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76수송기를 베이스로한 공중조기경계경보기로 러시아의 베리체프 A-50AWACS와 닮아있습니다.
2003년에 2기의 KJ-2000기가 난징에서 테스트되었는데 1기는 CFTF 마크를 한기체(No.762)고 또다른 한기는 중화항공
이라고 적혀진 기체(B-4040)였습니다.
중국은 1992년 러시아와 A-50을 베이스로한 AWACS기 구입에 대한 교섭을하였으나 그후 AWACS시스템은 이스라엘 IAI
사제 팰콘 레이더를 탑재하기로하여 1994년 10억불에 4기의 AWACS기를 도입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1999년에는 레이더를 탑재하기위하여 이스라엘에 A-50기체가 보내졌고 2000년5월에 거의대부분이 개발완료되었습니
다.
그러나 당시 미국 클린턴 정부의 압력에의하여 이스라엘은 중국과의 AWACS개발 계약을 취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후 이스라엘에 보내어졌던 A-50에서 팰콘레이더와 그밖의 레이더시스템이 내려졌으나 기체자체는 2002년에 러시아
경유로 중국에 전해졌고 AWACS시스템은 중국 국내에서 개발되게 되었습니다.
KJ-2000은 A-50AWACS를 참고했다고 보여지나 탑재하고있는 시스템은 중국 난징전자기술연구소 (제14연구소)에서 개
발된것입니다. 이 패이즈드 어레이레이더는 이스라엘의 팰콘(EL2075)에 약간 떨어지는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며 초기형 A-50이 탑재하는 슈메리 시스템보다 고성능이라 합니다.
KJ-2000의 레이돔은 회전하지않고 그 내부에있는 ESA안테나 모듈로 360도 커버하기 위하여 삼각형으로 배치되어있습
니다. No.762기는 기수에 급유 프로브가있어 공중급유를 받으며 활동시간을 큰폭으로 연장시킬수 있습니다.
제원 러시아 A-50AWACS 메인티스 (KJ-2000과 같은 베이스)
최대 이륙중량: 190000kg
최대 연료적재량: 64820kg
전장: 46.59m
전폭: 50.50m
전고: 14.76m
엔진: 아비아드 비카티리D-30KP 12000kgX4기
작전속도: 600m/h
최대항속거리: 5000km
최대운용시간: 7.7시간
운용고도: 10200m
최대관제 지속시간: 1.4시간
승무원:5명, 조기경보.관제요원: 10명
출처 httpwww.airliners.net
첫댓글 크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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