어 요한의 머리를 가져오라. 명하니 그 사람이 나가 옥에서 요한을 목 베어.
◁그 머리를 소반에 얹어다가 소녀에게 주니. 소녀가 이것을 그 어머니에게 주니라.
◁요한의 제자들이 듣고 와서 시체를 가져다가 장사하니라.”
세례요한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말 용감(勇敢)한 설교자(說敎者)였습니다. 그는 갈랄리 왕(王) 헤롯이 간음죄(姦淫罪)를 지었을 때, 담대(膽大)하게 죄(罪)를 책망(責望)했고, 그 결과 감옥(監獄)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인간적(人間的)으로 보면, 세례요한의 죽음은 너무나 허무(虛無)합니다. 그 위대(偉大)한 설교자(說敎者)가 어떻게 한 계집아이의 춤 값으로 목숨을 내놓게 되었을까? 그러나 하나님 앞에서는 이것이 최고(最高) 축복(祝福)의 죽음입니다.
그는 왕(王)의 잘못을 책망(責望)하다가 감옥(監獄)에 갇혔고, 결국 순교(殉敎)했습니다. 하나님 나라에서는 순교(殉敎)보다 더 영광(榮光)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이것은 최고(最高) 의 죽음이요, 가장 영광(榮光)스러운 종말(終末)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는 인간적(人間的)으로 보면, 너무나 비참(悲慘)한 죽음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것들을 신앙적(信仰的)으로 잘 분별(分別)해야 합니다.아-멘
찬송가 420장 *너 성결키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