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09스밥 타고 있습니다..
몇일 전부터 스로틀을 당기면 철판이 떨리는? 차라라라라 하는 소리가 나는데 도무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더군요..
이상은 없기에 계속타다 오늘 발견한것이..
엥? 머플러와 엔진이 만나는 곳의 마운트가 덜렁덜렁거립니다??
네.. 프렌지 너트.. 35번이 두개나 사라져있더군요..
한번도 저놈들이 빠진적이 없는데 어느새 두개나 사라져있습니다.
녹이 많이 슬어 있긴하나 앞쪽엔진에서 나오는 너트두개는 멀쩡합니다.
따로 건드린것도 없고 3개월전에 할코에서 48000km 점검도 받았는데..
참 의아하네요.
다음주 용인 할리에 서비스를 예약해두었는데 집에서 거리가 30km 정도 됩니다
운행에 문제 없을까요? ㅠㅠ 오늘 귀가길에도 rpm이 조금 불안한것 같던데.. 걱정입니다..
아니면 서비스 받으러 가기전에 너트만 따로 구해 직접 쪼을수가 있을런지요..
인치공구들이 없기도 없고 공간이 매우 협소해 제가 직접 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ㅠㅠ
첫댓글 지역이 어디십니까?
경기 안양이 집이고 회사는 서울서초입니다
내일 근처 바이크샵이라도 가봐야하나 싶습니다
참... 저게 왜 빠진걸까요 울고싶네요 ㅠㅠ
볼트는 괜찮고 너트만 빠진거면.. 전용 너트로.. 꼭꼭꼭. 다시 조이셔야합니다.. 산이 달라.. 꼭. 전용을 사용하세요
흥달님 감사합니다 전용너트는 사이즈만 맞으면 되나요? 맞다면 사이즈가 어떻게 되는지요?
다음주에 할코가기전에 저 부분이 움직이는게 영 불안해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두개의 너트가 언제 한번 빠졌는지 참...ㅜㅜ
@생각나라 너트를 할리에서 구입 해야 합니다.
사진상 보아하니.. 볼트가 뿌러져 보이진 않습니다......
볼트가 움직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우선..
너트를 구하고.. 다른 너트는 안됩니다..
머플러 엔드를 헐렁하게 풀고.
중통이 홈에 맞게 밀어 넣습니다..
그럼 아구가 맞겠죠.그러고. 1/2 복스알로.. 전용 너트로 조이고..
전문샵 또는 할코에 가세요..
아님 처음부터 용달을 불러.. 전문샵으로 가세요..
너트가 빠진건 큰 문제는 아니지만. 실린더에 볼트가 헐렁 거리거나.충치 처럼.. 흔들리면...
리코일 작업을 해야 합니다..
공구가 정확히 들어가지 않아..
실린더 해드를 내려야 할수도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비전문가이고. 할코에서만. 점검... 머플러를 만진적이 없다면 더이상 만지지 마시고... 할코로 가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단... 오히려 쉬운 문제 일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진 상으로 보아하면...
중통이 완전 고정된 상태이고..
보이는.. 클렘프를. 밀어 보세요..
밀어서.. 실린더쪽으로 움직인다면..
전용 너트로... 조이시면 됩니다.
현상태에서는.
단순 너트만 풀린것으로 판단 됩니다...
우선... 클램프가 밀어서.. 실린더쪽으로 이동하는지.. 보세요..
머플러 너트 풀지 마시고...
제가 볼때는. 클램프가.. 자유롭게 움직일것입니다..
그렇다고 판단 된다면...
전용 너트로 조이시고.. 전문샵에 방문하세요..
원래는.. 중통을 먼저 밀착 하고. 나머지 볼트를 느슨하게 채결한상태에서... 조이는 것입니다.
즉... 상황은 정확히 모르나... 클램프가.. 밀면. 밀릴것입니다..
이유는 다른 머플러 볼트 들이.. 물고 있기때문 입니다...
딘순 너트 빠짐으로 판단 됩니다..
너트를 조여서 토크값이 나오면.
단순 너트 풀립입니다..
너트는 할코에 재고가 있을것입니다..
할리 너트도 좋고. 콜리니 것도 좋습니다 콜리니것은 도금이 되어 있어 녹방지가 됩니다...
할코에 재고가... 100퍼센트 있습니다..
응급으로 같은 너트는. 밀러 너트와 같습니다...
풀리지 말라고 너트가 촘촘 합니다.
간혹.. 다른 너트를. 채결하면.. 야단이 날때까지 있습니다..
초반에는 들어가다가.. 안들어가는데 억지로 넣으면.. 다음 번에 탈거시. 볼트까지 같이 빠져 나오는 경험이 많습니다. 그러면.. 스터디 볼트를 더블 너트로. 박아줘야 합니다
빠른 조치로... 볼트를 살리고...
나사선을 살려야 합니다...
아아 흥달님 늦은시간에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토요일 할코가서 너트사와봐야겠군요
대강이라도 조이고 할코서비스 가서
제대로 봐달라고해야겠습니다
아직 초보인지라 배우고 공부해야할게 산더미군요 그래도 재미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생각나라 할코 재고 파악후 없으면 연락 주세요
@흥달이 흥달님 너무 감사합니다 용인 할코까지 뽈뽈이 타고와 구했습니다 ㅎ 이제 조립만 남았네요
할코 거리 점검 .저거 믿을거 안됩니다 그냥 근성근성
옆에어 잔소리 안하면
대충 대충 저도
한번받고 세들백 볼트 풀렸는데도
그냥 출고 해서 한소리 했어요
본인이 자기차 챙겨야합니다
그러게요 참.. 돈내고 받는 서비스점검인데 저처럼 바이크 잘 모르는 초짜가 가면 돈값도 못하는걸수도… ㅠㅠ
1/2 관절 복스알.. 드라이브는. 1/4 이면... 머플러. 기타등에 기스 안나고 좋습니다.. 그러나 구입이 쉽지 않을꺼에요...
히트 쉴드 탈거하고.. 관절 1/2 복스알. 드라이드 3/8이라도.
쉴드는 탈거하고 하세요 간섭이 생길수 있습니다.
우선 크램프를 손으로 밀어 넣어서.. 면이 붙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즉.. 다른 머플러 볼트 들이 잡고 있고.. 틀어진 상태에서.. 강하게 조이면.. 이탈현상이 날수 있으니..
우선.. 크램프가 면이 붙는지 확인이 중요하며. 토크값은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적당히. 장착후... 다시 점검을 하시고.. 머플러와 실린더에 알류미늄 가스켓이 들어 갑니다.
추후에는. 전체 탈거. 가스켓더 교환 해주시면... 압이 새질 않습니다..
임시로. 채결 하시고..
점검받은 할코로 가시길 바랍니다
순서가. 중통을 먼저 채결이 원칙인데. 현재는 중통을 마지막으로 채결 하는것이니...
임시로 하시고. 꾹~(적당히) 조이시고. 전문샵을 방문. 이참에 머플러 가스켓도 시원하게 교체 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흥달님
얼마전에 스크리밍이글로 머플러를 혼자 교체했는데 역시나 암것도 모르는 초보자가 덤벼들었더니 이리 되는군요
믿을만한 샵도 알아놔야겠습니다
저녁에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흥달님 혼자 고군분투 어찌저찌 아래쪽 너트 하나만 조립했습니다 그것도 관절공구가 없어 손으로 꾸역꾸역..
부디 샵까지 30키로 거리만 갈수 있길..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늘 많이 배웁니다 ^^
@생각나라 2개 하셔야 합니다.. 이유는.. 진동에 의하여. 볼트가 망가질시. 더큰 수리비용을 지불 하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