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인천공항에서 진부역까지 고속열차로 한번에
나이스박 추천 0 조회 3,311 16.06.12 06:26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06.12 08:40

    첫댓글 역사 자체는 임시역사를 세우든 할 수 있으니 별 문제 없을 것 같은데... 1월에 강릉에서 남대천 교량이 무너졌던 게 영향이 있지 않나 싶군요. 그 이후로 제 시간에 완공할 수 있을지 별 말 없더니 이렇게 은근슬쩍 빼버리네요..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6.12 19:41

  • 작성자 16.06.12 19:43

    동계올림픽기간에 공사완료시키기가 무리구요 맞출려구 서둘다보면 각종사고나 부실공사가 이루어질것 같아서 우려됩니다.언제 완공이 완료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 알겠습니다.

  • 16.06.12 10:06

    수색에서 용산 갈려면 어차피 서울역을 거쳐야 합니다. 그렇다고 수색에서 용산을 가기 위해서 경의중앙선 지하구간을 이용한다는 것이 그렇구요...

  • 16.06.12 22:45

    @하남역 근데 효창공원-용산 구간이 경사조건이 안 맞아서 여객열차가 통과 못 할 수도 있다는 설이 있었는데, 그건 해결이 되었나봐요...? 아무 것도 한 게 없는 것 같은데..

  • 16.06.13 00:01

    @하남역 가좌역 구간이나 용산역 근방이나 둘다 34퍼밀쯤 된다는데, 일단 올림픽 기간에 해당구간에 운용할 열차는 KTX산천 아니었나요? 산천 차량은 잘 다닐 수 있나보네요. 예전에 봤던 글에선 산천도 못 들어갈 거라는 식으로 글을 본 것 같은데 그래서 그동안 대체 무슨 자신감으로 질렀나 생각했었거든요.. 다닐 수 있다면 다행이네요.

  • 16.06.13 16:22

    @아이버려 KTX-산천, KTX차량 모두 마곡대교 33퍼밀 구배 잘 다니고 있습니다...

    주로 구배 내에서 서있다가 갈때 문제가 생기지 탄력 받아서 올라가고 전기제동 잘 먹히면 특별히 문제는 생기지 않을겁니다...

  • 16.06.13 16:32

    @14.8Km 글 읽다 문득 드는 의문. "구배 내에서 서 있다가 갈때 문제가 생기지"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럼 진짜 문제 아닌가요? 용산역 근방은 용산역에 진입해야 되는 구간이라 선로 상황에 따라 신호 대기 걸리면 서 있을수도 있잖아요.

  • 16.06.13 17:08

    @khacha * 개인적으로는 KTX 차량의 출력이라면 35퍼밀도 자력탈출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고는 있습니다...

    가능한 한 구배 내에는 세우지 않고 장내가 차 있다면 공덕쯤에서 차를 세우거나 서행시켰다가 비면 들여보내는 쪽으로 차를 굴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은 일정 간격 이하로 좁혀지면 수색역에서 일반열차를 대피시켜서 KTX를 선행시키는 방법도 있겠지요...

  • 16.06.15 00:22

    근데 용산경유시 용산역 구조상 고상홈에서 여객취급을 해야 할텐데 스크린도어랑 출입문이랑 위치가 잘 맞나요? ITX청춘처럼 여객취급이 가능이야 하겠지만 승강장이 굉장히 혼잡하겠네요.

  • 16.06.17 12:58

    용산은 무정차 통과하는 거 아닌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