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NOx에 대한 작동중 SCR의 쌍용 자동차 렉스턴 KHAN 차량의 데이터를 확인해 봅니다
22년 200Km 주행 차량으로 신차인데요
배출가스
우리 정비인들은 정비시 대폭 수치를 낮추어야 합니다
쌍용차량의 KHAN 차량중 요소수 차량에서 UREA INJECTOR 작동 상태를 점검 학습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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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EA INJECTOR 커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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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EA INJECTOR 커넥터 위치
KHAN차량의 UREA INJECTOR 커넥터는 동승석 도어하단 프레임에 거치되어있고 PM센서 프레임 볼트
12mm2개를 탈거하면 점검이 용이하며 913FU-1(검/황) 913FU-2(황/검) 에 탐침과 전류계를 걸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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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EA INJECTOR 작동
전압파형은 아무튼 이런데 전류파형으로 판독이 가능할수 있을것이란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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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EA INJECTOR 작동,미작동
이처럼 1칸당 10초의 구간을 설정하고 측정해 보았는데 아래 파일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파일 첨부KHAN-UREA INJECTOR.psdata
역시 동일한 요소수 방식이라 시동후 UREA INJECTOR 작동으로 배출되는 NOx를 대폭 줄여 주는군요
장비의 NOx센서 손상 촉진으로 배출되는 NOx는 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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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LTP
WLTP는 일정주기 동안 규제하는 오염물질(CO,HC,NOx,미립자) 와 이산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하는것이며
이러한 새로운 테스트 절차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기위해 보다 현실에 가까운 시험 조건을 갖는다
시험은 모든 자동차 제조사에 대해 동일한 방식으로 표준하된 주행 사이클
(시간,속도,장비,온도등)을 기반으로 공인된 곳인 프랑스의 테크니컬
서비스(UTAC)의 감독을 받아 진행된다 라고 되어있다
만일 차량 종합 검사가 이런 방식이면 이후는 생각하기도
싫은 고민으로 이어질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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