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자유중국” 대만(Taiwan)기가 펄럭이는 인천 차이나타운의 거리 풍경(2021, 10, 8,)
쌍십절 10.10 기념일 앞두고
(중국의 國父 “손문” 주도의 1911년 중국의 민주주의 혁명기념일)
이곳엔 주로 대만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다는 中國城 자장면집 아줌마 이야기
1992년 오랜 우방국가 자유중국과 단교하고 중국(중공)과 수교 (국제관계의 냉엄한 현실)
삼국지 거리
“중국건국일”인데 웬일인지 대륙을 지배하는 중국(중공)오성기는 그림자도 안보이네...
(2021년 10월 8일)
내 별명 "다복"
차이나타운 거리 중국 음식점 : 백짬뽕 별미
참고: 쌍십절
(중국의 國父 “손문” 주도의 1911년 중국의 민주주의 혁명기념일)
1949년 중국내 국민당과 공산당 권력투쟁에서 장개석의 국민당이 패배하며 대만으로 도망가서
정부를 수립한게 현재의 대만(옛 자유중국) 입니다.
("대만 박물관은 세계 4대박물관중 하나"인데
장개석이 대만으로 도망쳐 올때 "중국 보물"을 죄다 갖고 나왔다고 합니다.
참고: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최다 등재국은 1위 "이태리"로 모두 43건이고, 2위 "스페인"이 40건,
3위 "중국" 37건으로 뒤를 잇고 있다. (대만 박물관것 합치면 3위에서 1~2위로 ?)
황산
정리: 다복 msc cj 엄유호
- 끝 -
첫댓글 煮豆燃豆萁,豆在釜中泣。本是同根生,相煎何太急。(아들 조식의 칠보시)
조조아들의 칠보시 ! (조조(曹操) 죽음 후 장남 조비(曹丕)가 왕이 되어 신하들 모함으로 동생 조식을 죽이기 전
조식 (曹植)이 지은 칠보시(七步詩)
煮豆然豆器 (자두연두기) : 콩깍지로 콩을 태우니
豆在釜中泣 (두재부중읍) : 콩은 솥 안에서 우는구나
本是同根生 (본시동근생) : 태생이 원래 같은데
相煎何太急 (상전하태급) : 서로 태우는게 무엇이 그리 급할까
(* 일곱 발자욱(칠보) 내에 시를 지어 목숨을 살려주어 조용히 여생을 마쳤다 함)
중국의 문화혁명가 "모택동" (적의 적은 친구다)
"등소평"의 개혁개방 정책 (거대 중국발전의 토대를 마련한 분) "사상보다 잘먹고 잘사는게 우선" !
(흑묘백묘(Deng Xiaoping) 黑猫白猫 이론: 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쥐를 잘 잡는게 중요하다)
모택동과 싸움에 패하고 대만섬으로 내뺐다는 인물 ? "장개석 (蔣介石)"
차이나타운이지 대만타운이 아닌데 ?
대만인이 본토인보다 그곳 북성동 (차이나 타운)에 더 많이 살고있다네요..
저도 올해 대만기로 뒤덮힌건 첨보는데.. 10월 전후로 가보니 오성기는 전혀 찾을수 없었죠.. 다같은 중국인 !
인천 차이나타운이 언제 대만이 점령했지 ?
플래카드 좀 걸렸다고 점령은 아니고...
1911년 10월10일 신해혁명으로 전제 왕정을 무너트리고 민주 공화국으로 전환한 국부 쑨원(孙文)의
역사적 사건 "쌍십절" 은 중국, 대만 구분없이 기리고 손문은 중국인 모두에게 추앙받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