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l : 몸 전체의 색이 다소 거므스름하며 햇볕에 그으른 듯한 황갈색이 기본입니다. 줄무늬 모양의 띠를 갖추고 있고 빛이나 온도에 따라 전체적인 색채 는 어두워지거나 좀더 질수 도 있습니다.
. Red flame : 기본적인 색채는 붉은 기운이 감돌고 노멀에 는 없는 광택의 질감이 있습니다.
Orange tiger : 마치 노란색과 붉은 색을 합쳐놓은듯한 색채를 띄며 줄무늬 모양의 띠가 더욱 선명 하게 나타납니다. . Sandfire : 켈리포니아의 Bob Mailloux 라는 전문 브리더 가 만들어낸 상품명으로 체 전체가 선명한 붉은 색을 나타냅니다 . 가격면에서 상당히 고가에 속합니다.
Yellow : yellow 또는 high yellow 라 불리 우며 몸 빛깔 은 전체적으로 노란색입니다.
Snow : 몸 전체가 흰 하얀 색을 나타내며 눈은 검습니다. 이른바 알비니즘과 같은 경향의 것은 아니며 체 전체가 흰색을 나타냅니다 색채변이형인듯 합니다. 역시 가격이 매우 고가입 니다
German giant : 이것은 inland 와 coastal 비어디 드래곤 과의 교배에서 태어난 hibrid 형으로 몸이 크고 무거운 것이 특징입니다. 플로리다의 Peter weis 라는 브리더에의해 첫 선을 보인 이래 점차 그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른바 색채변이형의 것들은 이밖에도 gold.red headed. 혹은 pastel 등등의 이름으로도 시판되어지고 있고 비슷한 품종이지만 특정 브리더에 의한 마치 특허와도 같은 상품명을 달고 나온 것들도 있습니다.
색채 변이형의 것들은 분명 노말과는 다르게 그 모습이 좀더 보기에 좋아 보입니다.그만큼 가격도 상당히 비싸 성체의 경우 어떤 것들은 무려 무려 미화 1000$ 이상 가격이 매겨진 것들도 본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그만큼 희소성이 있고 전문 브리더들에게는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많은 돈벌이의 수단이 되어지기도 합니다. 변이형의 경운 체계적인 혈통관리가 보다 중요시 되며 부모의 정도에 따라 태어나는 개체들도 상당한 영향을 끼칩니다 완전한 유전적 기질을 그대로 물려받진 않지만 확실히 혈통은 무시하지 못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어 집니다. 변이형의 것들은 대부분 갓 태어난 baby 때에는 정확히 그 색채를 확인하긴 어렵습니다. 가령 샌드 화이어의 경우 생후 4개월 무렵부터 다리 부분에서 점차 붉은 기운이 올라오기 시작하여 정확히 알수있는 시기에 다다르려면 대략 7개월 에서 1년 정도 성체에 가깝게 되는 시기가 필요합니다. 외국의 브리더들중 부모의 혈통을 내세워 태어난 혹은 태어날 새끼에 이미 고가의 가격을 매겨 시판하는 것도 있는데 게 중에는 우수한 부모의 혈통을 계승한 우수한 개체도 있는 반면 노멀 에 가까운 것도 있습니다.
(성장)
비어디 드래곤은 성장속도가 빠른편이라 생후 4-5개월 정도면 벌써 어른 손바닥 크기에 다다를 만큼 커집니다 일반적으로 4-9개월까지는 juveniles (중간 크기) 시기로 불리우고 9개월 이상 부터는 성체로 불리어지게 됩니다. 완전한 성체시에는 크기가 작은 pogona minor의 경우라도 체 전체의 길이가 35 cm 까지 자라며 pogona vitticeps 는 46-56cm 정도의 크기로 성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