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미 감자
텃밭에 심을만한 감자 품종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수미 감자입니다. 가장 많이 심는 감자입니다. 우니라라 감자 중 80%는 수미 감자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여기저기 사용할 곳이 많습니다. 반찬용으로도 좋고요. 국, 찌개, 찐 감자 등 다 됩니다.
수미로 만든 과자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랑받는 많은 감자입니다. 수미 감자는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다른 작물에 비해 쉽다는 겁니다. 수미 감자는 주변에서 많이 심기 때문에 초보라면 가서 물어보기 쉬운 작물입니다. 감자 짓는 방법은 어르신들이 잘 알려주실 겁니다.
🔘 남작 감자
남작은 감자를 쪄먹는 걸 좋아하시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감자를 까보면 분이 납니다. 전분이 많아서 그래요. 이런 감자가 쪄먹으면 정말 고소하고 달고 맛있습니다. 수미 감자는 찌고 나서 식으면 딱딱해집니다. 하지만 남작은 식어도 부드럽습니다. 아이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어른들은 더 좋아하고요.
🔘 두백 감자
두백 감자는 수미와 남작의 장점을 빼온 감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최고의 감자인가? 이건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아닙니다. 두백도 전을 해먹거나 쪄먹을 때 최고입니다. 반찬을 해도 크게 으스러지지 않고요. 다만 수미에 비해 수확량이 적습니다.
큰 감자도 매력 있지만 달걀만한 감자도 먹기 편해서 좋더라고요. 감자를 팔려고 하면 크고 보기 좋은 감자 위주로 팝니다. 하지만 내가 먹을 감자는 크기가 상관없어요. 큰 녀석은 큰 녀석대로 작은 녀석들은 작은 녀석대로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컬러 감자
컬러 감자는 자영, 홍영, 하령 등이 있습니다. 보통 기능성 감자입니다. 무슨 말이냐면요. 항암 효과, 노화 방지, 중풍 억제, 고혈압 예방, 성인병 예방 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감자입니다. 다이어트용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샐러드에도 좋고요. 요리에 사용해도 문제없습니다.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