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가 있는 신간 속 밥상
집들이나 피크닉 등 유난히 손님 초대가 많은 달, 기억에 남는 초대 상차림을 위해 특별한 메뉴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맛은 물론 담아내는 차림새 역시 예쁘게 하고 싶다면 <마음을 담아내는 부엌>을 펼쳐보자. 이 책은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김정민이 사람을 만나고 인연을 가꾸고 사랑과 우정을 주고받는 이야기다. 맛있는 음식에 정성을 더하는 푸드 스타일링 이야기가 담겨 있다.
<추억을 꼭꼭 담은 밥상>은 70~80년대에 어린 시절을 보낸 사람들이 즐겼을 기억 속 음식들을 모은 책. 학창 시절을 떠오르게 하는 분홍빛 소시지부침을 비롯해 밥통 카스텔라, 경양식집 돈가스 등 요리연구가 최승주의 추억 가득한 레시피들을 만날 수 있다. 다큐멘터리 작가 박지현이 지은 <담양댁의 열두 달 살림법>에는 집에서 담그는 막걸리와 포도주, 토란잎김밥, 홍어초밥, 두부스테이크, 명란젓스테이크 등 특별한 무공해 레시피가 가득하다.
맛있는 피크닉 도시락을 위한 맞춤 치즈! 상하치즈 정통 슬라이스 치즈 4종
따뜻한 봄날을 즐기느라 나들이가 잦아지는 요즘, 주부들은 도시락 준비가 은근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이럴 땐 매일유업 상하치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정통 슬라이스 치즈 4종을 이용해보자.
‘고다 슬라이스 치즈’, ‘까망베르 슬라이스 치즈’, ‘체다 슬라이스 치즈’, ‘모짜렐라 슬라이스 치즈’처럼 정통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이면 햄버거나 토스트, 샌드위치의 풍미가 한층 살아나는 것은 물론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던 고급스러운 맛을 낼 수 있다. 문의 02-2127-2114, www.sanghacheese.co.kr
담백하고 칼로리 낮은 ‘더플레이스 3색 파스타’
-
뉴욕 스타일 다이닝 카페 ‘더 플레이스’가 색다른 느낌의 두유파스타를 포함한 파스타 3종을 출시했다. 두유파스타는 기존 크림파스타의 생크림 비율을 줄이고 두유를 넣어 고소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 또 기존 크림파스타보다 담백하며 칼로리가 낮아 체중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조개를 듬뿍 넣은 봉골레파스타와 기분 좋게 매콤한 아마트리치아나파스타는 정통 이탈리아 스타일 그대로 만들어낸다. 더 플레이스는 3색 파스타 출시를 기념해 세 가지 파스타 중 두 개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 재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7천5백원 상당의 블루베리와플 무료 쿠폰을 4월30일까지 제공한다. 문의 02-722-1300(광화문점), 02-734-1315(광교점)
뚜레쥬르 브레드스쿨에 <여성조선> 독자를 초대합니다!
‘뚜레쥬르 브레드스쿨’은 맛있고 건강한 홈메이드 베이커리 뚜레쥬르에서 준비한 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어린이 요리체험학습이다. 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빵 만들기와 창의 요리 실습 등 우리 아이의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는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브레드스쿨 블로그(blog.naver.com/breadschoo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사 주신윤(숙명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학박사,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음식연구원 강사) 일시 4월 9일 토요일 2시~5시까지 장소 한국음식연구원(숙명여대 안) www.smkf.com 모집대상 총 12가족(보호자 1명, 자녀 1명, 자녀 6세 이상~10세 이하) 응모방법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여성조선 홈페이지(woman.chosun.com)를 통해 3월 31일까지 신청 당첨자 발표 당첨자는 여성조선에서 개별 연락드립니다.
/ 여성조선 담당 강부연 기자
다음 라텍스 카페는 유로 라텍스에서 운영하는 태국산 천연 라텍스침대 매트리스 베개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 정보 제공 카페입니다. - 다음 라텍스 카페 가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