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
."당신이 대한민국의 미래"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 수상
2023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이 3월 24일(금)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가 주최하고 국회 출입가자회 및 많은 언론사 선데이뉴스 등이 주관으로 개최했다.
(주)은광산업 방성민 대표는 ‘지역환경공헌 부문 대상’수상 했다,
이 시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확고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매년 ▲의정부문 ▲행정부문 ▲의회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미래경영부문 ▲고객만족부문 ▲혁신기술부문 ▲혁신경영부문 ▲교육부문 ▲의료부문 ▲문화예술부문 등에서 추천을 통해 훌륭한 군·관·민의 파워리더들을 발굴하여 노고를 치하하고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시상식은 '세계 최정상급의 테너 ’ 하석천 교수의 애국가 선창으로 시작하였으며 이주영 전 해수부 장관의 환영사를 해 주었다,
한국언론연합회 고문 이홍채 고문의 대회사와 위스콘신대학교 한국AMP 주임교수 이계춘 선정위원장의 심사평, 대한민국파워더대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은 각계각층에서 선발된 수상자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자 노미경 방송 아나운서의 차분하면서 매끄러운 진행으로 1부 공식행사와 2부 시상식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홍채 대회장은 대회사에서 “코로나 시국에 우리는 3년간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강한 인
성과 그리고 모든 역경을 잘 이겨냈다”며 “여기 계시는 한분 한분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재능기부와 사회공헌 그리고 정치 사회 경제 각 분야에서 노력함으로써 대한민국이 이제 코로나 시대를 벗어나 포스트 코로나시 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여러분이 각 분야에서의 역할 하나하나가 그 선한 영향력이 전국에 퍼질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세상을 변화시키며 세상을 빛나게 하는 위대한 업적을 보여주신 수상자분들과 함께 이 영광스러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는 축복 된 행사는 평생 의미 있는 날이 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 대회장 "기회는 찾는 자의 몫이고 도전하는 자의 몫이다"라며 "우리와 함께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와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 세계 속의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가발전과 지역발전에 헌신한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더욱 배전의 노력으로 한국 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문화적 발전의 기반에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개호 국회의원는 축사에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매년 책임감과 경영혁신, 기술개발 등으로 미래 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분들을 선정, 격려해 왔다'라며 "경제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가운데 올해는 많은 수상자가 배출됐다는 소식을 들어 더욱 기쁘다”고 밝혔다.
윤상현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국회의원으로서 경제적으로나 환경적으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되어 주신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라며 "21세기 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세계경제가 불확실한 어둠을 밝히고 있는 시련의 시기에 수상자분들이 앞장서서 더 큰 발전과 파워리더로서 꺼지지 않는 대한민국 희망의 촛불이 되어 주길" 당부했다.이어 "훌륭한 경험과 업적 하나하나와 그 선한 영향력이 대한민국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척도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선정은 기자단과 각 분야 선정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대한민국 국회의정부문 국민의힘 김영선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국회의원, 국민의힘 이종배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국회의원, 국민의힘 구자근 국회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혁신행정부문에서는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방행정은 백경현 구리시장이 자치단체 경영부문에는 박동식 경남사천시장이 차지하였다.
의정혁신부문은 문성호 서울특별시의원이 ▲지방정치부문 김철현 경기도의원 ▲의정혁신부문 이용욱 경기도의원 ▲지방자치정책부문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지방자치의정부문 음경택 안양시의회 부의장 ▲지역발전혁신공로부문 황영각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장 ▲지방정부의정부문 문정환 강원도 원주시의원이 받았다.
소방안전공로부문은 경기 평택소방서 김승남 소방서장 수상했다.
그 외에도 ▲카이로프랙틱공헌부문 대한카이로프랙틱협회 박승훈 회장 ▲지역사회발전부문 ㈜만포산업 이기로 대표이사 ▲경영혁신부문 (주)중소기업지원연구소
박현숙 대표 ▲노동혁신부문 으뜸 법률사무소 김의택 대표변호사 ▲문학발전공헌부문 한국작가동인회 성현철 회장 ▲문학평론부문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 김승호 회장 ▲문화예술공로부문 야토협동조합 정흥채 이사장 ▲신인영화감독부문 ㈜해오름이앤티 신준영 영화감독 ▲농임업(분재)부문 명자분재사랑곳 심근도 대표가 수상했다.
그리고 ▲사회통합공헌부문 ▲궁중무궁화한복디자인부문▲ 성악발전공헌부문 ▲한국농업 신지식인부문 ▲무예체육발전공로부문 ▲교육부문 ▲지역사회봉사등에서 훌륭한 분들이 수상하여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