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문화예술단 행복한 아산,
제 3회 "2022 찾아가는 어르신 문화예술공연" 제 7회차 마지막 공연이 2022.11.23(수요일),모종캐슬어울림2단지 GX룸에서 있었습니다.
그동안 시니어의 문화예술은 다른 세대에 비해 적었습니다.
장성하여 곁을 떠난 자녀들, 직장 은퇴 등으로 비로소 나를 되돌아보고 챙길 수 있는 때가 된 신 중년들, 문화예술로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삶을 스스로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주는 자원봉사를 펼치는 한빛문화예술단은 가요,민요,장구난타,한국무용,색소폰, 하모니카,아코디언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봉사단체입니다.
시니어 세대에게 멀게만 느껴졌던 문화예술 등이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봉사단체로 지난, 2018.10.24.온양온천역광장에서 창단식을 하고 아산시 관내 요양원, 요양병원, 무료급식소 등 소외된 곳의 순회공연으로 어르신들의 정서함양에 힘쓰며 신정호 야외무대, 저잣거리, 은행나무길 공연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지역홍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희끗희끗 흰 머리카락이 연륜을 말해 주듯이 살아온 세월의 흔적, 삶의 흔적을 간직한 시니어들,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변하는 요즘이지만 시니어들은 한층 더 화려하고 젊어졌습니다.
이제, 시니어를 더 이상 국가가 돌봐야하는 ‘복비’대상으로 국한하지 말고 저 출산 고령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한국사회의 새로운 ‘자산’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 우리가 할 일입니다.
찾아가는 어르신 문화예술공연은
제 7회차로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였습니다.
주최ㆍ주관 | 한빛문화예술단
후원 | 아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